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관심있게 보는 유튜버들 - 1. 오박사tv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열심히 일해서 그걸로 먹고 살란 말이야

박명수



스팀잇에는 다양한 태그가 있지만
그 중에서 'tooza'라는 태그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테크 및 투자, 부동산, 암호화폐, 상품 등 경제 전반에 대해 공부/연구하시는 분들을 지원하고,
steemit내에 다양한 투자분석글이 작성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라는 목적으로 @joeuhw님께서 만드신 '태그'인데
제 글을 쭉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경제 전반(깊이 들어가면 주식)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스팀잇을 하기 이전에도 마찬가지였는데

스팀잇 하기 이전에는 주로 초록창에서 제공되어지는
블로그의 글을 보는 편이었습니다.
(요즘 들어서도 글을 보는 편이기는 하지만...)

그러한 관심으로 이곳저곳 여러 블로그를 찾아다니던 중에
마주하게 된


⑤ 오박사 블로그


라는 제목의 블로그를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해당 블로그의 주요 내용은
주식과 관련된 내용이며
겸사겸사 부동산이라든지
팩트폭력을 기반으로 하는 뼈때리는 사례들과 글을 제공하더군요
(해당 블로거의 표현을 빌리자면)

방문 당시에 해당 글을 접하고 느꼈던건
'직설적이고, 시니컬하며, 화이팅이 넘친다'
라는 점도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해당 블로그에서 제공되어지는 글을 다 읽고나면
의미심함과 더불어서 무언가 얻어가는게 있는 듯 없는 듯하게
해주는 매력을 만들어 주었고

요즘에서도
방문하는 파워블로거(하루 방문이 대략 1만명라면야 뭐;;;)이신데
스팀잇을 알아가며 겸사겸사 활동하던 시기에 올라온 글을 보면

유튜브 조회수 큰 영상들은 틀때마다 광고가 나온다.
엘지유플 쓰는데 tv켜서 공중파 안보고 요새 유튜브 봄. 이게 현실이다.
[출처] 아빠가 이상해-라타타 내용중...

사람들이 지하철에서 유튜브,게임만 하고있다. 할 수없다. 그 주식을 사야겠다. 사야만한다^^
[출처] 180418 이렇게 꽃이 피는데

눈치 빠른 사람들은 이미 자식이 공부에 싹이 없으면 실업계 보냈을 것.
더 빠른 사람들은 그냥 유튜브 스타할 수 있게 녹화 장비를 사줬을 것.
[출처] 인상 깊은 경제신문기사 ('18.3月) 내용중...

.
.
등등 은연중에 본인이 인식하고 쓴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에 대해 자주 언급하시더니만

결국

https://youtu.be/afVH2B5Y-vk

2018.6.2일

첫 동영상을 올리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으로 하여
쭉쭉 동영상을 올리게 됩니다.

파워블로그의 자리에 위치해 있으면서
(그런 와중에서도 책도 집필하고 주식강의도 하면서)
쌓아올린 내공이 담겨진 동영상을 편집하여 올리게 되는데

주요 내용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

인생 방향타 잘못 잡는 DNA

믿을수 없는 10살 초등학생의 질문

오박사TV-곰이 사람되는 법 3가지 (주식투자)

이라든지

국내, 해외 주식에 관하여 어떻게 해나가는지에 대한 자신의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해당 노하우는 자신이 실질적으로 벌어들인 자금의 성과를 바탕으로)

글에서부터 느껴지는
직설적, 시니컬, 화이팅있어보이는 모습을 보이면서
중심이 잡혀있는 내공있는 말을 듣고 보는데

블로거에서 느꼈던 의미심함을
깊이 있게 느낄수 있더군요

저만 그런건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들 만큼
해당 유튜버(겸 파워블로거)는

감사드립니다 오박사 유튜브채널

1개월만에 구독자수 천 명 돌파하고 더 앞으로 진격하겠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박사 유튜브의 성장추세

주중 5일간('18.7.3w)
875명 (7/16 월 9AM) → 1,144명 (7/21 토 2AM)
+구독자수 269명
+30.7% 증가


시청 지속시간이 올라오고 있다. 시청시간도 같이..

숫자로 보는 오박사 유튜브의 성장추세(180731)

시청시간은 121,535분으로 시간으로 치환하니 2,026시간정도다.
유튜브 수익 최소제한이 4,000시간인데 절반정도 왔다.

오박사TV 구독자 1,500명 돌파

2018.8.1 40도 찍은 오늘,
오박사tv 1.5천명 돌파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천찍고 3천 고지를 향해..

[투표] 주말에 찍을 유튜브 영상

18.8/10 11PM 구독자 2,100명 : 감사합니다.

6월 2일 이후에 2개월도 안되서 구독자 2100명의 마음을
사로잡게 만들더군요

이렇게 단기간에 마음을 사로 잡은 유튜버(겸 파워블로거)는

근데 저는 분명 FAKE 인간들의 채널을 다 불사르고 사우스 코리아 금융민도를 높이는데 이 한몸 바치겠습니다 ㅎㅎㅎ 의열단 모집하는 글 같네...
[출처] 감사드립니다 오박사 유튜브채널 내용중...


아기가 왜 투자방송에 출현하느냐
낮에 찍으면요 앉혀야 되요

이렇게 하고 있으면 올라오고 그래요
같이 그냥 지분을 나눠갖고 찍고...

인생 방향타 잘못 잡는 DNA 내용중..


설명 : 해당 파워블로거는
결혼하고 아기를 키우며 살아가고 있는데


참조 : 160521 28주차 초음파사진


아기 특성상 무언가 하고 있는 걸 보면
끼어들고 픈 욕구가 있음을 인정하고 동영상에 출현시킨다 하네요


이러한 매력을 발산하며
오늘도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네요



요약글
1 나는 경제 전반에 관심이 많다(주로 주식)
2 경제 전반(주로 주식)에 관한 글을 갈구하던 중에 '⑤ 오박사 블로그'라는 블로거를 알게 됨
3 해당 블로거에 나온 글에 매력을 느끼며 구독하게 되었다(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4 매력을 뽐내며 내공있는 글 중간중간에 유튜브를 의식
5 유튜버를 겸임하면서 글에서 느꼈던 느낌을 그 이상의 컨텐츠를 제공
6 나 뿐만 아니라 매력을 느낀 구독자들의 점진적인 증가
7 오늘도 그리고 앞으로도 매력 넘치는 글과 동영상을 올리며 견고함을 엿보았다.



해당 유튜버는 블로그라는 지지기반을 바탕으로하여
순조롭게 구독자를 늘리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치 1호점을 개점하고 난 이후에
2호점을 개점하여 블로그와 동영상 두마리 토끼를 잡으며
멀티로 활동하고 계신데

이러한 활동을 보면서
이미 지지기반이 확고히 있으면 그것만으로도 어마무시한 매리트라는걸 느끼게 되었네요

물론 지지기반에 쓰여지는 재료라든지 활용하는 능력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도 없고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ort:  

오랜만에 놀러왔어요....ㅎㅎ 저도 오박사님 블로그 눈팅하는데....ㅎㅎ
예전에 투자 관심 가지기 전에 우연히 네이버 이웃추가를 했었는데
최근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나니 더 재미있더군요....ㅎㅎ

개인적으로 팟빵에 '유수진의 해요마요'도 추천드립니다.
오박사님보다는 좀더 친절하게 초보자들을 위해 설명을 해준답니다...ㅎㅎ

오랜만입니다
님께서 추천해주신 곳 찾아가 뵙는데
제가 읽었던 부자언니의 독설이
떠오르게 만들어주네요 ㅎㅎ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요즘 티비를 안보고 유튜브를 즐겨 보고 있는데... 이분 글하고 방송 유심히 보겠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도움받으시기를...

seeding 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고 갑니다.
묵묵히 뿌리면 거둘 날이 오겠지요? 와야만 할텐데 말입니다. :)

확신을 해드릴수는 없지만
마찬가지로 seeding 의 중요성은 저도 생각해보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오박사님 아니시죠?? ㅎㅎㅎ

저는 경제 전반에 걸쳐 너무 어려워서 전혀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여러 스티미언분들께서 쉽게 설명해주시는 글들을 보다보니 관심이 생겼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마찬가지로 저도 코인에 무지했는데
스티미언분들께서 잘 작성해주셔서 잘 보고 있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이제는 유튜브가 상업적으로 크는 시기인 모양이네요. 재밌습니다. ㅎㅎㅎ

원래 유튜브는 상업적으로 컸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준동하기 시작한게 아닐까 싶네요

오호 그런 해석이 ㅇ_ㅇ ㅎㅎㅎ

들어가봤는데 신뢰도 가고 다른 투자자들과는 차이나는 멋있는 분같네요ㅎㅎ

그렇게 말해주니
제가 올린 보람이 있네요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참고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5122.20
ETH 2988.31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