​# 연휴라고?? 태극기 잊지 않으셨죠??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지난 광복절 비가 오는 바람에 비오는날은 어떻게 하지??? 라고 검색해본 것이 게기가 되어, 뒤늦은 이제서야,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요즘인것 같습니다.

국기 게양하는것이 국경이라고 하는 날에 게양하면 그냥 되는 줄로만 알았는데, 관련 법률이 있을 정도로 자세하고 명확하게 정의 되어 있다는 것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는것 같습니다.

  • 「국경일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규정에 따른 국경일
    3ㆍ1절(3월 1일), 제헌절(7월 17일),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이 와 같은 5대 국경일 중 네번째인 바로 오늘 "개천절(10월 3일)" 입니다. 명절이고, 연휴라, 집에 있지는 않아도, 어느집에 하나쯤은 꼭 있는 태극기가 게양되는 모습이면 좋지 않을까 은근 기대 해 봅니다~ ^^ 이른 아침, 저보다도 아이가 먼저 "아빠, 오늘 태극기 다는날이야.."라고 일깨워 줍니다~ ^^

(가옥의 형태에 따라 다는 위치까지 정해져 있다는 것에 조금 놀라긴 했습니다.)

국게게양과 함께, 함께 모인 가족들, 친척들, 아이들과 함께 개천철의 의미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음~? 흥미로운 포스팅이군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감사합니다. ~ @cheerup

헉!! 노는 날이라 잊고 있었습니다~
친구 집에 놀러왔는데.. 얜... 태극기 같은거 있을 것 같지가 않아요 ㅠ

ㅎㅎㅎㅎ ~ ^^ 이 참에.. 국기 하나 구입해 보세요~ ^^

말은 해볼께요ㅋ
입바른 소리한다고 또 흘겨볼듯;;

저희도 아침에 아부지 일어나시자마자 태극기를!!:) 오늘하루도 행복하시길바랍니다:)

오늘도 출근 하셨다니. ㅠㅠ;;
행복하세요~!!

한글날도 태극기 게양해야하는 날이군요 ㅎ
잠시 깜빡 하고 있었습니다^^

생각 보다 1년에 몇 일 안되는데, 맨날 까먹기 쉽상인것 같아요..~

까맣게 잊고있었습니다 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구나 다 그렇죠.^^ 저두 그런걸요.~^^ 유치원의 학습효과가.. 나라의 의미있는 날을 챙기가 하였습니다.^^

아, 그렇네요. 태극기를 다는 날이었군요! 잊지 않고 알려주는 아이가 기특합니다. :)

불이님 해외에 계신데 국경일까지.^^ 멋지십니다.!!

안녕하세요 Skt1님, 정말 추석명절만 생각했지 개천절이라고는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저도요.^^ 아침일찍일나서 절 깨워덴 아이만 아니었다면.^^

아 네 ㅎㅎ 그러셨군요 ^^ 감사합니다~~

엄청 높네요..
고층이라 전망이 좋을 듯 합니다.
개천철이 묻힌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094.38
ETH 3148.11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