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 출금 후 노트북 구입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입니다.

글 대문.jpg

스팀잇을 하려고 보니 저에게 가벼운 노트북이 필요해졌습니다. (언제나 가지고 다니면서 블로깅 질을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회사 노트북도 있지만 보안 문제로 블로깅을 제대로 할 수 없는 환경이라.. )

그래서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서 스팀으로 일부 금액을 충당하려고 출금을 시도합니다.

제가 말씀드릴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스팀 달러를 가지고 있어야 함.. (가장 중요한 조건입니다. ㅋ)
  2. 외부 출금지갑 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함 (당연함… ㅋ)

간단하조… 그리고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팀내 블록트레이드를 통해서 출금을 예약합니다.
  2. 예약된 메모장을 확인하여 블록 트레이드로 송금하면서 메모장을 붙여 넣으면 끝. (간단하조…)
  • 모든 작업을 모바일로 해봤습니다.

찬찬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잔고.png

  1. 잔고를 확인합니다. 185스팀달러를 출금합니다.

2.송금하기.png

  1. 우측 콤보박스에서 “Sell”을 클릭합니다.

3.블록트레이드.png

  1. 그러면 위와 같은 블록트레이드가 팝업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바꾸고 싶은 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 비트쉐어 ,,, 원하는 화폐선택)를 선택합니다.

저는 비트코인으로 합니다.

하단의 “Your receive address”에 본인의 지갑 주소를 넣어야 합니다.

4.받을지갑주소확인.png

  1. 저는 주소를 korbit 비트코인 입금 주소를 확인하여 복사했습니다.

5.지갑주소입력.png

  1. 지갑 주소를 붙여 넣고 “Get deposit address”를 클릭합니다.

6.송금준비완료.png

  1. 그러면 위와 같은 내용이 생성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이야기는 스팀달러를 보내라 수신자 주소는 “blocktrades”이고 보내면서
    메모에 “4f5332bb-3fae 어쩌구 저쩌구”를 반드시 넣어 보내라는 설명입니다.

    • 이건 예약이 완료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이렇게 해도 스팀달러는 출금되지 않습니다. (메모 주소 복사가 중요합니다.)

8.출금.png

  1. 이제 다시 스팀잇으로 돌아와서 송금 “Transfer”를 클릭하시고..

9.송금.png

  1. 수신자에 “blocktrades” 메모에 아까 그 메모를 넣으시고 원하시는 화폐를 넣으시고 “Sumit”을 클릭하시고
    액티브 패스워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 여기서 포스팅 패스워드로는 송금이 안됩니다..

10.송금완료.png

  1. 송금 확인

11.출금완료.png

  1. korbit 계좌로 화폐가 입금되었네요… 이후에 원화로 환전은 그 화폐를 파시면 바로 원화가 되겠지요…

이렇게 해서 처음으로 스팀달러를 출금해서 싸구려 노트북 한대 구입했습니다.

날씨가 꿀꿀하고 습하네요… 주말 잘 보내시고..

스팀잇을 통해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skt올림

Sort:  

그새 노트북을 챙기셨네요 아우님
오후에 파워커지면 취소하고 다시 해봅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형님

노트북 후기도 기대해 봅니다. ^^

제가 글을 잘 못써서요.. 감사합니다..

저두 글을 잘 못 씁니다.
스티밋을 동기 부여도 해주고 더 좋은것 같습니다.
계속 개시글을 올려주세요. 저두 열심히 글을 적어보여고 합니다. ^^

Posting is very useful for beginners in steemit, to do treding, wihtdraw, etc .. thanks. @skt

나는 steemit에 초보자가 수퍼 계정이 더 열심히 나에게 동기 부여를하고있다 볼 생각을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초보지요.. 반갑습니다..간혹 들러 주세요..

구매 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노트북 구매 후기도 기대 됩니다~!!

항상 가지고 다녀야지... 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합니다~.
저도 가벼운걸로 하나 살까 하는데, 업무용 노트북은 너무 커서..^^;

ㅋㅋㅋ

저도 노트북 구매하고 싶네요.

충분한 금액은 아니에요..ㅋㅋ

전 처음에 코빗에서 스팀 거래 가능한지 모르고 폴로닉스를 가입했었죠ㅋㅋㅋ 그리고 그냥 비트로 스팀파워 샀으면 됐는데 아무것도 몰라서 폴로에서 스팀사서 다시 스팀파워로 전환했던 기억이...ㅠ

저도 해보니 예상보다 쉽네요..

잘보았습니다~~^^ 노트북도 궁금하군요~ㅎㅎ

후기 올리겠습니다.

좋은정보입니다. 100%유용한정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주말되셔요.

스팀매도도 같은방법인가요?

네 방법은 동일합니다..참 쉽조~~~

@kwak 님 리스팀 감사드리며 풀보로 감사표시 합니다.

풀보까지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요일 마무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7
BTC 64582.42
ETH 3502.7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