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결과와 무관한 유튜브 개표방송 관전기...

in #kr6 years ago

제가 폴더폰을 쓰는 관계로-ㅅ-;;
TV앞에 앉으면 친구들과 톡을 못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유튜브를 통해서 중계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MBC 쪽을 보다가
패널 두분이 모두 너무 거시적이고 산으로 가는 얘기를 하시길래...
SBS로 채널을 돌려봤습니다.
역시... SBS 다운 약빤 CG를 구사하더군요-ㅅ-;;

MBC와 SBS는 아주 대조적인 방식을 취했어요.

MBC는 유명 패널을 앞세웠고, 채팅을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dirty chat에 대한 우려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에 반해 SBS는 아주 캐주얼한 방식을 취했습니다.
어찌 보면 유치하다고 볼 수도 있는...
롤러스케이트 CG... 해리포터 패러디 CG 등으로 친근하게 접근했고,
채팅창도 열어뒀습니다.
채팅창은 CG팀이 약을 빨았느니,
도핑테스트가 필요하다느니 하는 드립이 도배하고 있습죠ㅋㅋㅋ

그리고 그것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야인시대를 패러디하면서 4딸라를 꺼내보이는-ㅅ-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인시대 패러디 CG가 나오니 채팅창이 폭주를 합니다-ㅅ-ㅋㅋㅋㅋㅋㅋ
채팅창에 4딸라 영상을 내놓으라고 협박을 하기도 하고;
저도 유튜브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는데,
image.png
후원금을 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프리카TV에서 별풍선 쏜다는 얘기는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비록 유튜브지만 지상파방송인 SBS 채널에서 이런 기현상을 볼 줄은 몰랐습니다;

제 비루한 글을 볼 정치인들은 없겠지만,
이런 부분들은 기존 정치인들이 잘 캐치해야할 것 같습니다.
기성 정치인들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홍보를 하고 있지만,
20대 이하, Digital Native 세대의 움직임은 이미 그걸 뛰어넘었을 겁니다.

저도 아직 꽤나 젊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역시 젊은이들의 문화는 씽크빅하군요 ㅋㅋㅋ

Sort:  

심영포스터에 4딸라까지... 제대로 노린거죠......=_=

서브컬처를 탐닉하는 분이 계신가봅니다-ㅅ-ㅋㅋㅋㅋㅋ

앵커가 약 안 빨았다는 얘기도 하더만요. ㅎㅎ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 진짜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엔 개표 방송하면, 너무 딱딱해서 재미 없었는데

유치와 재미의 사이 정도입니다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524.20
ETH 2999.76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