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 나오는 아파트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skt입니다.

1501641307241.gif

세상이 살기가 팍팍해진 모양입니다.

약자는 더 살기 힘들어지도 강자는 강하게 행동하려는 경향이 커지고 주변에 이웃은 없어지고 정이란 단어가 책에나 나오는 그런 세상이 되어 가는 듯하여 안타깝습니다.

관련 뉴스가 하나있어 공유드립니다.

최저임금이 올라가면서 최저 임금도 안주려는 인간들, 더 열악한 환경을 만들어 사람을 힘들게 하는 인간들이 있는가 보네요.

“뉴스에 나오는 파렴치한 아파트는 되지 맙시다!”

화장실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등 경비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이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한 아파트 안내문이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천왕연지타운 아파트 게시판에 ‘양심계약서’라는 제목의 안내문이 붙었다. 공동주택대표회장 명의로 붙은 이 안내문은 경비원들의 임금 인상 사실을 아파트 주민들에게 알리는 내용이었다. 안내문에는 ‘사람으로서 마땅히 가져야 할 바르고 착한 마음’이라는 부제가 적혀 있었다.

아파트 공동주택대표회의는 게시물에서 “항상 경비·미화 최저임금 인상으로 뉴스에 화제가 되는 것은 온갖 편법으로 경비원을 해고하고 휴게시간을 늘려가며 임금 인상을 안 하려 노력하는 아파트”라며 “저런 뉴스에 나오는 파렴치한 아파트는 되지 말자”고 운을 뗐다

daum_gallery_photo_20170827072120.jpg

daum_gallery_photo_20170827072125.jpg

시간이 흘러 가상화폐로 돈을 많이 벌면 지금 생각하고 있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간직하며 행동하는 양심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아침이네요..

지금은 저도 약자지만 언젠가 중간 강자라도 되면 반드기 지키겠습니다.
(블록체인에 남겨 나중에 다시 또 다시 읽어 봐야지요..)

감사합니다. @skt올림

Sort:  

some day i will learn chinese

당신은 약한 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양심을가지고 있기 때문에. 넌 그냥 수 없습니다.

You are not weak. Because you have a conscience. You just can't.

Thank you for @yagoub39

당신은 양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냥~ㅋㅋㅋㅋ 없데요.~ 뭐가 없을까요?!

글쎄.... 좀 생각해 봐야 할듯.

양심적으로 바르게 살도록 노력해야죠,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곽님

There is nobody who teaches me Chinese 😅

너무한 처사가 우리일상에서 일어나고있는게 뉴스로도많이 보이네요 ㅠ

서로 힘든가보네요..

모든 사람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인격은 존중되어야 겠조..

저분도 누구의 아버지고 누구의 남편일텐데 정말 슬프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네 옭으신 말씀이시네요.. 유독 경비원분들에 대한 뉴스가 자주 나오는 듯 합니다. 그만큼 나이드신분들이열악하고 힘든 환경에서 대우도 못받고
일을 하신다는 말이겠지요.. 작은 배려가 그분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하네요..

존중받는 건강한사회가 되었음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637.64
ETH 2405.36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