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줄이고 싶다면 [세바시]

in #kr6 years ago

살아가면서 피할수 없는 스트레스! 어떤 환경에도 스트레스는 형태를 바꿔가며 우릴 괴롭힌다.

스트레스를 푸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방법이 스트레스를 외면하는 것일뿐 근본적인 소멸은 힘들다. 결국 마음이 외면한 스트레스는 몸에 기억되어 고스란히 독으로 쌓인다.

스트레스를 마주하고 그 패턴을 파악한다면 내가 그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이유와 그 해결방법을 좀더 쉽게 모색할 수 있지 않을까?

만약 스트레스를 파악하는 도구를 발견하여잘 활용한다면 우린 단순히 도리질을 해서 스트레스를 떨쳐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발전적으로 디자인하는 수준으로까지 끌어 올릴 수 있을것이다.

그렇다면 이 도구는 과연 무엇일까?

Sort:  

우리 대부분은 자신의 선호와 재능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다.
우리의 인생이 끊임없이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본다면, 우리의 교육은 암담하다. 우리의 교육은 내 선호와 재능이 무엇인지 탐구하도록 지지 또는 지원하지 않는다. 나는 29살이 되어서야 내가 가진 재능과 선호를 알아가고 있다.
내가 나를 알아가는 방법은 일단 시도하는 것이었다.
스스로 무식하다고 인정하고, 장비처럼 덥비는 것. 나의 방식이다.
이 세바시 강연자가 제시한 방법 역시 자신을 알아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본다. 적는다는 것. 사소하게 보이지만 놀라운 힘이 있는 것 같다.

무엇이 됐든 꾸준하게 시도해야 답을 발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진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분들을 초빙해서 발전적 교훈을 전파해주는 세바시!!! 늘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1337.77
ETH 3390.52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