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들의 다리가 휜 이유는 대체 무었일까? 좌식습관이 원인!
일본사람들 특징중하나는 다리가 휜 O자,X자다리 입니다.
그렇다면 유전적으로 일본사람들의 다리가 휘게 태어나는걸까? 휜다리의 종류는 O다리와 X 다리가 있습니다.
다리모양의 원인은 앉는자세등 생활습관이 주된원인인데요.. 일본인들의 특징은 성장기에 안좋은 생활습관으로 다리가 휜것입니다.
대표적인것이 무름꿇고않는자세,우리나라에서 하는 양반다리,납작앉아,다리꼬고 앉기,무게중심 한쪽으로만 한상태로 서있기등 이것들이 척추와 무릅관절에 무리를주는 자세들인데요.
납작앉아 모습입니다. 일본여성들이 많이하는 자세중하나입니다.
좌식문화와 다리의 상관관계라는 논문도있습니다.
양반다리와 정좌가 무릅관절과 척추에 얼마나 큰무리를 주는지인데요.
일본은 양반다리보다 더 고통스럽고 무릅에 안좋은 무릅꿇는자세를 하는편고 여성들의 납작앉아 자세를 즐겨하기때문에 그런습관들이 무릅관절과 다리의 형태를 변형시켰습니다.
최근에는 식탁을 주로 쓰고 좌식보다는 의자에 앉는방식으로 바뀌면서 어린아이들의 다리는 휘지않은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우리나라도 바닥에서 앉을때는 양반다리를한채로 앉게되는대 가족끼리나 단채로 밥먹으러가면 조용한 방이 좋다고 좌식으로된 테이블을 선호하는분들이 가끔있습니다.
양반다리도 무릅관절과 척추에 좋지않은 영향을끼치니 이제부터는 좌식생활습관을 피하도록해보는것은 어떨까요?
다리의 모양만의 문제가아니라 우리의몸은 소중하잖아요 오랫동안 안아프게 건강하게 살기위해서 말이죠.
맞는 말씀입니다.
의자에 앉으면 몸에도 좋고 몸매에도 도움이 된다는데,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을 들이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