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여행 #5 - 교토 기요미즈데라 풍경

in #kr7 years ago

폰으로 쓰는거라 간단간단히 적겠습니다^.^

동생의 리딩대로 둘째날은 교토에 가기로 했음.

교토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벚꽃!

벚꽃이 벌써 다 피었구나라며 좋아했지만....

그냥 살짝 핀 것이었음 ㅠㅠ

하늘도 맑고 물도 맑아서 여기에 벚꽃만 피었다면 너무너무 예쁠텐데...라는 생각을 했지만 이 자체로도 너무 시원하고 맑습니다.

근데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었다면 그 감동은 10배가 됐을 것 같아요.

정말 흐드러지게 핀다는 표현이 여기엔 딱 맞을것 같음.

엇!! 그런데??

기모노!!??

오늘 무슨 날인가 싶었는데 교토는 일본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곳인만큼 기모노를 빌려주는 곳이 여기저기에 있음.

한국 중국 일본 등등의 다양한 사람들이 기모노를 입고 다니는데 그 모습은 너무나 아름다움.

계속 이야기하지만 벚꽃 속에 지나다니는 기모노 입은 여자들은 너무너무 예쁠것 같음.

남자들도 기모노를 입고 돌아다님. 이건 유카타라고 하던가? 암튼 여자보단 적지만 꽤나 입고 돌아다니는데 별로 멋없음.

여자꺼는 엄청 예쁜데....

혹시나 여자가보면 남자 유카타를 멋지다고 생각하려나??
잘 모르겠음. 관심없음.

지금 가는곳은 기요미즈데라.

가는 길은 일본 전통 거리를 최대한 보존하려고 한 것 같음.

그러고보니 교토는 우리나라의 인사동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음.

한복 빌려주는 것도 비슷하네요.

뭔지 잘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흰 종이에 무언가를 적고 저 구멍에 기어서 들어갔다가 기어서 나옴. 아마 복을 비는 것이겠구나라고 생각함.

여기에도 걸어놓고.

먹어도 된다며 작은 바가지가 있는데 먹어봤지만 별로 맛이 없었어요. 수돗물 느낌이랄까...ㅜㅜ

밤에 내가 목마를 때 누군가 가져다줬다면 맛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당시엔 그닥 ㅠㅠ

옛날집도 많고. 사람들도 많고....

그러고보니 옛 전통의 맛을 살리면서도 지저분한 느낌은 하나도 없었어요.

땀 흘리며 열심히 인력거를 끄는 허벅지 튼실한 남자

기모노를 예쁘게 차려 입고...

기요미즈데라는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그렇지 벚꽃이 얼마 없어도 너무나 예쁜 곳이에요.

주변이 산인데 미세먼지가 없어서 산들이 잘 보입니다

조카 한컷

힘들어하는 것도 한컷


예쁜데 이름을 모르는 꽃도 한컷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이젠 내려가는 길인데...

아까 그 인력거남??

손님이 오기전까진 움직이지 않겠다는 투철한 직업정신으로 부동자세를 유지하고 있었어요.

가부키 화장을 한 여자의 화보 촬영장

하...하얗다...

대게가 생각나는 우메다역의 관람차.
야경도 찍고 이것저것 찍었는데 사진이 왜 날라간거죠!!!???

교토에 대한 지식없이 그냥 갔는데 만약 다음에 또 간다면 그땐 무조건 4월에 갑니다. 만발한 벚꽃이나 떨어지는 벚꽃을 교토에서 본다면 너무나 아름다울 것 같아요.

연인이 벚꽃을 사랑한다면 꼭 교토에 다녀오세요!!!

추가 : 제가 다른 곳은 못가봤고 아얘 모르니 참고하세요!!

Sort:  

얼마전에 짠내투어에서 봤던 그 곳이군요 ㅠㅠ 나도 가보고싶다... 교토...(조심성많은 남편은 두고가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갔다왔는데 괜찮더라고 전해주세요 ㅋㅋ

하나도

안간단하네요ㅋㅋ여행이 생생해욥! 잘봤어요. 업보트!

항상 감사합니다~

날씨가 굉장히 좋아보이네요~ 일본은 정말 가볼 곳이 많은 나라인 것 같아요!

일단 미세먼지가 없어서 너무 맑네요.
방사능은 기억에서 저 멀리...

여행 즐겁게 하고 계시네요~조카도 너무 귀여워요^^
마지막 저 관람차 진짜 대게랑 너무 비슷..ㅋ
남은 여행도 즐겁게 보내세요~ㅎㅎ

관람차에서도 사진 이것저것 찍었는데 사진이 사라져서 안타깝네요ㅜ

마지막 사진 진짜 대게가 생각나네요. ㅋ
사진들이 일본 냄새가 진하네요.
좋은데 구경하십니다.ㅎㅎ

ㅎㅎ대게모양 관람차는 높은곳에가니 조카도 무서워하고 우리들도 무서워했다는...

이름모를 꽃이라는건 제가 보기엔 매화꽃 같아 보이네요 ^^

오오...감사합니다. 분홍분홍하니 너무 예뻐요

기모노 예쁘네요. 화보 처럼 잘찍으신 ㅎ 날이 좋군요.

벚꽃이 피어있는날 기모노를 입고 사진을 찍으면 너무나 예쁠 것 같아요.
누구나 전지현이 가능합니다.

추가 글에 빵 터졌습니다 시타님~~
즐거운 여행되세요~~

추가글에 빵터질 줄은....ㅋ

시타님 덕에 눈요기 제대로하네요!! 오늘 한국은 미세먼지로 뿌옇는데 진짜 하늘이랑 풍경 넘 조아요!!

진짜 중국.....ㅠㅠ

아진짜 아진짜 노무가고싶당 ㅜㅜㅠㅠㅠㅠ눈에서 물이 나네

찡자스님...
울지마오...
젊지않소...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935.14
ETH 2365.47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