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주더니만 언제 그랬냐는 듯이;;;(부제 : 블록체인 비판하던 전문가의 변모를 보며...)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제말도 듣지 마시고
신문도 믿지 마시고
kbs도 믿지 마세요

짐 로저스


많이 배웠고
똑똑하고 저명하고 해당 분야 나름대로 전문가적인
자리를 고수하고 위치해 있는 이들이

한 때는...


노벨경제학상 쉴러 교수 “비트코인 완전히 붕괴될 것"

2018 1 21

[가상화폐] 폴 크루그먼 "비트코인은 거품, 사기, 골칫거리"

2018 2 1

.
.
마치 당장에 코인은 붕괴되는 듯 마냥
부정적이고 껄끄러움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공격적인 어조로
겁을 주었던게..

시간이 흐르니..
.
.
폴 크루그먼의 변신 "비트코인은 악마”→"가치 있는 것”

2018 08 17

폴 크루그먼 "코인경제 완전 붕괴 가능성有"

2018 09 08

쉴러 교수 "비트코인은 흥미로운 실험대상...블록체인에도 관심 둬야"

2018 01 29

.
.
언제 그랬냐는 듯이
유화적으로 변모하는걸 보면서

'이건 아니지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하더군요

자신이 어떠한 위치에 있고 자신이 하는 말 한마디가
어떠한 영향력을 끼치는지를 생각하면

이말 했다 저말 했다 하는건
좀 그렇네요;;;

새삼스럽게 저렇게
변모하는 모습을 보면서

누군가의 말에 좌지우지되면 좋은 결과를 보지 못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고


image.png
출처 : http://2runzzal.com/main/view/YXF3QnhManBrdkVybTRSQzRiOG5MZz09?utm_source=direct&utm_medium=img&utm_campaign=Img


곳이 곳대로 믿지 말고 자신의 길을 가는게
옳은게 아닐까 싶은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ort:  

긍정적으로 말이 바뀐다니 그저 반갑네요~

그렇기는 합니다.

미래는 정해진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촌철살인입니다.

매집하고 말 바꿨군요 ㅎ ㅎ
어짼든 생각이 바뀌서 다행이네요

어짼든 생각이 바뀌서 다행이네요

또 모르죠
언제 또 생각이 바뀔지;;;

망했으면 벌써 망했지요.
다른것은 어떨지 몰라도 스팀은 안망할거에요.
ㅎㅎㅎ

그랬으면 좋겠네요

동의합니다. 내 믿음대로 가는 게 실패해도 후회없지요.

동감 감사합니다.

누가 무ㅏ라해도 내 길을 가야지요 ㅎㅎ

타임머신이 있으면 좋겠어요 ㅎ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님도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한참 자산이 박살나고
멘탈힘들때 저런말들을 보니
없던 공포심도 생기더라구요

정말 코인 시장 전체가 개박살나고
종이조각이 되지 않을까 하는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망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망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트는 몰라도
알트는 충분히 말할수는 있을거 같기는 하네요;;;

대다수 알트는 사망할 수 있을거같아요 ㅋㅋㅋ

확실히 망하지는 않고 다시 흥하는 날이 올 것인데~
연금이라 생각하고 투자해야 할 종목인거 같습니다~
5년 이상 생각해야 하는....................

5년 이상 생각해야 하는....................

바라컨데 5년을 이후에는 무언가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레알루다가 말이죠;;

일단 던져놓고 그렇게 되면 "내가 그런다 했지!" 아니면 조용히...ㅋㅋㅋㅋㅋ

전문가(풋)이
이런건가 싶기도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258.82
ETH 2427.03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