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이런 하락장... 처음이지

in #kr7 years ago


제목 그대로 이런 하락장은 처음인 분들도 두렵고.. 경험이 있는 분들도 두려운 장입니다.

물론 경험과 어느정도 대응을 잘하시는 분들에겐 오랜만에 찾아온

상승장 보다 즐거운 하락장일수도 있을겁니다.

그런 분들은 일반적인 저같은 사람들이 상승장시 끝없는 상승을 기대하며 이익실현을 하지 않고 즐거워 할때

매도하고 이런 하락을 준비하시는 분들이겠죠.

그런분들의 혜안이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이런 하락은 예상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스팀잇에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이 예상을 하셨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대응을 잘 하지는 못했습니다.

저도 바보처럼 예상은 했지만 준비는 하지 못했네요..ㅋㅋㅋ

특히 처음 이런 하락장을 맞이 하시는 분들은

도데체 바닥이 가늠할수 없는 이런 상황이 너무 힘드실 거에요..

제가 뭐라 답할수는 없지만...

잘 버텨서 다시 웃으며 만나요ㅠㅠ

가슴은 쓰리지만.. 이상하리만큼 이번 하락장은 마음은 평안해지네요..

상승장에선 마음이 너무 두근거렸는데..

현실로 돌아와서일까요 ㅠㅠ

하지만 한가지 정확한건 영원한 상승도 없지만..

영원한 하락도 없으니

그리고 이미 이런 하락을 잘 버티면 뜨거운 상승을 맛볼수 있다는건 알고 있으니

현명하게 각자의 방법을 잘 버텨봐요

화이팅^^

Sort:  

딴데 정신 팔다가 이번 하락장에 대응을 못했던게 많이 아쉽네요...

네ㅠㅠ
잘만 대응하면 이것도 기회인데..저도 주말이라 그냥 가만히 있었어요..
괜시리 잘못되면 와이프랑 아이에게까지 짜증낼까봐 ㅋ

존버가 만능이 아니란걸 이번에 배웠습니다.ㅎㅎ
지금은 암울하지만 8월 이후에는 모두가 행복하리란걸 믿고 있어 힘들지 않네요.

앗... 전 그냥 이번에는 존버입니다.
괜시리 저번장에 팔았다가 다음날 바로 회복된걸 경험했어요..
잘하시는 분들은 잘하시는데.. 전 잘 안되더군요..^^
skuld2000님 처럼 존버가 답이 아닐수도 있고요.
우리 모두는 수익을 위해서 움직이니,... 수익만 나면 되는거 아닐까요^^

Thanks for share...

이번을 경험을 잘 기억해서 다음에 잘 대응해야 겠지요
-가장 비싼 네 단어 This time it's different(이번만은 다르다) ..

This time it's different가 많은사람을 울렸죠^^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힘이 좀 나는 글이네요. 어젠 정말이지 패닉 그자체였습니다.

전 올해 6월인가 하락장에 이미 패닉이 한번 와서 어젠 마음이 평안했어요^^

"시세는 비관속에 태어나 회의속에 자라고 낙관속에 성장하며 행복속에 사라져 간다" 유명한 격언이 있습니다. 아마 모두 비관하고 버틸 수 없게 되었을 때까지 처절하게 망가지는데, 이럴땐 무자식이 상팔자인데 파워유지용 스팀이 반토막 나고 말았군요. 아직 기간 조정은 더 필요해 보이는데 파워다운을 해도 지금 당장 인출 할 수 없으니 투매 때문에 하락하는건 아닌것 같고 원인은 BTC/STEEM 으로 거래되는 쌍이 문제인거죠. USDT/STEEM 쌍의 상장을 기대 합니다

USDT/STEEM 쌍의 상장이 빨리 되었음 좋겠네요

슬프네요 ㅜㅜ
마음도 아프고 몸도 아프고 ㅜㅜ

몸까지 아프시면.. 더 힘드실텐데..
빨리 회복하세요..

"현명하게 각자의 방법"이라는 말이 와 닿습니다.
저는 일단 존버를 선택했습니다. 글을 올려주신 2일 뒤인 오늘은 일단 버틴것이 다행이라고 생각 듭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답글이 늦었네요^^
잘버티셨나 모르겠네요^^

위로 감사합니다. 이런 하락장은 처음입니다 ㅠㅠ 나갈 땐 마음대로가 아니군요....

아직 바닥이 아닐까봐 걱정이긴 한데..
오를때도 한순간이에요..

저도 예상은 했는데, 너무 이른.. ㅠㅠ 대처부족!

네 너무 일렀죠..
역시 세력들의 타이밍이란...

스팀잇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즐스팀하세요.

네 이런 하락장엔 스팀잇이라도 열심히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24.30
ETH 3420.53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