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9200을 상향돌파!

in #kr6 years ago (edited)

9200에 도달하리라 예상했는데 그렇게 되었더군요.

매일 분석을 올리기는 힘들고, 월, 수, 금에 올리는 것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화면에 선이 참 많지요. 늘 그렇듯이 같은 색의 선은 평행합니다.

주황생 동그라미가 현재 부분입니다. 제가 예상한 주요 가격대 9200에 도달했구요, 약간 넘겼었네요. 이건 롱 신호로 좋습니다. 9199 쯤에서 하락하면 안좋은데 9242를 감으로 42달러 초과해주었네요.

저는 원래 느긋하게 빨간선과 9200선이 만나는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에서의 돌파를 예상했습니다.
지금도 그럴 수 있습니다. 현재 9200에서 저항을 받아서 한차례 하락한 다음에 노란색 동그라미 지점에 가서야 돌파할 수도 있습니다.

신호등을 보면 이제 과매수신호는 없습니다. 1선까지도 주황색으로 변해서 최근의 대폭락이 신호등으로 보면 그저 과매수를 지우기위한 조정이였구나 라는생각을 주게되네요.

이번 분석글은 롱포지션으로 올립니다. 신호등과 6k주변에서의 볼륨을 근거로 합니다.

사실 제가 여기에 각각의 선들을 왜 그엇고, 지표에 대해 주저리주저리 적어봐야 여러분들이 매매하는데에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그럼 어째야하는가?"라는 관점에서 적어볼게요.

일단 아래쪽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청록색 선입니다.
일반적으로 추세선을 그리는 방법으로는 저 청록색 선은 못그립니다. 제가 일봉으로 주요 매물대를 6650으로 잡고 거기서 최근 주요 저점과 연결하여 그린 것인데요. 아무튼 이 선이 중요하다고 강조드리며, 이 선이 무너진다면 다음은 파란선일 것 같아요.
청록색선이 최근에 여러번 캔들과 접촉했죠. 그래서 많이 약한 상황입니다.
지금은 9200에서 저항을 받고 있으며 한차례 하락하다가 청록색까지 떨어질 수 있으니 지켜봐야겠지요.

위로는 이제 강한 저항선들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당장 중요한 것은 1만달러 돌파겠죠? 그런데 저는 1만달러 부근에 가면 회전문이 작동할 것 같아요. 진짜 중요한 저항은 10300달러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1만달러 돌파하면 매수(또는 추매?)해야지"라는 전략을 가지고 계시다면 10300 달러로 올릴 것을 권장합니다.

10300위는 보라색선이 하나 남았고 그걸 돌파할 때 쯤이면 12k입니다. 그건 일단 10300넘기고 나서 천천히 생각해보도록하죠.

Sort:  

어떤 분은 120일 이평이 1만 달러 전후로 형성되서 그것만 뚫으면 상승 추세 전환 확실히 바뀐다고 했는데

오늘 내일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이평선으로 그런 의미를 부여할 수도 있지요 ^^
좋은 의견이네요!

좋은 분석 감사드려요!++
코인이 롱포지션이니 다른 알트들도 아마 함께 오를전망이겠죠?!+
+

오늘 갑자기 9000을 넘어 놀랐는데
이리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안심도 되고 더 기대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차트 분석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참 궁금하네요.
많은 분들이 원하는 쪽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ㅎ

항상 유익한 분석 감사드립니다

저도 오늘 차트 재미있게 보고 있었습니다.^^ 한국 차트에서 이상하게 반영되어 너무 짜증이 나더라고요... 오늘부터 한국 거래소는 한화 출금용으로만 쓰려고 합니다..

스팀잇에 가입해서 오린간님 글에 드디어 댓글을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C는 하도 하드포크를 많이 해서 이제 어디로 가야할지..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