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정치에 대한 단상.....

in #kr7 years ago

20170903_145415.jpg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 입니다.

저는 평소 말은 안하였지만, 정치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

하지만, 특정 선호 정당은 전혀 없으며, 말이 많을 수 있는 지역색도 없습니다.

어제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청와대 업무보고가 있었습니다.

국회는 각 정부 부처 분야별 위원회가 있습니다. 축약어로 법제사법위, 기재위, 정무위 등등이 있습니다.

매년 초에는 각 정부 부처별 각 위원회에 업무보고가 있습니다. 또 추석 전후로 국정감사가 있지요.

평상시 각 위원회에 속해있는 국회의원은 각 정부 부처에 업무 관련 자료, 정책 설명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업무보고를 하는 이맘때와 국정감사 때는 그 정도가 최고에 달하지요. (이런건 괜한 오지랖때문에 알게 되었네요...^^;;)

보통 국회에 불러가는 정부부처와 국정감사 때 부르는 참고인 등은 대답은 최소화하고 시간 끌기를 하는 방식으로 대응을 합니다. 국회 일정에 따라 정해진 날짜를 넘기면 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보통 국회에 불려가시는 분들이 어설프고 논조에 어긋난 이야기를 하는 경우를 보고 무식한거 아니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계산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만 넘기면 되니깐요.

그러다 보니 국회의원 입장에서는 시간의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위해 정책적인 집요한 질문 보다는 목소리를 높이거나 면박을 주는 행위도 하는데요.

그러한 부분이 국회TV나 주변에 참석한 다른 언론기자들을 통해 공개되고는 합니다.

어제도 청와대 업무보고에 대한 짤방이 유투브에 올라왔네요. 이와 관련하여 언론보도도 있었습니다.

저는 각자의 개인적 판단을 위해서 이에 대한 아무런 코멘트는 하지 않겠습니다.

각 영상별 한 2~3분정도의 길이입니다. 각자의 입장이 있겠지만 국가의 발전을 위한 한 목표를 좀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치의 최고 고단수는 국민들이 관심을 두지 않게끔 진저리가 날 정도로 보기싫게 하는 것입니다.

즉, 국민들이 보지 않고 듣지도 않는다면, 자기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감사합니다.

저야 말로 감사합니다.

정치는 꾸준히 관심을 두는게 생각보다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엉망이 되어있는걸까요. 그래도 요즘은 여러 매체들에서 각자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정치 이야기를 계속 해주고 있어서 이리저리 들어보며 사건에 관심을 가져봅니다. ^^

넵... 저도 지속적으로 보고 있는데 속천불 나네요...^^;;

👨 그나마 저짓거리도 여기 스팀잇처럼 영구 박제되어
기록으로 남으니 조금 줄어들꺼라고 행복회로를 돌립니다.
근데 영상이나 사진, 문장을 임의로 편집해서 특정 의도로
만들어서 퍼지는 것도 많죠. ㅎㅎ

두 눈 크게 뜨고 맑은 머리로 지켜 볼 일입니다.
정치인들도 지밥그릇 챙기느라 저렇게 열심히 하자나요.

넵.... 그렇지요... ^^ 말씀 감사합니다.

저는 썰전을 보며 관심이 생겨 꾸준히 기사글이나 국회채널방송을 보고있습니다. 아직 이해안되는 부분이 많지만 점점 어른들이 정치관련 질문을 저에게 하는 빈도가 늘어납니다ㅎㅎ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점점 정치에도 관심을 가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참... 우습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또 그 입장이 되어 전략을 생각해보자면... 또 그럴수도 있나 싶네요... 그래도 국민이 가장 우선이란걸 잊지않으셔야 할텐데 말이죠;;;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가 팔로우와 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했습니다. ^^

정치 고단수들이 넌덜머리 날정도로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지면 고단수님들을 다 떠나보낼수 있겠죠? ㅎㅎ

넵. 현답이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283.09
ETH 2463.4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