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with 우리 몸은 아직 원시시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리네요."

이런 제목의 글이 많이 올라올 때는 스팀의 가격이 많이 올랐을 때이지요.
스팀 페스티발을 앞두고도 스팀의 가치는 아직 저평가를 받고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인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잘 지내셨나요?

글 목록을 보니 몇개월 간 스팀밍을 못했네요.
그동안 암호화폐세상을 잠시 떠나있으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밀린 일도 그럭저럭 수습하고, 자격증도 3개나 따고, 책도 읽고.
무엇보다 건강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당분간은 스팀을 읽은 책들 정리하는 공간으로 사용할까 합니다.
아직 훌륭한 서평으로 남들과 지식을 공유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우리 몸은 아직 원시시대

by 권용철 @ 김영사 - 20171031

IMG_2306 (1).jpg

현실생활과 크립토라이프를 넘나들며 살면서 몸이 무너져가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여러분도 공감하시지 않나요?
만성피로와 비만을 걱정하며 운동의 의지를 불태우지만 금방 사그라들잖아요.
이런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다이어트 시장은 현재 암호화폐 시장보다 더 클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기에 앞서 일단 제 몸을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인데, 제 기존의 편견을 깨주고 유용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질병의 근원을 탐구하는 진화의학이란 학문도 매력적입니다.

원시시대부터 얻게 된 유전적 형질이 현대사회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면
어떻게 몸과 마음을 다이어트 해야할지 길이 보입니다.

비만의 원인은 칼로리 보다는 염증이 문제다. 몸 속에 각인 된 절약 유전자 때문에!

술을 줄이게 된 결정적 문장 중 하나입니다.
앗. 절약 유전자가 발동하네요.
책 내용 중 저 한문장만 남겨두고 글쓰기 다이어트 해야겠습니다.
이만 가보겠습니다~ 빠이

Sort:  

오만사천년만에 뵙는다고 쓰려고 했다가 다시 보니 지난번 방문때도 제가 넘 격하게 반겨드렸어서 오늘은 조용히 인사만 하고 갑니다 ㅎㅎ 책 내용은 무척 흥미롭겠네요 +ㅇ+

그럼 제가 솔님대신에 오만사천년만에 뵙는다고 쓰겠습니다!!
격하게 반기는건 이제 저의 턴!

감사합니다. 이쿠!이리오삼님

여전히 스팀을 지켜주고 계셨군요!!
감사합니다^^

비만의 원인은 칼로리 보다는 염증이 문제다. 몸 속에 각인 된 절약 유전자 때문에!

안녕하세요.
저는 비만의 원인은 이렇다고 생각합니다.

비만의 원인은 먹는 것에 대한 욕심 때문이다.
식욕이 솟구칠 때, 지긋히 그 식욕을 관찰하고 그 식욕에 마음을 뺏기지 않으면 식욕을 좀 누그러트릴 수 있다고 봅니다.
이런 측면에서 저는 매주 하루는 주스나, 과일만 먹는 걸 해오는데, 식욕을 관찰하고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식욕이 생기는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더라구요. 저 책에서는 장내 세균과 영양부족도 한 원인으로 봅니다. 흥미로운 관점이죠ㅎㅎ

오랜만에 뵈니 반갑네요. 과연 어떤 책들을 소개해주실지 조금(?) 기대됩니다.

아이작연구소님에 비하면 겨우 읽는 수준입니다 ㅎㅎ

그냥 휴식이 아닌 정말 값진 시간을 보내고 오셨군요!!

스팀을 못한게 옥의티네요.

오랜만이시네요 ㅎㅎ
코인이고 뭐고 건강이 최고죠
잠시 떠나기도 잘하신거 같네요.
알트는 뭐 완전 피바다를 몇번 접견하는지 모르겠고..
비트는 예상불가고-ㅅ-; 혼돈의 도가니..

제가 가진 알트들이 피바다 되는 것을 보고 대피한게 큽니다 ㅎㅎ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로부터 피하고 봐야죠.
양갈래님도 건강 챙기세요^^

반갑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브랜트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일과 스펙, 독서와 건강까지 정말 유익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셨군요 ㅎㅎ

훈하니님 글을 정독하며 따라가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누구시죠

사랑합니다

아 제목이 와닿아요...! 생각해보면 과학이나 문명의 발달과 관계없이 몸은 거의 그대로일텐데 말이예요.. 사람이 제 능력으론 갈 수 없는 거리를 이동하면(차, 비행기 등) '여독'이 쌓이는게 당연하다는 게 기억나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Follow하고 갑니다

맞아요. 발전하는 과학기술을 이해하려 노력하는만큼 변하지 않는 인간의 몸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15.63
ETH 2524.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