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용어] 하인리히의 법칙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하인리히의 법칙에 대해 아시나요?

대형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그와 관련된 수많은 경미한 사고와 징후들이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을 밝힌 법칙입니다.

잠시 두산 백과사전을 참조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업무 성격상 수많은 사고 통계를 접했던 하인리히는 산업재해 사례 분석을 통해 하나의 통계적 법칙을 발견하였다. 그것은 바로 산업재해가 발생하여 중상자가 1명 나오면 그 전에 같은 원인으로 발생한 경상자가 29명, 같은 원인으로 부상을 당할 뻔한 잠재적 부상자가 300명 있었다는 사실이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하인리히 법칙 [Heinrich’s Law] (두산백과)

이러한 통계를 기반으로 하인리히의 법칙은
1:29:300의 법칙으로도 불리는데요.

요즘 출근길 계속되는 지하철 연착을 볼 때면
저는 이 법칙에 대한 불안감이 계속 들곤 합니다.

벌써 이번주에만 몇번 멈췄던 것으로
실검에 올랐었고 지난주, 지난달 등
지하철 문제가 계속해서 생기고 있습니다.

하인리히의 법칙에서 볼 때
굉장히 위험한 현상이 계속 벌어지고 있는 건데요...

지하철 공사 및 시 당국, 정부 차원에서
지하철에 대한 개선 작업을 빨리
시작해야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바람에 나부끼는 깃발

수원화성입니다. 해질녘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죠^^ 바람에 깃발이 펄럭이는 모습...

Sort:  

ㅎㅎ 오 듣기만 했지 실제 뜻을 알고 갑니다 ㅎㅎ 감사해요옹

Posted using Partiko iOS

사소함에서 시작되는 지나쳐서는 안되는
사전 징후들에 더욱 더 신경쓰즈앙~!

행복한 ♥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환경안전 교육 때 많이 듣던 하인리히 법칙이네요 ㅎ
지하철 멈추는건 불편하기도 하고 위험하기도 해서 빨리 개선되었으면 하는 문제 중 하나죠.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Beautiful pic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651.16
ETH 2369.3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