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크립토피아 이용중 낭패.... ㅠㅠ 크립토피아를 사용하실 경우 참고하세요!!

in #kr7 years ago

20170903_145415.jpg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해외 소식 중 공유드릴만한게 있나 봤더니 우리나라 정부가 도배를 했네요. 그래서 에피소드 하나 공유드립니다. ^^

크립토피아라고 하는 거래소를 아실 것입니다. 며칠전 여기서 일명 미세먼지 코인을 사보려고 들어갔다가 낭패를 봤습니다.

혹시 거래하시려는 분이 계시면, 하기 사항을 참고하여 저같은 낭패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거래하지 말 것

  • 비트코인은 1사토시가 최소값입니다. 0.00000001로 소숫점 8자리까지 제공하여 단위로 아주 작게 나눌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문제점은 미세먼지코인이 1사토시보다 적은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 솔직히, 그런 일이 일어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ㅠㅠ

◎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사용 권유

  • 요즘 도지코인 도지코인하길래... 시바견이 나오는 개코인이 뭐가 이리 유명해졌냐라고 생각했었습니다.

  • 저는 무심결에 점심시간에 1사토시로 하기 코인을 사고 난 뒤, 크립토피아에서는 도지코인을 기축통화로 사용하고 있네라고 하며, 도지코인이 뭔가하고 봤습니다. ^^;;

  • 엥??? 이건 뭔가요??? 1사토시보다 낮은 금액으로 도지코인으로 거래가 되고 있네요....^^;;

  • 그럼 전 뭐가 되었죠??? 1사토시로 샀으니 사자마자 손해를 보게된 것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해당 부분은 도지코인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크립토피아를 이용하실 경우 비트코인으로 샀을 때 낭패를 보실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배운점. 신규거래소 거래 전 스팀잇에서 찾아보자~!!!

  •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월금의 상당부분에 달하는 금액을 넣다보니 정신을 못차렸지만, 최대한 빨리 정신을 차리고 스팀잇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 그랬더니 떡하니 @twinbird님께서 써놓으신 글이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참고 : https://steemkr.com/kr/@twinbraid/cryptopia-01)

  • 제 머리속에서 저에게 말하길.... "바보야.... 너 뭐하냐?? 근무중 점심시간에 이러고 있으니 벌받지..."라고 하네요... ㅎㅎㅎ

  • 스팀잇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좋은 글을 올리고 계신데 근무중 점심시간에 후다닥 거래를 하니 이런 실수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글을 보는 여러분들은 실수하지 않으시길 바라기 위해 이렇게 저의 실수담을 올립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오를 놈은 오른다고 그냥 있습니다. ㅎㅎㅎ 오늘따라 그 문구가 떠오르네요....

"왜 사냐건 그냥 웃지요" ^^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글 감사합니다 ! ㅎㅎ 팔로우 하고가요 ~

말씀 감사합니다. ^^

좋은 경험담 감사합니다. 위추드려요 ㅜㅜ

하하하. 제가 신세대는 아닌가봅니다. 위추는 위로 및 추천의 약자인가요??

음.. 하지만 지금 라이트코인 시장과 도지코인 시장이 막혀있지 않던가요...? ㅎㅎ;; 크립토피아 가입자수가 많아져서 잠시 조정중이라던데 이 기회에 사신 코인이 1사토시 이상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늘 일이 많아서 보질 못했네요.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

스스로 홍보 좀 할게요. ^^
제가 올렸던 크립토피아 상태정보입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dj-on-steem/small-update-for-cryptopia
https://steemit.com/kr/@dj-on-steem/cryptopia-is-partially-paused
앞으로도 무슨 변화 생기면 "cryptopia"란 태그로 또 글 올리겠습니다.

저도 1사토시로 사버렸어요ㅜㅜ

그러셨군요. 묵묵히 위로 말씀 드립니다 ㅠ

스팀 가입한지 몇일 안되서 댓글 달기도 어렵네요~
팔로우 하고 갈께요 ~평안한 밤되셔요 대디님~~^^

사고싶은코인이있는데 이놈들이 도지마켓을 막아뒀더라구요

그렇지요?? 어떤 코인인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저라면 수익금이 아닌 자기 투자금이라면 크립토피아는 안권할거 같습니다. ^^;;

크..엄청 비싸게 사셨네요 :( 다시 오를겁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크립토피아 포스팅이 많네요. 저도 옮길 때가 되었나봐요 ㅠㅠ

ㅠ 넵. 갑자기 마음 한켠이 시려오네요. ㅎ 만약 수익금이 아닌 자기 투자금이라면 크립토피아는 안권할거 같습니다. ^^;;

아마 오늘이 한파라 그럴거에요...ㅎㅎ....조언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들어가거나 해야겠네요! ㅎㅎ

공부.... 화이팅이십니다. ^^ 화이팅하시라고 미력이나마 댓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와.....댓글에 이렇게 많은 보팅을 처음 받아봐요... 감사합니다ㅠㅠ 공부 열심히 해야겠어요! 마음 잘 달래시고 좋은 밤 되세요 ><

공부는 할 수 있을때 해라라는 어른들 말씀이 40넘어서 이해가 되네요. 지금은 힘드시겠지만 화이팅하시라고 했는데 부끄럽네요. ㅎ

공부는 평생 하는 것이지만 언제나 힘들죠XD... 열심히 공부해서 차근차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미 충분히 많이 하신 것 같은데요 뭐!

넵. 감사드리며 댓글이 길어졌네요. ^^ 오늘은 @ysju1201님은 댓글 마감입니다. ㅎ

I want to know this paper, but do not know its meaning🧐😓

I am sorry. I am not good at English to explain it. ^^;;

It is okay😊

I hope we can be friends^^

2사토시 됐을 때 팔어버리시고 도지코인 사서 제값 찾아가시는게 나을려나요..ㅎㅎ 역시 정보력이 힘입니다.

크립토피아쪽은 암호화폐 하신지 얼마안되셨으면
권해드리지 않고싶네요. ^^;; 저처럼 실수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에 썼습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일렉트로늄 사놨어요... 잊어먹고 있었네요 샀다는걸...

그래서 요즘 도지 코인이 상승세더라구요 ㅎㅎ 먼지 코인들의 힘을 받아서

그런거 같더라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547.43
ETH 2527.3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