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대디의 생각] 넷플릭스의 킹덤은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인터넷을 살펴보다가 조만간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콘텐츠인 킹덤을 발표한다고 하네요.

몇달전 미스터션샤인에 대한 콘텐츠 투자를 했었던 넷플릭스인데요.

향후 넷플릭스가 미칠 국내 방송산업에 대한 영향과 변화가 어떻게 될지 궁금한 1인입니다.


사실 제 개인적 생각은 방송의 다양성이 많이 확보되었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이미 우리가 보고 있는 TV채널에 대해서는 여러분마다 이 채널은 어때... 저 채널은 어때라는 고정관념이 이미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V채널이 이러한 색을 띄는 것은 좋지만, 이 부분이 국내에 고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기존 영향력과 맞물려 특히 정치적인 부분이 너무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 때문인데요.

현재 이러한 부분이 방송의 다양성보다는 방송의 기득권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좀 있습니다. ^^;;

사실 방송이라는 부분이 사회에서 보니 권력으로 둔갑해서 변하는 경우도 있기에 그러한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저만의 고리타분한 생각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방송 서비스가 다양해짐에 따라 방송도 다양해지고 방송을 통한 보이지 않는 권력도 좀 없어졌으면 하는 생각에 글을 써봤는데요.

제가 잘 모르겠는 것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의 처우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요즘 지상파에서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는 것이 많이 어렵고, 주연급들을 제외한 조연, 스탭들은 아직도 많이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를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 막대한 자금을 통해 좀 나아질 것인지... 아니면, 콘텐츠 독식으로 이어져 더 나빠질지는 머리를 맞대어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Sort:  

요즘 지상파에서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는 것이 많이 어렵고, 주연급들을 제외한 조연, 스탭들은 아직도 많이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를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근무하시는 분들 중에서
일부는 넷플릭스로 이동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님 말대로 고민이 필요해보입니다.

곰돌이가 @sindoja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3을 보팅해서 $0.010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698번 $33.174을 보팅해서 $33.56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저도 넷플릭스 가입 후 부터 IPTV는 아예 안보게 되네요.
컨텐츠가 워낙 빵빵하니 TV와 모바일로 집 외부 할것 없이 상당 시긴을 보게 되네요.

공중파가 위태로운 세상이 이제 다가오니..
미래에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06.79
ETH 2456.2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