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 비트코인 9,000달러대로 하락에도 이더리움의 강한 보합세, 네덜란드 재무부의 비트코인 금지 검토, 암호화폐 관련 단신

in #kr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를 지금 기준으로 작성하여 공유드립니다.

다른 분들께서 포스팅하신 내용을 최대한 중복되지 않게 올리려고 노력중이나 혹여 중복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너그러히 양해부탁드립니다.

◎ 비트코인 9,000달러대로 하락에도 이더리움의 강한 보합세

출처 : https://www.express.co.uk/finance/city/913101/Bitcoin-ban-India-news-BTC-price-crash-cryptocurrency
https://themerkle.com/bitcoin-price-hits-9400-as-bearish-pressure-intensifies/

  • 어제 밤부터 떨어지기 시작한 비트코인이 폴로닉스 기준 8,800달러까지 떨어졌다가 9,000달러선에서 힘겹게 싸우고 있는데요. (일부 언론에서는 8,000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ㅠㅠ)

  • 해당 건에 대해 해외 언론에서는 인도 재무장관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하겠다는 부분으로 인해 하락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ether에 대한 우려 또한 주요한 이슈라고 하는데요. ㅠㅠ

  • 반면, 일부 언론에서는 이더리움은 강한 보합세를 형성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더리움 플랫폼의 가치 상승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레 점치면서 비트코인 하락에 따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가총액 차이는 줄어들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다행히 스팀은 바이낸스 상장 소식에 따라 강보합세로 잘 버티어 주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1월~2월의 조정이 너무 힘든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네요....ㅠㅠ


◎ 네덜란드 재무부의 비트코인 금지 검토

출처 : https://cryptovest.com/news/hollands-finance-ministry-discusses-bitcoin-ban/

  • 네덜란드는 제가 알기론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국가중 하나로 알고 있는데요. 특히, 비트코인 노드 분배의 상위 5 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논의는 다소 충격적이라는 해당 언론의 보도입니다.

  • 네덜란드 신문인 De Telegraf에 따르면, 해당 주장은 정치인들의 주장으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네덜란드 재무부의 비트코인 금지 검토가 정치적 논쟁에서 끝날 것인지 추가적인 조치가 있을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어 향후 움직임이 어떻게 될지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 암호화폐 관련 단신

  • 세계기록 보유자인 캐나다 출신의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인 Ted-Jan Bloemen은 비트코인 후원을 받게 되는 최초의 운동선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 터키 아마추어 축구 팀 Harunustaspor는 새로 영입한 한 선수에게 계약금 등을 비트 코인으로 지급한 최초의 구단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한 발 빠른 뉴스 잘 보고 시작합니다.
뉴스를 들어도 대처할 수는 없지만 왜 그런지 분석은 되는 요즘입니다.
이제는 스톱하고 반전 보여줘야할 텐데요.
역시나 국가들이나 기족의 기득권들은 싫어하는군요.

그동안 쌓아왔던 기반이 흔들릴 수 있으니깐요. ^^;;

8000불까지 내려간다고 했던 사람있었죠.
그러고는 상승하지만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했던 것 같은데요.
너무 긴 하락장이네요.
천천히 기다려야 겠습니다.
ETH는 진짜 잘 버티고 있네요. ㅎㅎ

슬슬 반등의 기미가 보일때도 되었는데요. 안타깝네요. ㅠ

기성세력 .. 각국 정부들이 나서니 .. 코인의 자체적인 이슈였던 예전보다 확실히 무게감이 다른 것 같습니다 .

넵. 이부분이 올해 지속될 것 같습니다 ㅠ

네덜란드까지 금지검토라니 좋지 않군요
춥고 힘든 계절이네요

넵. 다만 정부보다는 정치적인 이슈로 이야기하네요^^;;

이더리움을 잘 버티고 있네요

그러게요.... 그나마 다행인거 같습니다. ^^

제대로 털어대고 있군요. 그만큼 미래에는 올라간다는 생각입니다. 못 버티는 자가 지는 게임이죠 +_+ 아무런 가치 없는 코인이라면 문제지면, 스팀이라면 :D

그렇지요?? 그냥 공수래공수거를 머리속에서 반복하고 있습니다. ㅎㅎ

8000불,그 지지선이 흔들릴 수도 있다는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넵^^ 그래야겠네요. ㅠ

작년 11월가격으로 돌아가는거 같아요..ㅎㅎ 풍랑이 잦아 들기를..

그렇겠지요?? 저도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멘탈이 무너지는 하루하루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52.74
ETH 3320.3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