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맛에 무턱대고 지르면 안되는 이유.

in #kr6 years ago

2_IMGP8527-crop.jpg
작년에 이배희 여사님에게서
중고로 렌즈를 하나 샀더랬습니다.

배송비까지 65불 정도?
400mm 망원 단렌즈입니다.
메이커는 잘 모르겠어요.
똑같은 광학계에 똑같은 디자인으로 엄청나게 양산된 렌즈라서...
70-80년대 쯤 생산된 걸로 추정됩니다.

제가 사실 그 때 인터넷 풍문에 속아서 산 면이 없지 않아 있지요-ㅅ-

광학계에 대한 기술은 이미 어느 정도 정점에 올라와있는 상태기 때문에,
현재 렌즈들은 포커싱 속도나 색수차, 플레어 등에서 개선이 있을 뿐 광학계 차이는 크지 않다!

라는 얘기에 속아서 그만...
그런데 역시 신제품이 나오는 건 다 이유가 있나봅니다-ㅅ-

단렌즈가 이런 화질이 나오면 안되는데 허허
제가 가진 렌즈 중에서 가장 무겁고 가장 길고 더불어 가장 화질이 개떡같은 렌즈 되겠습니다.
화질도 화질인데 무한대 핀 맞추기가 정말정말 어렵습니다.

역시 하나를 사더라도 꼼꼼히 잘 골라야 낭비가 적어요-ㅅ-

꼭 사진에만 통용되는 이야기는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현명하고 즐거운 소비생활 되세요 -ㅅ-ㅋㅋㅋㅋㅋ

Sort:  

그러게요 잘 알아보고 사야겠군요~

이베이가 싸기는 한데 리뷰에만 의지해서 사야하니 아무래도 묻지마 구매를 하게 되더라구요.

원래 장인들은 도구 탓을 안 한다지만 저같은 하수는 장비빨이라도 빌려야 ㅠㅠ
비싼 렌즈가 최고는 아니지만 역시 쓸만한 렌즈는 어느 정도는 하죠 ㅎㅎ

달 클로즈업 사진 같은건 해상력이 모든걸 결정하는 사진이다 보니 더욱 그러합니다ㅠㅠㅋㅋㅋㅋㅋ

ㅎㅎㅎ 해상력 높이자면 자꾸 렌즈 가격이 달로 가는 ㅠㅠ

맞아요. 최신보다는 기능을 잘 봐야하는 것 같아요. 두고두고 후회가 되는 면이 있더라고요.

이베이는 미리 써볼 수가 없어서...
어쩐지 사진 샘플이 별로 없구나 싶었어요ㅠㅠㅋㅋㅋㅋㅋ

저도 일본 옥션에서 싼 가격에 산 미놀타 렌즈가 하나 있는데 소니 번들 렌즈 보다 더 안 쓰는거 같아요 ㅎㅎ 살 때는 사면 좋겠다 싶어서 산건데....ㅎㅎ

그나마 자주 쓰는 화각의 렌즈는
렌즈마다 개성이라도 있는데,
3-400mm 화각은 자주 찍는게 아니니
더 그렇더군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