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암호화폐 이야기] 비트코인 7,000달러 붕괴, VISA와 Mastercard의 암호화폐 구입에 대한 추가 조치, 일본 항공사의 비트코인 결제 수단 추진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오늘은 좀 잠을 자서 아침 5시 경에 일어났습니다. 5시 경에 일어나 시장을 보니 눈물이 앞을 가릴 정도이네요... ㅠㅠ

비트코인이 하락하여, 7,000달러가 붕괴되었었습니다. 오늘 아침 암호화폐 이야기 전해드립니다.

◎ 비트코인 7,000달러 붕괴

  • 아직 해외언론에서는 7,000달러가 붕괴되었다는 이야기는 쓰지 않고 있습니다. 8,000달러가 무너졌다는 기사는 잇는데요.

  • 붕괴 사유로는 어제 자기전에 올려드렸던, 미국/영국 등 주요은행의 신용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입 금지, 중국에서 해외 거래소 IP차단 등 추가 규제, 미국의 테더조사를 꼽고 있습니다.

  • 현시간은 다시 7,000달러를 회복해서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데요. 폴로닉스 가격 최저 가격이 6,666.66666달러였네요. 뭔가 악의 기운을 떨쳐내고 올라가는 밑바탕이 되었으면 하는데, 쉽지 않아 보입니다. ㅠㅠ

  • 이 부분은 해외에서 7,000달러 붕괴 사유 등 분석자료가 나오면 재 공유드리겠습니다. (스팀/스달도 만만치 않게 떨어졌네요...ㅠㅠ)


◎ VISA와 Mastercard의 암호화폐 구입에 대한 추가 조치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2/05/visa-and-mastercard-make-it-harder-to-buy-bitcoin-and-other-cryptocurrencies/?ncid=mobilerecirc_recent

  • VISA와 Mastercard를 통해 Coinbase에서 4%의 수수료를 내면 신용 또는 직불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이 회사들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한다는 소식입니다.

  • 현재 4%의 수수료는 물건을 구입하는 행위로 보았으나, 앞으로는 현금서비스를 받는 것처럼 판단하여 수수료를 기존 4%에 추가적으로 5%정도 가산할 것이라는 것으로 이 경우 VISA와 Mastercard를 통해 얻었던 장점이 사라지게 되어 더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 이러한 부분이 어제 미국/영국의 주요 은행의 신용카드 거래를 막은 것과 유사한 이유이기도 하지만, 해당 언론에서는 추가적으로 향후 잠재적인 경쟁자가 될 수 있는 암호화폐에게 신용카드사가 더이상 수수료 수익만을 쫓아 혜택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도 공감디 되는 상황입니다.


◎ 일본 대표 저가항공사 Peach의 비트코인 결제 수단 추진

출처 : https://news.bitcoin.com/japans-leading-low-cost-airline-clarifies-plan-accept-bitcoin/

  • 암호화폐 관련하여 긍정적인 뉴스를 찾아보려고 해도 오늘은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발표한지는 20시간 정도 지났으나, 그나마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 이 회사 는 지난해 5 월 일본 BitTPoint와의 협력을 통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포함할 것이며, 또한 Peach는 Bitcoin 결제 서비스를 "지방 행정 기관 및 현지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확장 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 그리고, Peach와 Bitpoint는 공항에서 Bitcoin ATM (BTM) 설치 및 기념품에 비트 코인 지불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공동으로 계획이라호 하였는데요.

  • 이번에 이러한 계획이 왜 진행이 안되냐에 대한 언론 보도 등에 대해 Peach에서는 최근 가격 변동 등으로 인해 지연이 된 것은 사실이지만 계획대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써놓고 보니 긍정적인 뉴스가 아닐 수 있네요...ㅠㅠ)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영국에서는 비자 데빗 카드로는 암호화폐를 살수 있긴하더라구요. 그래도 신용카드를 막은건 참 큰 타격이네요.. ㅠ

영국에 계시니 생생하게 알려주시네요... ^^ 말씀 감사합니다.

최악의 상황인 5,400$ 도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현재 답글을 다는 시점에 7,190달러수준이네요... 오늘 장이 열리면 어떻게 될지 봐야겠습니다. ㅠㅠ

잘 보고 있습니다. 장이 좀 풀려야 좀더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텐데요.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장이 좀 풀려야 할텐데요... ㅠㅠ

블록폴리오를 한번씩 조회할 때마다 철렁~ 철렁~ 하네요. ㅎㅎㅎ
어서 이 하락장이 끝나고, 평온한 마음을 되찾았으면.. : )

저도 그렇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자꾸 사고 팔고 손대고 싶은 마음 생길까봐 거래소 앱들을 삭제해버렸습니다 ㅎㅎ ㅠㅠ

그러셨군요. 몇시간만에 6200달러까지 왔네요. ㅠ

좀 지나면 좋은날이 오겠죠 ?
그런날이 빨리왔으면 좋겠습니다.

팔로 꾸욱~

저도 맞팔 꾸욱~~^^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653.51
ETH 2353.2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