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포스트 모더니즘에 대항하라(feat. 조던 피터슨)

in #kr6 years ago (edited)

아하 생물학적 차이에 따른 권리를 말씀하시는군요. 남성적인 특성이 필요한 분야가 있죠. 예를 들면, 기업을 운영한다든지 경찰, 군인만 봐도요. 분명히 여성 차별적인 역사가 존재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남성 지배적인 구조 때문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그게 큰 이유이긴 하지만요. 할리우드가 여성 성적 대상화에 한 몫했던 것처럼 여성도 분명 일부분, 사회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남성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여성은 말이죠. 차이에 따른 권리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배울 점이 많네요.

Sort:  

여성의 성적 대상화를 '남성에게 잘 보이려고'하는 측면으로 해석하는 것은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대표적인 섹스 심벌인 마릴린 먼로만 하더라도, 본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백치 미녀'로서 이미지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어떠한 불평등한 관계에서도 그것을 이용하는 사람은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노동자 중에서도 일부는 '간부'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노동자의 권리 향상을 방해하는 노동자가 나타나게 되지요.

음.. 그렇죠. 제가 말하는 것은 그러한 여성도 존재한다는 말이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측면이 좀 더 강했겠지만요! 오해가 될 수 있는 말이네요. 제 능력 부족입니다. 하하.. 겸손히 배워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180.86
ETH 2456.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