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자성어] 기마욕솔노 騎馬欲率奴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모처럼 사자성어를 올리는거 같습니다. 요즘 해외 코인 기사를 찾아도 코인들의 시세에 관한 것이 대부분이라 농땡이를 치고 있네요. ^^;;
騎馬欲率奴 기마욕솔노
(騎 말 탈 기. 馬 말 마. 欲 하고자 할 욕. 率 거느릴 솔, 비율 률(율), 우두머리 수. 奴 종 노)
말을 타면 노비(奴婢)를 거느리고 싶다」라는 뜻으로, 곧 사람의 욕심(慾心)은 끝이 없다는 말입니다.
제가 아인ooo이라는 코인을 4달전에 몇십만원치를 사서 관심없이 놓아두었는데 최근 몇백만원치가 되었습니다.
어제 폴로닉스에 있는 것을 업비트로 갈아타려다가 일 이체한도로 이체를 못하고 그만큼을 비트코인으로 가지게 되었죠.
지금 시세를 보니 420원이 1100원이니 판 가격의 약 3배가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롤링오버효과라고 일정규모가 되면 증가폭이 단순비례하지 않고 제곱으로 상승하지요.
결국 사지 못한 저는 닭쫓던 개 지붕쳐다보는 꼴로 있었는데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나봅니다. 아마 저라는 인간만 그럴 수 있지요. 공수래공수거를 깨달은지가 불과 며칠전인데요. ^^;;
몇십만원 가지고 몇백만원 된 건 까맣게 잊어버리고 지금 상황만 탓하고 있네요. (폴로에 있는 것을 업비트로 옮기는 것으로 소심한 복수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소양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따라가는 것은 답이 아닌거 같아 미련을 없애려고 합니다.
이런 마음을 빗대어 사자성어를 한번 써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nice bild
욕심은 끝이없지만 ㅎㅎ 그래도 크게 익절하셨으니 축하드립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騎馬欲率奴 기마욕솔노...
선택의 연속인 하루하루에, 마음에 새겨두고 꺼내 봐야할 글이아닌가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
4자 성어인데 5자네요.ㅎㅎㅎㅎ
좋은 사자성어 배웠습니다.^_^
맞네요. ^^;;
사람 마음이 참 그래요~^^ 화장실 갈 때랑 나올 때라 다르죠 ㅎㅎㅎ
그래도 축하드려요~
말씀 감사합니다. ^^ 축하할 일인데 욕심때문에 그걸 못봤네요.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