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이나 콘서트 예매 등에 활용하는 인터넷 시계 과연 효과있을까요?

in #kr6 years ago

수강 신청이나 유명 콘서트, 심지어 경복궁 야간 개장 티켓팅 등을 할때
인터넷 시계가 인기검색어에 노출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근데 이게 정말 효과있을까요?

20180222_104518.png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효과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원자 시계에 기반한 기술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이미지가 원자 시계입니다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시계의 모습과 많이 차이가 있죠

20180222_104854.png

원자 시계는 원자의 주기를 계산하여 1초로 환산하여 측정하며
이 원자는 온도를 비롯한 외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몇 억년에 1초의 오차가 난다고 하니
이론상으로 가장 완벽한 정확성입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측정해야 하나 싶지만
스포츠에서는 0 .001초로 승부를 결정 짓기도 하고
교통관리시스템은 1000분의 1초,
핸드폰 기지국은 10만분의 1초
GPS는 10억분의 1초의 시간의 정확성이 요구된다고 하니
이러한 기술은 필수적이며 끊임없는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계에서는 원자시계로 인해 시간의 정의가 변했다고 하네요

20180222_104621.png

http://nko.kr/

자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인터넷 시계가 효과가 있는 이유는
한국 표준시와 컴퓨터 시간을 같은 원리로 측정하기 때문입니다

각 행사의 기준시, 그러니까 표준 시각이 원자시계에 기초하고
통신망과 인터넷 서버 역시 원자시계의 측정 값에 기초합니다
같은 시계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이죠
(원자 시계가 인공 위성과 측정 값을 공유합니다)

물론 인터넷 시계 활용한다고 모든 경쟁을 이긴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인터넷 시계를 활용하면 승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번외로 저는 수강신청 때마다 PC방에서 인터넷 시계 활용한 덕분인지
전반적으로 좋은 시간표를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20180222_110758.png

추가로 원자 시계의 관련 기술은 시계보다 물리학이 더 가깝습니다
순수 이론에 집중한 덕분인지
역사상 가장 정확한 시계가 바로 원자시계입니다

Sort:  

오늘도 방문 감사드립니다ㅎㅎㅎ 도움주신 덕분에 스팀잇 활동하는데 큰 자극이 되고 있어요

이런것도 있군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네요.
답글 왔다가 팔로우 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 해요^^

안녕하세요!! 팔로우랑 보팅 감사드립니다!! ㅎㅎ 저도 자주 방문 드리겠습니다 게시글도 좋은 정보 많이 올리도록 노력할게요ㅎㅎㅎ

오~~~ 새로운걸 알았습니다.
또 하나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옙!!^^저도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

티켓팅 할때 사용하면 너무 좋을거 같군요.ㅎ

맞아요 ㅋㅋㅋ 이 외에 다른 분야에서도 분명 활용할만한 것이 있을거에요 ㅋㅋㅋ

새로운 정보 배우고 갑니당 ㅎㅎ 보팅하고갑니당

저도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 놀러갈게요!!

그렇군요! 선착순 할때 유용한 거군요!!^_________^

맞아요 ㅋㅋㅋ엄청난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ㅎㅎㅎ..... 그래도 선착순이 필요한 곳에서 활용하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제 쓸 일은 별로 없겠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언젠간 써먹을 꿀팁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사실 당장 저도 쓸 일은 없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언젠가 활용할일이 있겠죠??ㅋㅋㅋ

전 이 시계프로그램을 깔지않아서 항상 제대로된 수강신청을 못했던 거군요..ㅠㅠ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더니.. 흑

ㅋㅋㅋㅋㅋ인터넷 시계 활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이기는건 아니니깐요^^
따로 설치하실필요 없이 네이버시계 검색하시면 언제든 이용가능하구요
선착순 등에 언제든 쓸 일 있을겁니다!!

ㅎㅎ 저도 수강신청할 때 시계 프로그램 깔고 했었었는데 추억 돋네요~
보팅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ㅎㅎㅎ저도 쓸 때는 몰랐는데 이게 가장 정확하다고 하니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
여튼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

You got a 10.53% upvote from @steembloggers courtesy of @shin0288!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6
BTC 58216.02
ETH 2614.6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