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지구평평설(평면설)
저는 페이스북에서 NASA를 팔로우 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관심이라기 보다는 일반인은 도저히 찍을 수 있는 허블 망원경 이미지를 종종 올려주기 때문이죠. 사진 보는 재미로 팔로우하는 페이지 입니다.
그런데 석 달 전쯤
평소에 잘 읽지도 않는 댓글 하나가 눈에 보입니다.
'나사는 거짓말 하지 마라....블라블라블라' 였는데
영어가 짧아 번역기를 돌려보니
나사의 반복되는 거짓말에 질려버렸다... 진실을 공개하라...
뭐 이런 얘기였습니다.
속으로는 '뭐라는거야...'라고 하면서도 호기심이 발동해
그 댓글 주인의 피드를 보니
Flatearth 라는 해시태그로 점철이 되어 있더군요.
맨처음에는 장난인가 싶었는데 상당히 진지했습니다..-ㅅ-!!
21세기에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사람이 있다니!!
https://namu.wiki/w/%EC%A7%80%EA%B5%AC%20%ED%8F%89%EB%A9%B4%EC%84%A4
나무위키도 찾아보고..
그러다가 심지어 방송도 탔습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379985
그 사람들 주장을 들여다 본 결과...
제 심정은

물리학의 기본이 안된 사람들입니다ㅠㅠㅠㅠ
저처럼
고등학교 문과 - 대학교 인문학 - 복수전공도 인문학 - 중퇴후 두번째 대학도 인문학 -ㅅ-
이 정도 수준의 순수 인문학 테크만 밟은 사람도 반박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
심지어 저 방송 내용에 보면 이걸 믿는 공학도도 있습니다ㅠㅠㅠ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이딴 주장을 만들었을까... 한없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죽이고 있던 중.
한 사이트에서 정답을 찾았지요.
그것은 바로
돈
입니다.
저런 말도 안되는 수준의 주장을 믿는 사람들을 모으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기금을 모을 수도 있고, 책을 쓸 수도, 강연을 할 수도 있습니다.
참 씁쓸한 기분이더군요...
덧붙여 가끔 바보같다며 천동설과 비유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지구 평면설을 천동설과 비유하는 것은
천동설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와서야 과학이 발달해서 지동설이 밝혀진 것이지 .
당시 기술로는 발견하려고 해야 할 수가 없던 것입니다.
천동설은 비록 틀린 이론일지언정 당대 최고의 학자들이
수많은 관측 데이터를 가지고 정교하게 짜여진 이론이고,
후대들에게 엄청난 유산을 남겨준 이론입니다.
http://t1.daumcdn.net/cafeattach/1IHuH/047e2ce7cccb76ec84296525807a5a994925b3ad
공룡이 사라진 이유 그럴싸한데요? ㅋㅋㅋㅋㅋ
아니 이 옛날 포스팅은 어떻게 찾으셨대요 ㅋㅋㅋ

하지만 절대 지구가 평면일 수 없는 확고한 증거가 있죠!!
고양이가 있으니까요!!!
ㅎㅎㅎ 저도 나사나 내셔널 지오그래픽 같은데서 보여주는 지구, 우주 사진을 아주 좋아해요
지구 평면설 재밌네요ㅎㅎ
/ [Curating #7] kr-newbie 지원 프로젝트(12월 3주)
네 답글 감사합니다. 저는 저 방송 보면서 재미가 아니라 짜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