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미국 주식시장에 발을 내딛은 루이싱 커피

in #kr5 years ago (edited)

QmbraFgbk3X1Rk3F5HQoSAAAo9eTA6pt5Js1JX1A1oUukv.jpg




중국에서도
우리나라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스타벅스 경영]⑥ 강남구 73개·도봉구 1개...출점전략의 비밀

잘 나가는 커피전문점, 입지의 비밀은?


자리잡고
판매를 이어가며

스타벅스는 어떻게 중국 시장의 70%를 장악했을까?

차(茶)의 나라 중국 장악한 스타벅스의 비결 - 오피니언뉴스

스타벅스가 '토종텃세' 중국에서 잘나가는 특별한 이유? - 세종경제신문


이렇게 잘 나가고 있을때에
(물론 입지 선정이 잘나가는 이유의 전부는 아니지만 말이죠;;;)





기존에 내놓고 있는 스벅보다 싼 가격도 모잘라서
'1+1'를 통해서 고객을 유치시키고

중국에서는 알만한 여배우를
내세우며 적극적인 홍보활동

스벅보다도 더 좋은 조건을 바탕으로 하여 인력들을
두루두루 포섭하며 커피의 퀄리티를
놓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블루보틀이 기다림의 미학(?)을 보여주었다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주문과 결제를 통한 배달서비스를 통하여
소비자들에 편의를 제공하며

반년만에 600개 이상 넘는 매장을 오픈하며


스벅을 긴장시키고 있는
중국에서 탄생한 커피점이 있는데

'스타벅스 中라이벌' 루이싱커피, 美상장 준비

[강동균의 차이나 톡]스타벅스 아성 위협하는 中 토종 커피업체 루이싱 ...




최근들어서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고 하네요;;

스타벅스를 긴장시키고
심지어는 이 경쟁자로 인하여

안하던


[이코노미조선] 中 대륙 커피 배달 경쟁...스타벅스도 뛰어들었다

중국 스타벅스가 정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진행시키게 만들었으니
투자자들에게는 충분히 주목해볼만 하겠구나 싶었네요

얼핏보면 제살파먹기에 가까운 어마무시한 비용을 들여가면서
성장하였기에 '이거 괜찮은건가?' 싶은 생각이 들만큼
우려스러운 면도 있다고는 하지만

그러한 우려스러움을 상쇠시킬만큼
중국커피시장은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으니
과연 어떤 양상을 보일지 관심있게 지켜보려고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안전한 9호선, 숨통 트이는 9호선! 완전한 공영화를 위한 시민의 목소리

서울시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지옥철을 지하철로 만들 수 있습니다.

Sort:  

작년 기사에 적자라는 기사도 있던데 지금은 잘 나가나 보네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