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아빠의 재테크] 발품 팔아서 공부하러 가기

in #kr7 years ago

20170903_145415.jpg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요즘 주말부부를 하면서 왜 이렇게 살아야하나라는 생각을 잠시 한적이 있습니다.

약간의 슬럼프도 왔는데요. 그러다보니 불면증에 시달리고 그담날에는 무거운 몸으로 악순환이 발생했는데요.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가 저녁시간에 발품 팔아서 공부를 하면 잠이 잘 오겠지라는 생각으로 부동산 공부를 하러 갑니다.

보통 집은 낮에 해 드는 것을 보고 검토해야하는데요. 낮에는 일을 해야하니 밤에 가봅니다.

오늘은 4호선 라인중 길음 쪽을 가보기로 했는데요.

전세가가 높아서 저처럼 대구에 집이 있어 여유자금이 얼마 안될 경우 전세끼고 매수할만한 곳일거 같아서 가봅니다.

4호선이 빠른지 한강 이남에서 길음까지 약 30분 정도 밖에 안걸리네요.

Capture+_2018-02-26-18-32-51.png

길음동쪽에도 뉴타운이 형성되었고 형성되고 있는데요. 이미 형성된 곳을 가봅니다.

(신규로 형성되는 곳은 아파트값이 비싼 반면 전세가는 그만큼이 안되어서요^^;; 현실직시!!)

여기 시세를 보니 2000년 중반에 지었으며 32평이 매매가 6억7천 정도이고 전세가 5억 3천 수준이네요. (전세율 79프로)

24평이 매매가 5억 5천정도이고 전세가 4억 3천이네요.

제가 예전에 동향에 살다가 결로와 곰팡이로 고생한 적이 있는데요. 남향을 우선적으로 봅니다.

여기도 불과 6개월 전 대비 5천만원 가까이 오른거 같습니다. 다른 곳보다는 적게 오른 편이지요?^^;;

근처 초중고가 잘되어있고,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있어 주거지로 괜찮을거 같네요.

IMG_20180226_195040847.jpg

참고로 옆 블럭에 재개발이 진행되는 거 같아 좀 어수선한 부분도 있지만 개발시 호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은 투자금인데요. 매수를 하게되면 스팀 파워 다운해야하나요?? ^^;;

스팀이 더오를거 같으면 스팀에 올인이지요. ㅎㅎㅎ

원화 채굴을 다양하게 해야할 거 같아 이렇게 발폼 팔아봅니다.

길음쪽 살고 계신 분이 있으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잘아는곳이면정보를드릴텐데...잘알지못하는게한스럽네요ㅜㅜ

말씀 감사합니다. ^^

무엇을 하시든 열정적으로 직접 찾아보고 공부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솨요^^

저는 남쪽 끝 촌동네라서 아는정보가 없어 도움을 못드리는것에 정말 죄송스럽습니당 ㅜㅜ

별말씀을요. 저희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하게 제가 아는 대구분들은 길음에 많이 갭투자하시더라구요.. 제가아는 대구분만 세분이 길음에 갭투자를..ㅋㅋ

그런가요?? 아마 전세가가 높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 아파트 매물이 없네요. ^^;;

요즘 저희 동네 근처도 아파트 매물이 없더라구요.. 몇달전하고 확연히 달라요..
부동산 시장에 뭔가 변화가있는건지.. 전체적으로 그런건지... 참고로 저희 동넨 경기도에요^^;;

시세가 오른다고 하니 매물을 거둬들인거 같습니다. ^^;;

많이 배우시면,~ 저도 알려 주실꺼죠? ^^;

그나저나 4시간 전이면 2시인데 안주무시고?? 많이 배우면 알려드리지요...ㅎㅎ

우와아....저 7살때 살던곳이 옆쪽 역에 쌍문인데 길음은 가물가물하내요 ㅎㅎㅎ

그러시군요..... 새벽 3시에 댓글까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202.29
ETH 2597.64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