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 거품이 터지기까지 남은 시간은...?

in #kr7 years ago (edited)

요즘 뭘 사도 오르죠? 행복합니다 저도.
그런데 이게 말이나 됩니까? 누군가 청산을 시작할겁니다.
한번 알트 거품이 터지기 시작하면, 알트 자금이 비트로 들어갑니다.
비트가격은 오르는데 알트는 비트 대비 가격이 갑자기 멈추게 됩니다.
오를거라는 기대심리는 무너지기 시작하고, 모든 알트가 죽기 시작합니다.
"지금 팔면 바보지" 라는 생각을 하고 버티면 반토막, 하루 더 지나면 거기서 또 반토막.
돌이켜보면 기본이 10토막나는 코인이 수두룩하게 됩니다.

5~8월 사이에 코인판에 계신분들은 아실 겁니다.
그 충격과 공포를

모든 것은 대략 6월 3일을 기준으로 이뤄젔습니다.

자 그럼 차트로 볼까요.

우선 전설 of 전설인 대구를 보겠습니다.

2600사토시 -> 100사토시 부근? 까지 ...20토막 ㄷㄷ

6월 3일이 포인트입니다.

모든 차트는 6월 3일을 전후로 보세요. 표시해두었습니다.

스트라티스 입니다.
마찬가지로 6월 3일이 정점입니다.
46만 사토시 -> 4만 사토시. 대략 10토막 ㄷㄷ

제가 좋아하는 시스를 볼까요. 조금 다릅니다 그나마.

정점이 6월 3일이 아닙니다. 여기서부터 조금씩 정점 날짜가 다릅니다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략 1만 사토시가 정점이고, 저점은 조금 어렵지만 정점 이후 최저점으로는 1700정도군요. 대략 2천 이상은 유지한 편이라서 5토막 정도라고 보입니다.

이제 리또속의 리플을 보겠습니다.

5월 17일이 정점!
그래서 다른 애들이 6월 초까지 정점을 향해 달릴 때 리플은 리또속을 만들어낸 것 입니다.
사실은 먼저 거품이 터졌을 뿐입니다.
저 거품은 너무나 대단해서 아직도 저때 가격의 반도 안됩니다.
정점 24000사토시. 이후 저점은 1180사토시. 대충 20토막입니다. 굉장하지요?

스냅샷으로 뜨거운 넥스트를 보겠습니다.

넥스트는 완전 근본 없는 코인은 아닙니다.
알트 거품의 극일 때 9천, 현재 8천. 굉장하지요? 제가 넥스트를 이래서 좋아합니다.
하지만....최저점까지 보면 대략 10토막이였네요.

이더도 한번 볼까요. 이더도 피할 수 없습니다.

정점은 6월 13일이고 0.16비트에서 0.024까지 내려갔군요. 대략 6토막~

이제
거품 다 꺼지고 바닥찍은 날을 볼까요
a군 코인
이더 : 12월 7일
리플 : 12월 7일
대구 : 12월 8일
시스 : 12월 8일

b군 코인
스트라티스 : 11월 2일
넥스트 : 11월 5일

(a와 b를 나눈 것은 그냥 날짜입니다. 다른 요소는 없습니다. 왜 이렇게 되는건지 저도 잘 모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굉장하군요.

자......솔직히 인정합시다. 저 코인들이 오르고 내린것은 특별히 다른 코인에 비해 대단해서가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겁니다.
주요 알트들은 같이 오르고 같이 내리고, 같이 반등합니다.
서로 다른 알트고, 호재도 다르고, 개발자도 다른데 어째서 그럴까요?
저도 다 알지는 못하지만 장의 흐름이란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제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간단하게 제가 만든 원칙은 이렇습니다. 비트 점유율을 보면서 40% 이하가 되면 몸을 사린다 입니다.

https://coinmarketcap.com/
여기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속도면 23일쯤 부터군요.

6월에도 40% 무너지자 터졌습니다. 그림에 제가 동그라미친 부분이 최저 점유율이고.
마우스를 올려서 표시된 부분은 6월 3일입니다.

알트 하락의 끝은 a군 코인에게는 12월초였고, b군 코인에겐 11월 초까지 였습니다.

다들 조심하시고 마지막 폭탄을 들고있는 일이 없도록....
(하지만 누군가는 가져야할 폭탄 ㅜ.ㅜ)

가장 무서운 것은 요즘은 거품이 터질 때 거래소가 멈춘다는 겁니다.
동시 다발적으로 다수의 거래소가 멈춥니다.
쉽게 팔 수가 없어요.
"나는 거품 터지는거 보이면 그 때 팔거야"
그러면 이미 반토막일 수 있습니다.
거래소 멈춤을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금화가 무조건 답이 아닙니다.
비트는 6월 3일 전후, 그리고 지금은 얼마인가 볼게요.

6월 3일에 표시해두었으며, 오늘이 12월 21일이니 우측 끝은 12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쉬지 않고 달린것 마냥 올랐죠.
비트는 함부로 현금화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르기만 하지는 않고 중간에 종종 내려가지만 그 부분을 노려서 단타쳐서 비트 수를 늘리겠다는 것은...
대단히 어렵다는 것을 차트로 알 수 있습니다.

성투 성투!

Sort:  

헐! 진짜! 상세한 분석,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그렇죠 너무 불안했습니다

김치 프리미엄에
아무거나 사고 오르니...
이거 뭐...

작지만
풀보팅 하고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

저도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항상 성투하시기를!

아 비트부터 지옥 가기 시작하네요ㅋㅋ

그렇군요!!! 아이고 ㅜ

ㅠㅠ신호등4시간검-파느은 틀린적이 없는데...
아.. 최초로 틀리는건가요?ㅜㅠ 근데 왜 제가
들어간 처음이...ㅠㅠ 죄송합니다 제가들어가서 검-파의 진리를 깨게되는걸까요?ㅜㅠ제가 무겁나봐요

비트 도미넌스가 무너진후 알트들이 터지면

마켓캡이 줄어드는 방향으로 갈까요 아님

비트가 더욱 커져서 5000을 향해 달려갈까요

그리고 저 차트 보는 곳 궁금합니다 알려주실수있나요

좋은 분석 잘 보고 갑니다

https://goo.gl/UPh48r
트레이딩뷰에요.
비트는 오히려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보니까 비트도 내려가고 있네요.

한국 비트코인이 지금 2200만인데 다른데가 1700~1800만이네요. 전체 하락장이 아니고 김프만 빠져도 데미지가 커보여서 이거 뭥미하고 현금화한 상태인데 일단 비트 저점 판단 타이밍에 비트를 살살 사봐야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다들 공포일 때 매수각을 잡고 계시다니....참된 투자자같습니다 ^^

좋은분석 감사합니다.

비캐도 해당이 되겠죠?

많이 주저 앉았는데..갈아타야하나

또 고민이 생겼네요..ㅎㅎ

전체적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특정 알트 딱 꼬집어서 그렇다고 하기는 어렵네요. 암흑기 중에도 오르는 알트는 한둘 꼭 있습니다. ㅎㅎ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풀보팅얍!!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512.58
ETH 3313.98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