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아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download.jpg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아폴론이 까마귀, 물뱀, 물컵을 하늘로 던져버린 이야기가 나오는데, 하늘에 세 별자리가 나란히 있어서인지 이 이야기가 가장 잘 알려진 신화가 되었다.

어느 날 태양의 신 아폴론이 샘물을 마시기 위해 자신이 키우던 까마귀에게 물심부름을 시킨 적이 있었다. 심부름을 하는 도중에 까마귀는 탐스러운 열매가 열리기 시작한 무화과나무를 발견하고 열매가 익기를 기다렸다가 잘 익은 무화과를 먹어 치웠다. 너무 늦어버린 것을 알게 된 까마귀는 물뱀과 싸우다가 늦었다는 거짓말을 하기 위해 물뱀을 잡아서 신에게 돌아왔다. 하지만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아폴론은 분노를 참지 못하고 까마귀, 물뱀, 물컵을 모두 하늘로 던져 버렸다. 그 후로 벌을 받은 까마귀는 물컵을 옆에 두고도 갈증을 풀 수 없는 신세가 되었다. 원래 까마귀는 검은색이 아니었다고 한다. 까마귀가 검게 된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까마귀 자리의 주인공인 카라스는 시와 음악의 신이며 궁술에도 뛰어난 아폴론의 애조였다. 아주 아름다운 은빛 날개를 가졌지만, 심한 거짓말쟁이였다고 한다. 어느 날 아폴론은 까마귀의 거짓말로 인해 아폴론은 자신의 아내인 코로니스를 쏘아 죽이게 되었고, 화가 난 아폴론은 까마귀에게 벌을 내려 사람의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아름다운 은빛 날개를 새까맣게 만들어 버렸다고 한다.

download-1.jpg
별자리 이름과 이야기을 알면 아이들과 더 가까워지는것같아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증권형 토큰 거래소 및 STO에 대한 끄적거림

어제 증권형 토큰 거래소를 준비하는 BankTotheFuture(이하 BNK)에서 세컨들리 ...

Sort:  

재미난 별자리 애기네요 ~~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추천! 이 세대의 교양서 「빨간맛 B컬처」. 스팀달러 특별가로 금일부터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그램 시작합니다.

「빨간맛 B컬처」 바로가기

1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편안한밤되세요

제가 좋아하는 별들에 관한 이야기네요.^^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오후시간되세요

별자리 이야기 잘 봣습니다
다른 별자리 이야기도 듣고 싶네요

또 올릴 예정입니다.ㅋㅋ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eo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02.02
ETH 2572.25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