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이미지 구하기 + 이미지 용량 줄이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하루종일 스팀잇을 할 수 없는 날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질 수 없죠 ㅋㅋ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지만, 또 많은 분들이 여전히 잘 모르고 있는 유용한 사이트 두개를 콤보로 소개하려 합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 구하기

https://pixabay.com/

저작권 걱정 없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고퀄리티 이미지들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미지를 자신이 만들었다는 쓸데없는 주장을 하지 않는 이상 '수정/재배포/상업적목적'등 마음껏 사용 가능합니다. 괜히 출처를 표기할 필요도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멋들어진 이미지들은 모두 이곳에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스팀잇에서는 게시글 마다 보상을 받기 때문에 모든 글은 '상업적 목적'을 내포합니다. 수정 및 삭제가 자유롭지 않은 만큼 반드시 저작권 문제 소지가 없는 이미지를 사용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1. 메인 페이지

Pixabay.png

2. 다운로드 페이지

스팀잇 사용을 위해서는 가로 800 픽셀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더 커봐야 용량만 늘어나 좋지 않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1280x000 사이즈를 다운로드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download.png


이미지 용량 줄이기

https://tinyjpg.com/

주로 먹스팀/여행 글을 올리시는 분들이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왕창 그대로 올리시는데 생각보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올릴 때나 볼 때 모두 고통스럽습니다. 가로 800 픽셀로 줄여서 올리시면 더 좋겠지만 그게 귀찮다면 최소한 이 사이트에서 용량은 줄이실 것을 권장합니다. 용량은 왕창 줄어들지만 막상 눈으로는 그 차이를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1. 메인 페이지

사이트 아무대나 이미지를 가져다 놓으면 알아서 용량을 줄여줍니다.

tinyjpg.png

2. 이미지 다운로드

실제 이곳에 올리는 모든 이미지를 압축해봤습니다. 엄청난 차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inyjpg-compressed.png


평소에 엄청 자주 방문하는 이미지 관련 사이트를 소개해봤습니다. 많은 애용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픽사베이 참 좋죠 ㅎㅎㅎ

하루종일 스팀잇 접속이 안되서 답답했던 하루였습니다 ㅜㅜ
매일 스팀잇에 접속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네요 ㅋㅋㅋ
간만에 보팅파워가 꽉 찬 것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은 좋네요 ㅎㅎ

역시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
저도 오늘 종일 스팀잇만 접속했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되다/안되다 라도 해서 잽싸게 올려봤습니다 ㅎㅎ 미약한 보팅파워지만 열심히 쓰러 다녀야겠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픽사베이는 애용중에 있으나 용량 조절하는 홈피는 간결해서 좋네요 !!

용량 조절하는 홈피 정말 간결하고 좋습니다!! 많은 애용 바랍니다 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

저도 즐찾되어있는 사이트군요~ 이미지 사이트는
www.freeqration.com 이곳도 같이 씁니다~ 두개 다 검색해보고 맘에 드는 곳을 사용합니다 ^^

스팀잇 항상 생활할때마다 저작권 문제 때문에 올릴 때 걱정이 되는데, 이런 좋은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segyepark님께서 올려주시는 좋은 정보들은 제가 따로 한글파일로 만들어서 스크랩할 정도에요ㅋㅋ 하... 오늘 디도스 공격 덕분에 아까 열심히 작성한 글은 반응이 없을 것 같아서 시무룩합니다ㅠㅠ 너무 길게 서버가 맛이 간것 같아요...

많이들 알고 계신 사이트긴 하지만, 사실 엄청 중요한 사이트들인데 모르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은거 같아 준비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
부족한 정보들을 좋게 봐주시고 무려 스크랩까지 해주시다니 감동입니다 ㅜㅜ 더 양질의 정보들로 찾아뵈야 할거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ㅎㅎ
오늘 디도스 공격 덕분에 많은 분들이 시무룩하실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도 꿋꿋이 올렸는데 아무쪼록 홧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segyepark님, 정말 유용한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저도 다른 곳에서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직접 찍은 사진만 등록하고 있는데요 좀 불편한 부분이 있긴 하지요.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하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김성민님 :)

오호 잘보고 갑니다!
초보를 위한팁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방문 감사합니다 ^^

very good post my friend..

i have new my post plase you are visit my blog..

저는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는 안 하고 링크 주소만 걸었어요. 그럴 경우 픽셀이 얼마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링크로 걸면 로딩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나요? 다운로드해서 쓰는 게 더 나을까요?

혹시 다운로드 화면에 보이는거 주소를 링크하시는 건가요? 생각도 못한 기발한 방법이네요 대박 ㅎㅎㅎ 지금보니 가로가 960인데 오히려 1280보다 더 적합한 가로크기라 스팀잇에 딱이네요.
이것도 다운로드해서 용량을 줄이면 더 줄어드는건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편하게 쓰려면 그냥 이 정도로만 쓰셔도 충분히 괜찮을거 같아요. 덕분에 기발한 방법 알아갑니다 ㅎㅎ

네, 다운로드 화면에 보이는 주소를 링크했어요. 기발했나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99.80
ETH 2455.59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