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난다] 힙스터란 무엇인가 ㅋㅋㅋㅋㅋ 힙스터 테스트를 해봅시다 ◟( ˘ ³˘)◞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신난다입니다 ㅋㅅㅋ!!!

비가 많이 많이 왔네요.오늘은 날이 좀 선선해지길 바랍니다.

애니웨이! 제가 오늘 눈 뜨자마자 재미있는 걸 봐서 달려왔는데요!!!! 바로 [힙스터 체크리스트] 입니다!!!!!!! 다른 SNS에서 아주 난리라고 합니다. 스팀잇에서도 빠질 수 없지요 ㅋㅅㅋ

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힙스터 체크리스트라니!

요즘 젊은 친구들이 '힙하다'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요. 평균 연령이 타 SNS에 비하여 다소 높은 스팀잇..... ^.ㅜ... 제가 힙한 게 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힙하다'라는 표현에서 소외되지 마세요...

찾아보니 '힙스터hipster'라는 말은 1940년대에 미국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속어라고 합니다. 유행 등 대중의 큰 흐름에 따르지 않고, 자신들만의 고유한 패션과 음악 문화를 좇는 부류를 뜻한다. 인디 영화, 인디 음악과 예술에 관심이 많으며, 일반 대중과 자신을 구분하면서 지적 우월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만의 최신 유행을 쫓는 것이 그들이 비판하는 일반 대중과 크게 다른 바가 없어 잦은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패션전문자료사전, 1997).

와.... 진짜 요즘 힙스터라는 말이 사전적 의미 그대로 사용되고 있어서 놀랍네요. 80년이 지난 지금 힙스터 열풍이 우리나라에서 불고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합니다. 아무튼! 나도 힙스터인가! 힙스터 테스트를 보여드릴게요. 아래 체크한 것은 [힙스터 핸드북]을 출판하신 작가님께서 직접 표시하신 겁니다! 작가님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힙스터핸드북-본문(최종)0717(출력용)-4.jpg

fullsizeoutput_e87.jpeg

fullsizeoutput_e86.jpeg

fullsizeoutput_e88.jpeg

다들 해보셨나요? 바로 저런 문항들이 힙스터의 조건인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13개가 해당하네요. 그래서!!!! 과연 나도 힙스터라는 것인가!!???? 몇 개부터 힙스터인가!!!! 했더니

fullsizeoutput_e85.jpeg

작가님의 말씀이 이렇다고 합니다..... 놀리는 용도로 사용하라십니다.....
어서 다들 해보세요... 놀리러 가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힙스터 판정을 못받으니 아쉽네요 흑흑 되고 싶어 힙스터 ㅠ.ㅠ

힙스터들의 필수 음악 하나 올리고 갑니다. 이거라도 들어봅시다.

책이 궁금하시면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start=short&ISBN=K892531002 이곳에 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알라딘의 책소개는 이렇습니다.

B side 시리즈 2권. 에이스 호텔, 킨포크 잡지, 비에이 마을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들의 뒤에는 그것을 기획하고 실천한 젊은 힙스터들이 있다. 지금까지 없었던 방식으로 내가 원하는 것, 친구가 원하는 것, 이웃이 원하는 것 등을 만들어 제공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알고 직접 일하는 방식을 정하여 실천하는 젊은 힙스터들이 세상을 어떻게 바꿨는지 확인할 수 있다.

1980~1990년대 생인 현재 20~30대 젊은이들이 한국에서 젊은이로 살아간다는 건 어떤 것일까? 누구보다 풍족한 시대에 태어나 부모세대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누리고 살았지만, 그동안 열심히 가꾸어 온 좋은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대량 소비에서 소량 소비로 돌아선 ‘한국’이라는 사회에서 나타나는 ‘한국 힙스터’에 대해 이야기한다.

무엇보다 힙스터를 통한 2017년 현재, 1980년대생과 1990년대생인 한국 20~30대의 라이프스타일 아카이빙과 더불어 막연히 부정적인 어조로 쓰이고 있는 '힙스터'라는 말의 프레임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금까지 항상 무시당하고 조롱당했던 젊은이들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독립출판하셨다 하니 많이 많이 사주시고 젊은이들을 이해해봅시다!

신난다였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Sort:  

와 신난다님 13개나ㅋㅋㅋㅋ전3갠가?...나머진먼말인지도 모르겠어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모르는 게 많더라고요 사실 이제 더이상 궁금하지도 않습니다 ^..ㅠ 흑흑...

사진은 식물이 있는 곳에서 찍어야 힙스터라 하더라고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식물이 없는 카페는 힙한 카페가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친구
공유를위한 감사합니다
축하 해요 :-) @sinnanda2627

매종 키츠네
음악 괜찮네요 ㅎ

오오오오오오 전 들어도 잘 모르겠던데 역시 벤티님 b

힙스터의 정의 잘 알고 갑니다.
그런데 몇개 항목 이상 일치해야 힙한건가요? 전 적어도 너무 적어 '힙'하지 않은걸로... ㅎㅎ

흑흑 그 절단점을 제작자가 제시해주지 않으셨습니다ㅠㅠ!!!!!

앜ㅋㅋㅋㅋㅋㅋㅋ
몇개인지 세봐야 하는건가 싶어 하나하나 정독하면서 세봤는데 3개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근데ㅠ거기다가 몇개부터 힙스터! 이게 없으니까 뭔가 괜히 낚인 기분이네요 ㅋㅋㅋ 뭐 3개 나온거 가지고 힙스터가 될 거라는 생각조차 안하긴 했지만 그래도 "당신은 고리타분하시군요!" 란 말이라도 예상했는데 ㅋㅋㅋ ㅠㅠㅠ
신난다님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고리타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쵸 저도 콩닥콩닥 하면서 내려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놀리는데 쓰라는 거 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위님도 즐거운 주말 마무리하세요!!!!

문항 만드는 솜씨를 보니 힙스터중에서도 상 힙스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모르는 것 넘나 많고요 ^..ㅠ

오호~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힙스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초코무스님도 늘 순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전혀 합하지 않군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힙해서 무어하나요! 🤷🏻‍♀️

힙스터 라는 용어가 있군요 ㅎㅎ 복고풍 열풍과 비슷하게 봐야 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개성있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산다는 것도 나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난다님 신나는 주말 보내세요~~

요즘 젊은 사람들이 더더욱 자신을 개별적인 인간으로 정의내려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들여다보게 해주는 용어 아닐까합니다!

네 그런것 같네요.. 세대는 참 생각지도 못하게 변하는 것 같아요.
신난다님도 시원하게 주말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