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티스에서 pos로 보상을 받아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최근에 스트라티스를 체험해보고자 이것저것 하면서 pos에 어느정도 진척이 있었습니다.

조금 건조하더라도 필요한 정보만을 적겠습니다.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1. 스트라티스(이하 '스트')를 구매합니다. 비트코인으로 폴로닉스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2. 윈도우지갑을 설치합니다. 스트라티스 홈피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3. 지갑에 받기용 주소를 만듭니다. (시작하면 아마 1개를 자동으로 줄 것 입니다.)
    주소는 좌측에 Receive를 누르면 우측에 뜹니다.
    3-1 지갑 >setting>encyrpt wallet > 비번을 설정합니다.
    3-2 참, 이 시점부터 wallet.dat를 반드시 백업합시다. 이거 날리면 돈 사라지는 것 입니다!
    믿을 수 있는 이메일에 첨부파일로 보내거나 웹하드(클라우드)에 비공개로 올리거나 등등
    3-3 (추가된내용) 지갑이 완전 동기화되어 최신 블록까지 다 받아지길 기다립니다. 이게 잘 안되면 그 컴퓨터는 뭔가 문제가 있으니 고쳐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느리다거나 등...
  4. 폴로닉스에서 자신의 지갑주소로 돈을 보냅니다.
    경험상 몇초면 지갑에서 신호를 받을 것이고, 1분이면 거의 도착합니다. (완전 쩔지요? 엄청나게 빠릅니다. 실제로 빠릅니다. pos가 되면서 더 빨라진게 아닐까 싶네요. 제가 체험해본 모든 가상화폐중에서 실제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대체로 광고?에 비해서 엄청 느렸는데 스트는 이 부분에서 캡짱!)
  5. 언어설정! 지갑 > settings > options > display > language(언어) > American English (en)
    선택합니다. 이걸 안하면 pos보상 예상일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6. 언락설정! 지갑 > settings > unlock wallet >
    그리고 for stake only를 체크한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칩니다.
  7. 기다립니다. 이제 좌측 아래에 번개 아이콘이 꽉찬 하얀색이 되면 됩니다.

제 화면입니다. 이런 저의 스트 보유량이 밝혀지는 군요. 그리고 64일 남았다는 메세지....orz
저는 고작 하루이틀 정도 켜놨기 때문에 처음에는 65~66일 정도 였을 것 입니다.

만약 250스트로 65일마다 보상을 받는다고 가정하고, 보상빈도가 스트양에 반비례한다면
(즉 스트가 많을 수록 보상빈도가 짧아진다면)
하루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250*65 = 16,000 스트가 필요합니다.
쉽게 말해서, 16,000스트가 있을 때 하루에 1스트씩 보상을 받겠군요.
연이율은 약 2프로가 되구요. 16000 -> 16365
지난번 계산으론 연이율1%나왔으니 2배정도 계산이 달라지네요.
대충대충 가정하고 계산한 것 치고는 오차가 작네요 ^^;;;
현재 스트의 채굴속도는 연1%씩 증가한다고 하는데 그게 전부 pos보상에 의한 것이니 1%가 정확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실제로 pos를 유지해보니까 기다려야할 시간이 너무 길군요.
그렇다고 몇천만원을 넣어두기엔 제가 돈이 없...... ㅠ_ㅠ

1회 보상이 거의 1스트입니다. 저는 이걸 1/10로 줄이고 보상빈도를 10배 늘리면 좋겠습니다.

이대로가면 많은 사람들이 보상을 1번도 못받는 일이 생길 것 같네요.

이렇게 스트라티스로 여러가지 체험을 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속도!! 거래속도가 아주 그냥 끝내주네요.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스테이킹 할 때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서 하면 보상일이 리셋되나요?

thank you so much :)

u r welcome...

스트라티스를 2btc 정도 들고 있는 트레이너입니다 :) 좋은 글 잘 봤습니다. 혹시 지갑이 window에서만 구동이 되나요? 제가 mac을 써서 ... vote, follow 하고 갑니다 :D

mac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지갑 다운받으러 홈피를 가보시면 여러가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맥 윈도우 리눅스 모두 가능합니다

궁금했던 내용인데 포스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 한국어로 잘 작성된 글이 없어서 직접 뚤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성투하세요 ^^ 같이 스트 사서 pos해보아요

지금 보유하고 있는데 너무 적어서 pos 하면 기간이 너무 늘어질거 같네요 ㅠㅠ ㅋㅋ 조금 더 보유 수량을 늘려서 해봐야겠습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 마스터 노드가아니래도 이자받는건 가능하네요 ㅎㅎㅎ

네 ㅎㅎ 그런데 엄청 돈이 많이 필요하네요.
마스터노드는 지금 구현된건가요? 미래가 기다려지는군요.

지금 브리즈웰렛하면서 테스트로 구현된거 같던데 전 마스터노드는 아니라서 시도만해보고 말았습니다. 향후 십만개 만개 천개도 노드운영 되게해준다고 해서 그걸 기다리고있습니다. ㅎㅎ

천개도 상당히 비쌉니다.....ㅜ_ㅜ
아마 천개도 언젠가는 1억krw쯤 할 수 있는데 ㄷㄷ
그치만 마스터노드가 너무 많아지면 안될태니 ..쩝.. 아무튼 기다려지네요!

체감상 25000개당 하루 1개 채굴되는것 같습니다.(평균적으로)

제가 조사한 것들과 거의 일치하는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pow처럼 컴퓨터를 계속 켜놔야하나요?아님 지갑에만 있어도 되는건가요?

계속 켜놔야 합니다 ㅜ.ㅜ

지갑받았는데 블록체인을 c: 로 디폴트로 땡기더군요 ㅠ 슬랙에 문의해보니 pos가 안되는 걍 지갑쓰라고 하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staking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요..

좋은 정보 정말감사합니다^^
그럼 백업으로 이메일또는 웹하드에 저장하지말고
USB에 담아서 저장하는방법이 어떤가요??

네 usb를 자주 컴퓨터에 연결안한다면 괜찮겠네요. 잃어버리거나 파손되어서도 안되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6251.96
ETH 3068.34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