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No. 30] @dakfn님의 글과 @yhoh님의 선언문을 보고... 일종의 '고해성사' 입니다

in #kr6 years ago

찌질이라는 표현이 불쾌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제가 쓴 글을 쭉 읽어보니 뭔가 자기방어기제로 똘똘 뭉친 사람 같아보여서 저렇게 표현한 것이지 봇돌리는 행위나 봇돌리는 제 자신을 찌질하다고 표현한 건 아닙니다.
또 저는 봇돌리기에 관한 어떤 공방을 하고자 한건 아니고 순간 감상에 젖어 변명 아닌 변명을 늘어놓았네요(지금도...)
그리고 스파로 전환하신 건 개인적으로 좋은 행위라고 생각합니다(후회하지 마십쇼!!) 저는 스달 모으기보다 스파 늘리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제가 봇을 돌리는 이유 중 하나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보상금액의 절반은 스파로 들어옵니다. 봇을 돌릴 때 스달로 입금되는 것만 따지고 들면 똔똔이거나 손해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전 봇돌리는 이유에 스파늘리기 목적도 있기 때문에 손해는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단순히 스달 축적을 위함이라면 봇은 계륵같은 존재이겠지만 스파 확대까지 놓고 보면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Sort:  
  • 저도 보팅봇을 돌려보고 싶은 최종목적이 스파 확대라...
    임대덕분에 한달간 대역폭의 자유를 얻었는데....이제 시한부 인생이라....

저같이 스팀잇을 좋아하는 뉴비들에게 보팅봇은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도구가 될수있다고 봐요~ 부적적인 방향으로 논란이 되서 아쉬운것 같긴 하지만요...ㅎㅎㅎ

  • 제가 발끈한 포인트는 씽어송님의 글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보팅봇 돌린다고 해서 '고해성사'를 하실 필요가 없다는게 처음 덧글을 쓴 목적이었는데, 기존에 쌓인 생각에 도취되서 그 부분을 안적었네요.
  • 스팀잇이 매력적인 이유는 보상을 통해 좋은글들이 발굴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글을 쓰기위한 연습장도 보상받으므로 지속적인 글쓰기를 유도하는 장이라고 봐요. 꼭 글을 잘쓰는 사람 뿐만 아니라 앞으로 잘 쓰게 될 사람이 되도록 돕는거죠.(저만해도...ㅎㅎ)

일목요연한 정리 감사드립니다ㅎ 결국은 개인의 선택과 책임인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