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빠가 써본, "아이들나라~" 사용기..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몇일 전, 우수고객이벤트(?) ㅎㅎ 일단 함께 동봉되어 온 전단지에는 그렇게 적혀 있긴 하나, 신청을 했었어야 했기때문에.. 음.. 뭐. 어째든.~ 아이를 위해 무언가 새로운 교육적 목적의 프로그램이라는 측면에서는 좋은 시도였던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게다가, 광고를 모두 빼고, 선정적, 폭력적인 영상물을 사전에 필터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잡:담#8. 아빠의 이기심..
https://steemit.com/kr/@skt1/8
포스팅의 취지는 사실, 꽁자로 선물받은 "아이들나라 전용리모컨"의 자랑질로 하여금, 5개국어를 꾀하는 "아빠의 이기심"이라는 사악한 목적을 담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lovehm1223 님께서의 너무도 선한 댓글~ ^^; 차마, 그냥 자니 칠 수가 없었습니다.
(자.~ ^^; 말씀해주신 후기를 적어 봅니다~)
최초 초기 화면을 캡쳐를 하지는 못했지만,
- 우선 리모컨에 건전지 삽입 후 삽입구 바로 윗쪽의 리모컨 연결이라는 버튼을 3초? 5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TV에 연결 중이라는 표시가 뜨고, 그것으로 설정을 끝~!! 엄청 간단합니다. (그래서 뭐 이러쿵 저러쿵 설명서 딸랑 한장.^^)
소형디지털 디바이스들을 좋아 하다 보니, 성격일 수도 있겠지만, 무언가 전자제품을 구매 하면, 동봉된 설명서를 참 열심히 읽어 봅니다. 취급주의와 같은 정말 일반적인 내용일지라도 말이죠.."물기를 주의하세요..ㅎㅎ^^; 뭐 이런 내용까지도 말이죠...
- 그리고 나서 바로.. 이 노란색 아이들나라 버튼을 눌러 줍니다~!!
- 화면이 쨘~!! (유플러스 IPTV가 안드로이드 기반셋탑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잘 만들어서 그런진 모르지만, 별도의 설치나 구성이나 이런거 전혀 없이.. 사용하게 만들어 주는건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TV화면을 어쩔 수 없어서, 폰으로 직접 가까이 찍었더니, 화질이..^^; 실젠 선명해요~)
이메뉴, 저메뉴 옮겨 봅니다~ (리모컨에 화살표나,, 원래리모컨 키패드도 모두 잘 작동 하네요~)
사실 유튜브에서는 순서대로 플레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 주이어네이버(주니버)과 같이 딱 큼직한 아이콘으로 표시 되니, 아이에게 동영상 시청의 선물을 줄때~ 시리즈 물의 연속재생이 ~ 굳 입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 사실 다른건, 뭐 그닥 추천이라기 보단 이런 기능이 있어요..라면. 책 읽는 것 참 안좋아 하는 아이(바로 제 아이)와 같은 경우 아빠가 읽어 주는 것 영 신통치 않은데.. 이거 완전 잘 봅니다.. 꼭 유치원 선생님 같은 분이 나와서, 10~15분 정도 분량으로 실제 동화책 한권정도 구연동화 스타일로 진행해 주네요~
(몇 초라도 동영상을 찍은걸 올려 드리려 했는데, 혹시 저작권 등 문제 될까 염려되어 캡쳐로 넣어 봅니다.ㅠㅠ)
그리고,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력보호모드"와 "시청시간 제한기능" 등도 나름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합니다. ^^
끝으로, 혹시 제가 사용해보지 못한 기능이 있는가 해서,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살짝 들여다 봤습니다. ^^;
(원래 유플 iptv로 영상통화거나 개인방송하는 기능이 있는데, 아이들나라 를 통해서도 가능한가 봅니다)
모쪼록~ ^^;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게습니다~
쓰고나서 보니,, LG유플러스로 부터 무슨 뭔가 받고 쓰는, 사용후기 같습니다. ㅎㅎㅎ
(저 뭔가 주면 더 잘 써드릴 수 있습니다.ㅎㅎ)
요즘 IPTV는 다들 보시니 혹시 아이들 있는집이면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유플이면, 꽁짜라고 합니다. ~ ^^;
애들이 엄청 좋아하겠네요ㅋㅋ뽀로로:)
혹시 요새 가입하면 아마존 echo같은 음성인식 스피커도 주나요? 올레 티비는 나오는 것 같기두 하던데요
유플러슨 그런건 아직없는거 같아요..
먼가 받으신거 아니세요 ??? ㅋ
얍~!!
아 신기하네요.. 아이들용으로 나온건가 보네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듯 하네요 ㅋㅋ
기기는 동일한데.. 전용 app이 무료로 깔리고, 전용버튼있는 리모컨을 받았어요~ ^^
아 그렇군요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이런게 있군요 ><
저희 아이도 유투브 너무 좋아해서 하나만 더 보겠다고 조르는데 요거 좋아보이네요 @@
아예 안보게 하면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휴대폰 이나 테블릿 보다는..아예 큰 화면으로~ ^^
보여주는 전략이랍니다~ ^^ ㅎㅎㅎ
유플이 셋탑박스가 구글도 되고해서 써보고 싶었는데 저희집은 온리 kt만 들어오는 지역이라 포기했습니다. ㅠㅠ
사실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닌데, 확장성이 좀 편리한게 아닌가 싶어요~
요즘은 통신사 들이 다 좋아서.. 다 비슷비슷 하지 싶습니다~ ^^
@golbang 님 감사합니다~
요즘 이런게 너무 잘나오네요.
반대로 아이들과의 교류가 적어지는 우려도 있습니다만.... 적절히 활용하는게 중요하겠죠. 저희집은 올레인데.. 비슷한 기능이 있는지 찾아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