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식어버린 가상화폐

in #kr7 years ago

제가 가상화폐를 접한지.. 5년정도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글 대문.jpg

저도 깊이 있게 이해고 있지 못합니다. 그러나 막연하게 특이한데... 손해 나봤자 얼마나 나겠어 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나름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 인지라.. 다른 사람이 이야기 하는걸 선입견 없이 듣는 편이기 합니다.
중간 중간 생각 날때마다 가상화페에 대한 나름의 이야기를 지인에게 전달한 적이 있어 주변사람들은 몇몇은 제가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2물어보는 사람.jpg

최근 비트코인이 언론에 회자되면서 그 동안 연락을 하지 않던 사람들이 연락이 오기 시작하여..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방법을 물어온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기간이 불과 15일정도 지속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비트코인과 가상화페에 대해서 물어오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조금 내심 섭섭하네요..)
이상한 것은 사람들이 저에게 물어온 질문이 "비트코인(가상화폐)의 원리나 제가 얼마 동안 투자(마음 고생하며)하여 얼마의 수익이 났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궁금해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으며

3. 대충대충.jpg

지금 당장 투자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에 대해서 이야기 해줄 것을 요청하는 사람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가상화폐에 관심을 갖고 약5천만원정도 투자하겠다며 저녁을 살테니.. 설명을 해달라고 하여 제가 알고 있는 수준에서 설명을 해주고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분은 아직도 존버하고 계시고 꾸준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은 결과에 관심이 있을 뿐 과정에는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이미 가상화폐에 관심은 커녕 이미 팔고 없으신 분들이시지요...

4. 과정으 중요성.jpg

이 세상 일중에 과정이 없는 결과가 있는 일이 있나요? 지금은 누군가가 보면 약간의 스팀파워를 보유하고 있다며 부럽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그 전에 제가 감당해야만 했던 위험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안타깝게 생각하는 것이 제 욕심인지… 궁금하네요..

여기서 존버(존나게 버틴다.)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찬찬히 생각해보면… 본인이 생각하는 가상화폐 미래에 대한 생각과 투자이유, 보유목적에 대한 자기만의 생각은 가지고 있어야만이 존버가 가능한 게 아닐 런지요..

5.본버정신.jpg

저는 존버정신의 위대함을 신뢰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며,
저 같은 평범한 사람에게 기회가 되어 줄 수 있는 것은 존버정신을 제외하고는 복권 같은 막연한 행운을 바라는 것 외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에게 가상화폐의 의미는 무엇이며, 가상화페에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아마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얼마나 존버할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일지도 모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바라고 저에게 바라는 것은 존버를 통해 여러분과 제가 이루고 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 가상화폐라는 도구를 통해서 이룰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6.희방.jpg

그 기대가 이루어 질때까지 정중동하며 진중하게 기다릴 수 있는 존버정신을 가지시길 바라 마지 않습니다.

저 또한 열심히 존버하겠습니다. 오늘도 어느덧 토요일이네요....

주변에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는 주말이 되시길 바랍니다.

@skt올림

Sort:  

재밌는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비트코인을 몇년전에 소개 해준 친한친구들의 전화를 받았습니다만.. 투자는 않더군요..
또 몇년이 지나서 정말 범접할수 없을때 까지 오를때 친구들은 또 후회하겠죠...ㅠㅠ

재미있는 글 잘 봤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아직 부족합니다.. 더 재미있는 글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독하게 만드는 의식있는 사람에 글입니다 동감하구요

과찬이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에서 가장 힘든게 아무것도 안하고 버티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버틴사람이 제일 수익률이 높은것 같구요 ㅎㅎ 잘 읽었습니다

그러게요... 항상 실수를 하는게.. 사람인가 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존버하겠습니다

존버가 답이조..

반갑습니다..

공부를 하니까 확신이 생기고 마음이 흔들리는 것을 잡을 수 있더군요. 막연한 투기보다는 흐름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가능할 듯 합니다. 잘읽었습니다.

저도 사실 게을러서... 잘 안되네요..

스팀은 파워로 전환해야 권리를 행사할수 있기 때문에
자동 존버가 되버림.

스팀파워는 짱이시잖아요 ^^*

블록체인이 뭔지도 모를때 샀는데 오르니까 무섭더군요. 내재된 가치에 대한 정확한 이해만이 투자에 대한 확신을줍니다.

역시 옳으신 말씀

그렇게 전 스팀이 가진 성장력을 믿고 존버중이랍니다. 다만 스팀이 가진 한계도 생각하지만요 하하

열열이 존버 해야죠~~

화이팅 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41.88
ETH 3457.2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