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비트코인 차트 분석

in #kr7 years ago

지난 분석은 형편없이 틀렸네요. 횡보가 아니라 하락이였습니다.
정답은 제가 언급 한번 없었던 녹색 점선이였습니다. 선 자체는 그려뒀었더군요.
이 선은 최근 횡보때 생겨난 지지선입니다. 검은색 표시.
사실은 아직도 하락세가 끝난 것이 차트에서 나타난 것은 아닙니다.

-지표로 분석
신호등은 검정이고, 오렌드는 0이하로 갔으며, 이런적은 한달 동안 없었습니다.
둘 다 반등 신호 업습니다.
오시스트는 전저점까지 하락한것으로 보여주네요. 되돌림 100% 입니다.

  • 예상
    현재 하락세가 다 끝났다고 보기는 힘듭니다만
    예상을 하라면 지금이 하락의 끝이라고 봅니다.
    파란색 곡선 3개가 포인트. 모두 되돌림 100%
    상승할 경우에는 이번 주봉을 양봉으로 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면 보통 7주가량 주봉을 양봉으로 그리는 비트코인의 큰 주기가 마무리됩니다.
    참. 직전봉 볼륨이 높았던 것이 하락의 끝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하락의 끝에서 반전할 때 높은 볼륨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 대응
    하락할 경우 다음은 13600으로 봅니다.
    상승을 예상했으나, 진짜 상승인지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며, 상승을 확인하려면 지표로 신호를 읽을 수도 있구요.
    (참고: 오렌드는 무척 천천히 움직여서 대응이 느릴 것이고, 신호등 6선 파랑은 지나치게 빠른편)
    캔들차트에선 지금 형성된 저항인 검은 하락선을 돌파해야합니다.
    이것을 돌파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잡설
    한국은 횡보 또는 아주 느린 우하향하고(지난 분석과 비슷),
    코인베이스는 페닉셀이 심하게 발생했으며 이번에도 멋진 볼륨을 보였구요,
    비트파이넥스는 중간적인 차트를 보여주네요.
    여러 거래소 차트를 골고루 보면서 분석해야하는 시기입니다.
    고통스럽네요 ㅠ.ㅠ

원문 : https://kr.tradingview.com/chart/BTCUSD/zcjiyuSY/

Sort:  

분석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발 오늘이 저점이고 위로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넵 저도요!

김치 프리미엄이 20%까지 갈정도로 다들 존버해버렸죠 ㅋㅋㅋㅋ

한국시장에선 이번에 변동이 없어서 매매로 인한 수익을 얻을 구간이 아무것도 없었다는군요 하하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808.14
ETH 239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