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대한 본격적인 연재를 시작하기 앞서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박세계입니다.

영어 글쓰기에 관한 짤막한 연재를 며칠 전에 마쳤습니다.

저는 개발자이지만 영어에도 지대한 관심이 있기에 앞으로 영어에 대한 글들도 자주 올릴 예정입니다.

영어와 완전히 담을 쌓고 지내다가 서른살에 우연한 기회로 아일랜드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어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영어를 정말 전혀 못하는 상태로 무작정 일을 시작하게 되어 팀장으로써 팀원들에게 몇 년간 엄청 무시 당하며 설움을 겪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앞에 나서기를 상당히 좋아하던 활발한 성격이었는데 그 몇 년간은 매일같이 자괴감에 빠져 아주 소심하게 변해갔고 업무능력도 하루가 다르게 악화되어갔습니다. 의사소통도 안되고 능력도 안되는 팀장이었죠. 아주 똑똑했던 한 팀원은 순전히 저의 능력부재로 인해 퇴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해고에 대한 공포가 지속되며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고통스러웠던 몇 년이었던거 같습니다. 감사하게도 그런 공포스런 상황에서 영어를 하게되어 어쩔수 없이 영어가 남들보다는 조금 빠르게 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은 그로부터 약 10년이 지났고 얼마전 귀국하여 종일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하는 외국계 스타트업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수영을 2년정도 한 친구가 있는데 선생님이 두 분류로 나뉜다고 합니다. 자기가 꾸준히 노력해서 선생님이 된 경우와, 프로 선수로 지내다가 선생님을 하는 경우로 말입니다. 프로 선수정도 되려면 노력만 가지고는 보통 안되며 아주 어릴적에 시작을 했던가 타고난 재능을 겸해야 합니다. 그로인해 수강생들이 어떤 동작이 잘 안될때 본인은 원래부터 금방 잘 됐던거라 도무지 이해를 못하고 잘 가르치지도 못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꾸준히 노력해서 선생님이 된 경우에는 수강생이 해당 동작을 왜 못하고 어려워 하는지 이해하고 훨씬 잘 가르쳐준다고 합니다.

제 영어는 아직도 불완전 하고 여전히 학습중에 있지만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체 뭘 어려워 하고 궁금해 하는지에 대해서 만큼은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부합니다. 천재 물리학자보다 별볼일 없는 옆집형이 가르쳐주는 과학이 훨씬 이해하기 쉬운 원리입니다.

여러분과 같은 고민을 하는 비슷한 입장에서 앞으로 영어에 대한 많은 얘기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앞으로의 포스팅 기대하고, 챙겨볼게요 ㅎㅎ !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세계님~ 그런 히스토리를 가지고 계셨군요~ 앞으로 정말 기대 됩니다~ ^^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솔한 이야기...태어나면서 부터 영어를 포기한 저도 기대가 됩니다...ㅎㅎ 그렇다고 제가 영어를 다시 시작한다는 말은 아니지 말입니다...^^
매번 좋은글 감사합니다...

독거노인님 매번 들러주시고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영어공부 해야 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저도 최근 다시 영어를 시작했어요 일상 회화 정도는 가능해야겠어서!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영어는 공부할 수 록 어렵고 조금만 안쓰믄 그나마 아는것도 까먹구...
그래도 더 늦기 전에 공부해야하는게 맞는거지요? 잘 읽고 갑니다^^

네 그냥 꾸준히 하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는거 같습니다.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찬 강의 기대할께요^^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연재해주실 내용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개발자임에도 개발보다 스팀잇때문에 영어 소통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데 포스팅 보면서 계속 공부해야겠어요.

영어에 대한 포스팅 자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저는 영포자인데...세계님 글을 읽어보니 한번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늦었다고 생각하면 이미 늦었다고 하던데 그래도 포스팅을 보니 욕심이 드네요.ㅋㅋ

보시다시피 저도 완벽한 영포자였습니다 ㅎㅎ 운이 좋아 그런 환경에 있었지만 그때도 매일매일은 어차피 아무리 열심히 해도 똑같아서 '그래 10년정도 뒤에는 그래도 얼추 하고 있겠지'하는 마음가짐으로 했었습니다. @girina79님이야 말로 운동을 그렇게 하시는게 엄청난 인내력을 필요로 하는데, 영어도 그런 분들이 우직하게 정말 잘하더라구요.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해요 ㅎㅎ
그리고 혹시 79년 생이신가요? 그렇다면 저랑 동갑인데 친구해요 ㅋㅋ

공부나 운동이나 지긋이 하고 거기서 재미를 느끼는게 중요한거 같아요...그래야 지속적으로 유지할수 있으니까요!
세계님 저 79년생 맞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보다 어릴꺼라고 생각했는데 ㅋㅋㅋㅋ
친구합시다!! 스팀잇에서 친구도 생기도ㅋㅋㅋㅋ 대박 ㅋㅋㅋㅋ

오오 대박사건 ㅋㅋㅋ 스팀잇 첫 친구네요 ㅋㅋㅋ
혹시 주로 어디 계세요? 저는 강남 근처에서 일하는데 멀지 않으면 조만간 한번 뵈요 ㅋㅋ

저는 서울 수원 평택 왔다갔다 하는데 9월 이후에는 시간이 좀 한산할거 같아요 ㅋㅋㅋ 제가 9월 이후에 강남 한번 찾아 갈께요! ㅋㅋㅋ 완전 신기해요!! ㅋㅋㅋ

오 완전 좋아요 ㅋㅋ 9월에 진짜 한번 꼭 뵈요 ㅋㅋ 미리 얘기 해주시면 꼭 시간 비워놓을게요!!

네 그래요!! 완전 대박이네요 ! ㅋㅋㅋㅋ 이게 바로 밋업인가요??ㅋㅋ

이게 바로 밋업이죠 ㅋㅋ 9월에 꼭 뵈요. 그 전까지 열심히 레벨업을 하다가 멋진 모습이 되서 만나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69.52
ETH 3430.4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