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보이는 전동킥보드에 대하여 !!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h931216입니다.

오늘은 전동킥보드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전동킥보드를 본적이 있거나 타고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이드라이브 듀얼이라는 모델을 작년에 사서 아직도 타고 있고요 ㅎㅎ

아이드라이브-듀얼.jpg

제 모델같은 경우에는 약 120만원이며 최고 속도가 45KM 정도인 모델이에요

속도가 빨라서 그런지 속도감 때문에 중독이 되어서 계속 타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전동킥보드는 기본적으로 오토바이보다 속도는 느리지만 오토바이보다 더 위험합니다.

타이어가 8~ 11인치 사이로 작은편입니다. 이러한 타이어 크기는 주행중 바닥에 홈이 있는 경우 매우 위험하죠

또한 지금 킥보드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토바이나 자동차를 타고 다닐때 차에 있는 너트를 쪼이시나요 ??

아니면 달리는 자동차의 부품이 스스로 부러지는 경우를 보신적 있나요 ??

절때 그럴일 없어요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킥보드들은 비싼 킥보드든 싼 킥보드든 주행하기전에 너트를 쪼여야하며

흔히 업체측에서 주행중 습관으로 인한 피로누적

간단히 말해 프레임이 두동강 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차로치면 정말 중대한 결함이죠.

바로 리콜을 안하면 회사가 망할 수 도 있는 상황이에요

저 또한 핸들이 덜렁덜렁 거리길래 확인해 보니까 핸들 봉이 부러져있던 적도 있어요.

이상을 감지해서 바로 내렸지만 만약 고속주행중에 이랬으면 이미 저세상 사람이되었겠죠.

KakaoTalk_20180419_165217737.jpg

지금은 프레임 교체와 보강킷을 달아놨습니다.

뜯어보니 구조상의 문제였습니다. 대부분의 킥보드도 같은 구조라서 잘 부러지는 것이고요.

하지만 전동 킥보드 업계에서는 아직까지 속도가 얼마나 빠르다 라는 것만 강조해서 팔고 있습니다.

1.PNG

솔직히 45KM로 달리는데도 핸들이 약간 흔들흔들 거리고 노면이 고르지 못하면 위험하기 까지 하는데

안전이 보장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속도만 올리면 전부일까 싶네요

아직까지는 속도가 대세이긴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안전성이 우선이 될겁니다. 그러니!!

전동킥보드 업체 관계자 분들은 이제는 속도가 아니라 기체의 내구성을 높여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법만드는 분들 ~

시속 25km로 제한 걸어두고 차도에서 다니게 하면 죽으라는 건가요 ??

시속 25키로로 차도로 달려봤더니 뒤에서 차가 빵 거리면서 박으려고 합니다 <---미친놈이죠.

비싼 월급 받고 놀지말고 얼른 자전거도로나 인도로 주행할 수 있게좀 해주세요

헬멧 꼭 쓰세요...

안쓰면 한방에 훅 갑니다..

Sort:  

전동킥보드 타시는분들 많이 못봐서 몰랐는데;;
저정도 속도면... 정말 위험할수도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안전이 최우선이죠!!

저 속도에 절단이라니 무섭네요.

정말 사망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저런 제품은 판매 허가를 내주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제품이 동일한 현상이 있어요 ㅜ ㅜ

이거 보험부터 어떻게 정리되야 될꺼 같은데 보험적용 아직 안되죠?

지금 보험 상품 준비중이긴한걸로 들었습니다 하반기부터 나온다고 하는거 같아요

무섭네요~~조심히타세요

넵~ 헬멧은 필수입니다

아, 전동킥보드 호기심만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글올려주셨네요. 타기전에 볼트 조이고 부품항상 점검해야 하겠군요. 바퀴도..아직은 안 타겠지만 ..고맙습니다.

타면 재미는 있어요. 근데 잔손이 많이갑니다.

안전 운행 하세요 ㅎㅎ

네~ 언제나 안전 운행하겠습니다.

전동킥보드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확실히 보완해야할 점들이 정말 많이 남아있네요 ㅠㅠ
심지어는 법적인 문제까지도 보완해야할 점들이 많으니... ^-^;; ㅎㅎㅎ
그래도 경각심을 일으켜주는 글 보여주셔서
감사의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정말 프레임 좀 튼튼하게 만들어 줬으면 하네요

저두 전동킥보드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조심해야 겠어요
보험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네요...

헬멧을 필수 필수 필수 진짜 필수예요~~!!

보험이 얼른 나와야합니다.
속도는 25km로 제한걸고 사고나면 차량으로 처리되면서 무보험차로 빠지니... 이건 뭐 무법이 불법을 만드는 세상이에요

안전이 최고입니다 조심해야 겠네여

진짜 조심히 타야합니다. 오토바이보다 더 위험해요

요새 길에서 많이 보이더라구요. 서서 타는것도 있고 안장 있는것도 있고..
그런데 헬멧은 10명 보면 한두명 정도?만 쓰는거 같아요..
쓰는사람 거의 없어요.. 속도는 모르겠지만 요새 도로만 봐도
포트홀이 많아서 차로 다녀도 서스펜션 충격이 장난 아닌데가
있는데 거기다 왠만한 새로난 길이 아니면 울퉁불퉁
뭐 자전거만 타도 느끼죠..

가격도 가격이지만 이게 참.. 화석연료 쓰는 엔진이 아니다보니
조용하고 좋긴한데 바퀴 달리고 속도를 자전거 페달링 이상
낼 수 있다보니 차도 아니고 바이크도 아니고 참 애매합니다.
근데 인도든 도로든 맘대로 다니니까요..

저는 일단 아무리 편하고 좋아도 자전거외 두발은 안타기로 했습니다.
저는 아이들도 많기에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어서요..
제 목숨이 여러개는 아니기에^^;

성능 뒤에는 늘 안전이 뒷받힘이 되야 한다는걸
상기해야 할것입니다.

인도로 다니는건 불법이지만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단속을 잘안해요 그래서 인도로 다니는 이유도 있지만 법으로 작년 9월이후제품에는 시속 25키로로 제한을 해놔서 차도에서 25키로로 달리면 인도로 다니는것 보다 위험하니 차라리 인도로 다니는 거에요

저도 요즘 안전을 위해 전기 펫바이크를 살까 고민중입니다 목숨이 하나라서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90.86
ETH 2905.7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