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스크림 회사 임직원일동 대국민사과? 국민 아이스크림 가리가리군
일본이 잃어버린 20년을 겪으면서 물가상승률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제가 현재 일본에서 살고있는집도 15년전과비교해 고작 5만원 올랐습니다. 한국과는 대조적인데요.
일본가리가리군 제조회사 ‘아카기 유업’(赤城乳業)은 25년동안 60엔에 아이스크림을 팔고있었다.
아카기 유업에서 이번에 10엔을 인상할수밖에 없어서 죄송하다고 임직원일동이 대국민사과를 한것이다.
<< 참고 유투브 URL
아카기 유업의 마케팅 책임자는 어린시절 아이스크림을 구힙하신 고객들이 현재 40대가 되었고 당시에 10엔은 매우
큰돈이었고 지금까지 제품을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의미를 전하고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마케팅은 획기적이라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또한 어느순간 아이스크림을 지폐1장으로 못사먹는 상황이되었는데요.. 소득수준대비 저희나라 물가가 되게 높은것같습니다.
인건비,물류비,토지료가 한국보다 일본이 훨비싼데... 일본에서 더싼제품들이 많은데 왜그런걸까요?
제가 그쪽분야를 모르기에 이렇다 저렇다 섣부른 판단은 불가능하지만 예전에 우리나라 빙과업체 관련 기사를 본적있는데요
사람들이 아이스크림보다 생과일주스나 커피 고급디저트를 찾는 니즈를 충족하기위해 자기네들도 고급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적이 있지만.. 저는 그때 그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스크림1개 1000~2000원이라면 차라리 1000원더주고 생과일주스를먹겠다는 심리가 작용한거지 사람들이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갈망하는 이유로 빙과업체 판매율이 낮아졋다고 생각한다는 발상이 이해가안갔습니다. -JIN
비록 마케팅의 일환이었겠지만 10엔의 상승에 이렇게 반응한 일본의 아이스크림 경영진의 태도는 우리나라의 빙과 및 과자업계 담당자들도 본받아야 할 태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소중한 글 잘 보았습니다.
저도 경여진의 태도를 보고 저희나라와 너무 비교되서 놀랐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올리겠습니다
일뽕이라 비난받을 수 있겠지만, 일본은 신기하게도 활발한 내수시장과 경제규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물가지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동전을 알뜰하게 사용하는 문화나 다양한 지역의 마쯔리 등등... 여러가지로 본받을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오히려 일본이 앞으로 가상화폐 시스템이 정착된다면, 더욱 더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정착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가 같은 경우도 기본적으로 무역국이기 때문에 수출, 수입을 통해 물가를 잡아내는 요인도 있지만, 기업가들의 장인 정신이나 최소한의 소비자에 대한 윤리경영이 물가안정에 도움이 된다고도 보고 있습니다
저도 여기살면서 일본의 장단점을 여러가지보지만 확실히 경제면에선 본받을점이 많은것같습니다. 예전에 일본 관세제도를 본적있는데 일본에서 생산이안되는 원재료는 관세0%이고 생산가능한거면 말도안되는 관세를매겨서 자국사업을 보호하더라구요... 한번 쌀가격을 확인한적있는데 쌀관세가 1000%라서..미국산쌀이.. 엄청비쌌던걸 본적있습니다. 자국사업보호도 잘하고 물가안정도 잘시키는것같습니다.
올리신 글들의 내용이 신선하고 좋내요^^
집에서 편하게 일본 엿보기를 하는거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글들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