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새로운 YouTube 뮤직 서비스 다시 시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의 새로운 플랫폼 사업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구글이 최근에 출시 한 유튜브 뮤직 (YouTube Music)은 유료 음악 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해 수년간 시도 중 가장 최근에 나온 것입니다. 이제 Spotify와 Apple Music은 구독자 수가 수천만 명에 이르렀으니, 이윤이 되는 사업 플랫폼이라 할 수 있죠. 이제 우리나라의 멜론이나 지니 엠넷들이 긴장해야 될것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들도 이제 더 큰 공룡에게 집어 삼키게 될지도 모릅니다.ㅠㅠㅠ

YouTube는 그 자체로 무료이며 무제한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음악 서비스입니다. YouTube의 음악은 음반사가 아닌 사용자가 제공하므로 법적인 음악 서비스 중 가장 큰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andora와는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선택할 수 있으며 Spotify의 무료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무제한의 음악을들을 수 있고 광고를 들을 수 있습니다. 광고 사업도 큰 돈이 되겠죠? 이제 노래를 들을때 광고도 들어야 될지 모릅니다.ㅜㅜ

음악 서비스에 대한 Google의 접근 방식은 당분간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YouTube와 Google Play 뮤직이라는 두 가지 음악 서비스를 유지해 왔습니다. 물론 유튜브는 음악 서비스를 지향하는 건 아니었지만 음악 청취는 유튜브의 가장 대중적인 용도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로 노래를 듣곤 하죠. 저도 게임할때 신나는 노래모음을 틀어놓곤 한답니다.

그러다보다 질서 정연한 경험을 원하는 진정한 음악 팬에게는 YouTube가 생각보다는 좋은 플랫폼은 아닙니다.

2011 년 말에 클라우드 스토리지가있는 iTunes 스타일의 유료 다운로드 서비스로 시작한 Google Play 뮤직이 있습니다. 이것은 Android 플랫폼이 Apple의 iOS / iTunes / iBooks 생태계와 경쟁하기 위해 Google이 소개 한 몇 가지 콘텐츠 앱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 다음 2013 년 5 월에 Google은 올 액세스라는 Spotify와 경쟁하기 위해 유료 주문형 구독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Google Play 뮤직은 out-of-the-box 안드로이드 환경의 일부로 트랙션을 얻었지만, iTunes, Pandora 또는 Spotify (또는 YouTube)의 공개 프로필 근처에는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Google이 시장 출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올 액세스'라는 별명이 사라지고 이제는 'Google Play 뮤직'이 유료 구독 서비스와 유료 다운로드 및 기타 기능을 포함합니다.

YouTube 뮤직은 동영상 시청을 좋아하는 음악 팬, 특히 YouTube가 홍보하는 다른 동영상 스타일과 같은 동영상 팬을 위해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이 사람들을 위해 좋은 플랫폼으로 나오길 기대합니다.

동영상을 중심으로 더 많은 것을 제공하는 Google Play 뮤직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검색 결과 및 추천에는 사용자가 업로드 한 YouTube 동영상이 포함되며 레코드 레이블 제공 음악도 포함됩니다.

과연 구글의 새로운 사업은 성공할까요?

Sort:  

글 잘봤습니다^^

오홍 감사합니당 ㅎㅎㅎ 자주들리겠습니당

성공할지 안할지는 사실 제가 말할 수 없는 부분이고
분명한건 요즈음은 단순 검색사이트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활용한다고 하던데
그런점에서 보면 성공 확률이 더 크지 않을까 해요.ㅎ

ㅎㅎㅎ맞습니다 정말 강점이 뛰어난 플랫폼이라고 생각되네요. 거기다 이미 인지도 어마하구요 ㅎㅎ

유트부에 중독 되는거 같아요...사람들이
또 어떤 플랫폼이 나올까나~~~

ㅎㅎㅎㅎ그쵸? 유튜브가 정말 사람이 관심가게 잘 만든거같아요

기대가 되네요. 사업도 개인도 빈익빈 부익부가 되는 것 같네요..

오웃 오셨군요.ㅎㅎ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 노력하는게 최고죵 ㅎㅎㅎ계속 노력하겠습니당

PC에서도 유튜브뮤직처럼 따로 음악만 들을 수 있는 곳을 제공했으면 하네요. 자꾸 음악키러 갔다가 영상보다 나와요 ㅎㅎ

맞습니다. 그런 서비스도 제공한다면 참 좋겠네요 하나 하나의 댓글이 저한테는 정말 소중한데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항상 감사합니다ㅎㅎ

유튜브 뮤직 플랏폼이 있는줄 처음 알았어요 ! 한번 봐야 겠네요 ^^

단골님 와주셨네용ㅎㅎ 저도 요즘 세상이 참 넓은걸 느낍니다

몇달 전부터 유튜브 레드 유료결재해서 듣고보고있어요. 한시간 넘는 긴 음악도 광고없이 들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나이 드니 이것저것 다운 받고 하는 것도 번거로워서 자꾸 결재하게 되더라구요. 저같은 사람들때문에 유료시장 점점 커질 거 같아요 ㅎㅎ

ㅋㅋㅋ 레드가 생각보다 편합니다. 광고없이 마음껏 볼수있다는 건 정말 큰 메리트죠. ㅎㅎ 레드의 불편한점은 없으십니까?ㅎㅎㅎ

불편하기보다는
유료라서 이것저것 밤에 보다보니 시력이 나빠지고 있어요;;;

ㅎㅎㅎㅎ 눈조심하십시옹 현대인들은 눈건강에 특히 신경써야 될거같네요 저도 좀 심각하네요 ㅠㅠㅠ

유튜브는 아이 무료 동요 영상 틀러 가끔 사용하긴 하는데..
편하긴 하더라고요..

ㅎㅎㅎ엄청 편하죠? 애들이 편한건 젤 잘아는거 같아요

구글뮤직 한 번 써봐야겠네요. 안 그래도 국내 스트리밍서비스는 없는 곡이 너무 많아서 고민중이었거든요ㅎ

오웃 좋은 정보를 전달하게 되어서 기쁘네요 ㅎㅎㅎ 외국노래를 많이 들으시나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404.52
ETH 2610.92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