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 명성(Reputation) 50 달성! 근데.. 명성이 뭐지?..

in #kr7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명성이 50이 넘었습니다!(짝짝)

자신의 명성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http://www.steemd.com/@showroo 에 가시면 (@ 뒤에 본인 아이디를 넣으세요)
image.png
노란 밑줄 부분에서처럼 소수점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재밌는건 https://steemwhales.com 에 가시면
image.png
이렇게 본인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ㅋㅋ

저는 21,790위 이네요! 생각보다 높다 ㄷㄷ


그럼 명성(reputation)이라는 건 뭘까요?

저는 그냥 막연히 '명성'이라는 단어를 통해 팔로우가 많고,
제 글에 업보팅이 많이 달리고, 활동(댓글 달기, 게시물 올리기 등)을 많이 하면
올라간다고 생각했습니다. 명성이 올라가면 뭐가 좋은 지도 잘 몰랐죠.

그.러.나. 공부를 해보니 더 모르겠더군요.. (뭔가 복잡해..)

해서 일단 저 같은 무식쟁이 문외한들의 수준에 맞게 제 의문점들에 대한
해답을 적어보겠습니다.


1. 명성은 어떻게 느나요?

A: 일단 아래의 그림처럼 명성은 올라갈수록 올리기 힘든 구조입니다.
image.png

명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작성자가 많은 업보팅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투표가 진행될 때마다 https://github.com/steemit/steem/blob/master/libraries/plugins/follow/follow_plugin.cpp
이 코드가 작동이 되어 계산이 된다는데...
모르게쒀여.. 약간 업보팅 3개다 하면 3 곱하기 0.05 해서 명성 매기면 될 거 같은뒈...

복잡하니까 넘어가겠습니다...

그냥 좋은 글 쓰고 스티미언 분들과 좋은 관계 맺고 열심히 하면 올라간다!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헤헤

image.png

또 게시물 오른편에 보면 깃발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모양 그대로 플래그(FLAG)라고 합니다.

플래그한다, 다운보팅한다라고 하는데, 그럴 경우 해당 게시물의 보상이 줄게 됩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저자보다 명성이 높을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플래그도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하네요.

2. 명성이 늘면 뭐가 좋나요?

A: 명성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면 답이 될 것 같습니다.

명성이 높은 사람은 그만큼 다른 사람들의 지지를 많이 받고 있다,

즉, 신뢰할 만한 스티미언이다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만큼 추가적인 팔로워를 얻을 요소가 되겠죠!

맛집 앞에 길게 선 줄이 추가 고객을 끌어당기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여기까지 초짜가 알아본 명성이었습니다!

추가 및 수정할 사항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업보팅&팔로우&리스팀은 사랑입니다 ♡

Sort:  

안녕하세요? 스푼이라고 합니다.
스푼 문화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보트 하시고 문화상품권의 행운도 손에 넣어 보세요 >_<//

https://busy.org/kr/@okthereisnospoon/6

저 문화상품권 잘 안써서 >_< 마음만 받을게요!! 헤헤

오호 저도 초짜인데 명성 개념을 이제야 접하네요

찾아봐도 잘 없어서 뭔가 쉬~원하게 알아낸 기분은 아니네요 백서를 들쳐봐야 알텐데 뀨

저도 50이 목표입니다
알아듣기 쉽게 표현해주신거같아요
반갑습니다 소통해요 :)

넵 감사합니다!!
화이팅해요 우리 ㅎㅎ

명성에 대한 간략한 개념 이해하고 갑니다~

보는 분들이 아 그렇구나 하고 가시는게 제 목적이었는데 소소하게 달성했네요 감사합니다

명성의 길은 멀고도 험하군요!!
업보트가 명성의 지표였다니!!
저의 응원을 받고 명성업업 하세용 ㅎㅎ

같은 50으로서 동지애가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업업!!

50 달성축하드립니다 !!.
떡상 인가요? ㅋㅋㅋㅋㅋ

저점 매집입니다... ㅋㅋㅋ 명성 가즈아!

와 축하드려요! 저는 뉴비라 일단 40부터 목표로 해야겠어요 ㅎㅎ

초기에는 금방금방 늡니다! 화이팅 !

50이 넘어가야 이해할수 있는것을 미리 알아버렸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얼른 올라갈수있게 팔로워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쑦쑦 크세용~!

오옹명성 50축하드립니다!! 저도 막연하게 팔로우많고 업보팅받고활동하면되는건줄알았는데 아니었군요!!ㅋㅋㅋ 이러나저러나 결론은 열심히해야한다는거지만ㅋㅋㅋㅋ 잘보고갑니당

열심히 글로 소득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ㅎㅎ 화이팅해요!

저랑 비슷하게 50달성~~ 함께 달려보아요~~ ^^

대 지이니 님과 어깨를 나란히 하다니 영광입니다 달리즈아!!

옴마야.......... 저는 너무 달렸나봐요.. 한달도 안됐는데 50이 왠말인지.............. ㅠㅠㅠㅠ

ㅋㅋㅋㅋ 우리 좀 쉴 때가 됐나요... ㅋㅋ

아닌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좀더 달려요~~~!!!!!!

그렇다면...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941.45
ETH 2579.6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