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장난감 카메라를 질렀습니다-ㅅ-

in #kr6 years ago (edited)

돈도 못버는 주제에 스팀달러가 한참 고가를 달릴 무렵...

제 자신에게 주는 선물-ㅅ-로 카메라를 질렀습니다.

산 카메라는... 나온지 좀 된 녀석인데

Nikon의 슈퍼줌 카메라인P900s 입니다.

캐논의 동일한 컨셉의 카메라인 SX60HS 와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아무래도 니콘 쪽이 그나마 나온지 최근이기도 하고, 광학줌에서 65배 - 83배로 차이가 좀 나서 가격 부담을 감수하고 니콘으로 결정!

산지 며칠 됐는데 그 동안 저희 동네 날씨가 계속 꾸물꾸물하는 바람에 오늘에서야 테스트 샷을 찍어보네요.

달 찍는 카메라 라는 컨셉잡고 만든 녀석이라서 Scene 모드에 아예 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수동으로 찍어봅니다.
image.png
오 그럴 듯 하군요!
셔터스피드 1/25 이었는데 손떨림 방지 기능이 꽤나 괜찮습니다.

image.png

그 다음에는 프로그램 되어 있는 자동 촬영으로 달을 찍어봅니다.

image.png
자동촬영이 편하기는 한데 결과물은 영...-ㅅ-

화질은 개떡입니다만... 환산화각 2000mm 니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제가 그 전에 달 한번 찍으려면,

풀프레임 카메라에 400mm 렌즈를 물려서 삼각대에 걸고
카메라 자체 크롭 기능을 사용해서 환산 600mm 를 만든 다음에
핀을 1mm 단위로 조정해가며
image.png
수십장 찍은 이런 사진을

image.png
집에 와서 다시 이렇게 잘라낸 후 온갖 보정을 거쳐야 했는데,

이제 조금 편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상하시는 대로 저 카메라는 1/2.3인치의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를 넣고, 렌즈만 키운 녀석이라 해상도는 똥입니다. 고작 ISO 400에서 노이즈도 너무 심해서 깜짝 놀랐구요.
하지만 그렇다고 제가 사진을 전업으로 해서 밥먹고 살 실력도 안되는데
image.png
이런 풀프레임용 초망원 렌즈를
살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습니까-ㅅ-
제 장비를 다 팔아도
저 렌즈의 대물렌즈 하나도
못사는 형편이라..-ㅅ-

그냥 어중간하게 비싸기는 한데 어중간하게 달 찍고, 여행 다니면서 렌즈 여러개 챙겨가시 싫은 분들을 위한 어중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카메라입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물론 화질은 개떡입니다...-ㅅ-

장점
환산 24-2000mm 의 광학 줌, 디지털 줌 사용시 환산 8000mm -ㅅ-!!
지금까지 찍어본 바로는 손떨방이 의외로 괜찮은 것으로 보임

단점
가격을 포함한 그 외 다른 모든 것(좀만 더 쌌으면 좋겠지만, 욕심인 듯 합니다).
특히 고감도 노이즈.
주간 사진을 못찍어봐서 아직 광량이 좋은 상태에서의 화질판단은 못하고 있음.
현재 캐논에서 100배줌, 니콘에서 125배 줌 개발 중이라는 루머가 있어서 좀 불안함.
그런데 나오더라도 백단위 훨씬 넘을 것 같아서 당분간은 살 생각은 없음.

달이 초승달이라 광량확보가 너무 안돼서 흔들린 사진이 많은데 상현달 이상이면 꽤 괜찮은 사진을 건질 수 있지 않을까 기대 중입니다.

3-400mm 정도의 화각에서 달이 저무는 풍경을 찍어보려고 했으나... 달이 지는 쪽이 돈까스 집과 부대찌개 집이라 그림이 도저히 안 나와서 당분간은 포기네요.

가장 고민 되는 것은 이번 개기 월식 때 날씨가 어떨지입니다 -ㅅ-
제발 맑게 개기를 빌어주세요.
미세먼지도 없이 깨끗한 하늘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image.png
최대 ISO1600. 아주 자글자글합니다. 그나마 웹으로 보니 좀 덜하네요.

줌 테스트 영상

예전에 찍은 반달 사진을 제외한 모든 사진은 무보정입니다.

Sort:  

전문적으로 카메라를 아는건 아니지만
아무튼 결론은 좋아보입니다.
저도 가지고 싶은데 가격이.ㅠ

그렇게 좋은 카메라는 아닙니다-ㅅ-
좋은 카메라 + 좋은 렌즈로 달을 찍으려면

  1. 가격이 산으로 가고,
  2. 저걸 차에 싣고 이동해야 되기 때문에
    편하게 찍고 싶어서 사는 카메라지요.

제일 큰 문제는 제가 스팀달러 가격 한참 올라갔을 때
그 돈이 실제로 생긴 것도 아닌데 저 카메라를 지른 겁니다 -ㅅ-ㅋㅋㅋㅋ

그래도 크레이터가 잘 보이네요.

네, 환산 2000mm 면 저 정도는 보여야 합니다.
안그러면 사는 이유가 없어요ㅠㅠ

달이 반달 이상으로 차면 셔터스피드 확보가 가능해져서 좀 더 괜찮은 사진을 뽑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 저런 줌인은 몇백짜리만 되는건줄 알았는데 스고이하네요. 면세점에서 사려다가 말고 술샀는데 카메라 살걸 ...

사람이 갑자기 바뀌면 안되는 법입니다. 술 쪽으로 쭉 밀고 가심이...-ㅅ-

역시 사람은 곤조가 있어야겠죠? ㅋㅋㅋㅋ

역시 상여자!!

전문가용 카메라는 엄청난 고가군요. 사진 속의 카메라 렌즈모습은 마치 대전차포를 쏘우는 것 같아보이는 군요.

제가 잘못 알고 있던 부분이 있었네요. 사진의 렌즈는 200-500mm 의 줌렌즈고
1200mm 캐논 렌즈가 더 큰게 있었습니다 ㅋㅋㅋ

웃자고 저렇게 찍은 거긴 한데, 저 정도 망원렌즈만 되도 손으로 들고 찍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보이는 각도가 5도~10도 밖에 안되거든요. 사실상 삼각대 필수인데, 저 렌즈를 지탱할 수 있는 삼각대도 크고 비싸고 무거워서 희한하게도 찍사는 돈을 쓸 수록 더 힘들어집니다ㅠㅠ

스달이 좀 비쌀 때 사셔서 딱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달이 원래 저렇게 노리끼리했는지 사진으로 보니 더욱 선명해서.. 멋지네요. 저도 카메라 하나 있는데 잘쓰는 방법을 몰라 계속 연구중인데 달 찍으면서
좀 참고해야겠습니다.ㅎㅎ

비쌀때 스달을 빼서 산게 아니라 스달은 그대로 제 계정에 있는데 기분내서 제 돈으로 샀습니다ㅠㅠ ㅋㅋㅋㅋㅋㅋㅋ
달 찍는건 일단 망원렌즈가 있어야 어느 정도 이쁘게 나와서 진입장벽이 좀 있습니다. 제 예전 포스트에 달 찍는 법 한번 올린 적 있긴 해요.

아...하 ㅋㅋㅋ 그렇군요. 그나저나 오늘도 스달이 오르고있네요 ㅎㅎ 기분좋게.ㅎ.ㅎ

달 찍는 법 참고하겠습니다 !

폰만쓰다가 이런 카메라 포스팅보면 신기할 따름입니다.ㅋㅋ 여유되면 하나 장만해서 자유롭게 여행다니면서 다 담아보고싶어요~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 것 자체가 노동이라서 웬만큼 좋아하지 않고서는 힘듭니다 ㅎㅎ
국내 여행은 큰 문제가 없는데 특히 해외여행은 정말 중노동이거든요. 다녀와서 혼자 뿌듯해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그 고생을 해서 가져간 보람이 있구나... 하는 마음이지요ㅋㅋㅋ 하지만 반대의 싱황도 많다는거...-ㅅ-;;

그렇긴하죠 ㅋㅋㅋ 들고다니면서 특히 이동차량이나 자전거면... 또 멈춰서 장비빼고... 전원켜고... 세팅상황에 맞게하고... ㅠㅠ 2년전에 DSML 수업듣긴했는데 ㅋㅋㅋ 복잡하긴하더라구요 ㅠ 근데 그만큼 여유있고 시간많으면 좋은 취미라고 생각해요!

제가 홋카이도를 걸어서 그렇게 다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등에 18kg 짜리 배낭을 메고 1818을 연발하면서요...ㅋㅋㅋㅋ

헉... 그정도는 까지.. ㅋㅋ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ㅋㅋ

제 예전 포스트 보시면 그래도 괜찮은 사진 가~~끔 보입니다ㅋㅋㅋ 페이아웃은 끝났지만 구경하고 가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네네 ~^^ 그 포스팅으로 구경가겠습니다~

허어..... 대박..... 신타이님 거의 프로신데요!!
근데 댓글들 읽고 빵 터졌어요 ㅋㅋㅋ 스달 올랐을 때 지르셨다고 ㅋㅋㅋ
처음에는 빼서 사신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괜찮아요!! 곧 오를 거니까요!!! :)

달사진은 사진 실력과 무관한 사진입니다-ㅅ-ㅋㅋㅋㅋ 90퍼센트의 템빨이 사진 퀄리티를 좌우하며, 가끔 심각한 달덕후는 달사진을 부분별로 따로 찍어서 수백장을 모자이크하는데, 그 정도 포토샵 고수가 돼야 상위 0.1퍼센트의 진정한 달덕후가 되는 것이죠 ㅋㅋㅋㅋㅋ 그 정도 돼야 어디 가서 달 사진 좀 찍는다고 하지, 제가 찍는 정도는 명함도 못내밀어요 ㅋㅋㅋ

템빨은 게임에만 있는 게 아니었군요..... 예전에 잠깐 사진 동호회에 있었을 때 렌즈에 집착하던 분들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 ㅋㅋ 저에게는 이 사진들도 멋져요!! 달은 언제 보아도 아름답습니다. :)

달은 늘 아름답지만 이달 말에 개기월식이 있어서 좀더 아름다운 블러드문이 보일 예정입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말이죠... ㅎㅎ 놓치지 마세요!

아하!! 2년 전쯤 봤던 기억이 있네요 :) 빠알간 달이 정말 신기했는데 말이지용-
그 때를 추억하며 이번에도 꼭 봐야겠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그래도 좋네요 ㅎㅎ 저 가운대 대포만한 렌즈 들고 찍는 사람 보니깐 ㅋㅋㅋ 근력없으면 사진 못찍을 판이네요 ㅋㅋㅋ

저런 렌즈가 아니어도 사진은 충분히 근력과 체력을 요구합니다ㅋㅋㅋ
여행 사진과 천체 사진은 조금 더 요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우와~~~~ 줌이 그냥 죽여주네요 ㅎ 저는 평소 똥손이라 사진 진짜 못 찍는다고 주변에서 구박 좀 박는 편인데 배우면 좀 나아질까요? ㅋㅋ 구제해주세요

배운다는 표현이 좀 이상하기는 하지만,
간단한 구도 정도만 익혀도 사진은 훨씬 무난해집니다ㅎㅎ
좋은 사진을 많이 보고 많이 찍으면 나아지는 것 같기는 해요 ㅎㅎㅎ
저도 아직 저질찍사인데 이런 얘기 하는 것 자체가 웃기네요 ㅋㅋㅋㅋㅋ

으음....지름신 강림이신가요? 역시...카메라가 좋으면...ㅋㅋ 그냥 달을 찍어도 멋있게 나오나 봅니다 ㅋㅋㅋ 휴대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저는 웁니다.

요즘 폰카가 워낙 좋아져서 카메라 업계가 굶어 죽을 지경입니다.
달사진 같은거야 하드웨어적인 한계가 명확해서 어쩔 수 없지만,
일반 스냅사진은 폰카로 잘 찍으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저 같은 카메라 유저를 부끄럽게 하지요 ㅋㅋ
방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