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하드 포크, 소프트 포크의 초보적 개념

in #kr7 years ago

플머로서 보는 입장에서는 이런거 같아요. 프로그램은 보통 버전을 3.2.2 같이 나타내는데

첫번째 숫자는 메이저 버전 ( 이버전이 달라지면 시스템상 격변이 일어납니다.)

두번째 숫자는 마이너 버전이라고 하죠 ( 이건 자잘한 수정입니다 )

세번째는 뭐라고 하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내용은 버그 수정한 횟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하드포크는 메이저버전 수정, 소프트포크는 마이너 버전 수정이고

코인이 나뉘는건 구버전 유저는 니들끼리 놀아라 이런거 아닐까요

파이썬 2.x 버전하고 파이썬 3.x가 따로 길을 가는 것처럼요

Sort:  

님이 하시는 말씀이 맞을겁니다. 제가 파이썬을 몰라서
파이썬이 나뉜것과 어떤 유사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코인이 나뉜다는 것은 그 코인의 시장이 반쪽 난다는 소리므로
별로 좋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하드포크후 다른쪽이 유지되지 않게
하기위해 새로운쪽에 이득을 주거나 주개발자가 지지를 표합니다
다른 쪽에 미래가 없다고 공언하는 것이죠.
그렇게해서 사멸시킵니다. 한데 원래것이 더 이득이 된다는 단체가 있고
그 단체의 블록체인유지힘이 강력하다면 그땐 쪼개지는 것이죠
이더리움 클래식의 경우는 폴로닉스가 해커들의 편을 들어
기습상장시켜버린게 큽니다. 아니면 없어졌겠죠

ㅎㅎ 그러면 비트코인이 이 이슈로 좀 떨어졌을때 사는게 좋은 전략이겠네요

이 이슈로 하드포크 성공하면 엄청 오르지 않을까요?
심지어 알트코인의 위기로까지 보시는 분도 계시던데..
만약 그게 진짜라면 오르기 시작하면 즉시 사야겠네요
근데 솔직히 어떻게될지 모르니 참 스릴 넘치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132.39
ETH 3138.0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