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딥마인드가 스타크래프트 지배 시도 (voting, resteem SBD 50% refund)

in kr •  20 days ago

안녕하세요. 구글의 딥마인드가 이번에 유튜브에 알파스타를 공개했습니다.

알파고만큼 파격적이네요. ㅎㅎ

Google의 DeepMind가 만든 인공 지능이 스타크래프트를 마스터했습니다. 이제 인기있는 전략 게임 인 스타 크래프트에서 프로게이머를 제압하고 있습니다.

알파 스타 (AlphaStar)라는 인공 지능 프로그램은 두 프로 선수와 10 경기를 모두 이겼다고 합니다.

컴퓨터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점점 더 좋아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제 인간의 지성을 대체할 때가 점점 다가오는군요.

이 회사는 이전에 AlphaGo라는 인공 지능 바둑에 대한 평판을 얻었는데, 흑백 돌을 놓고 번갈아 가며 진행하는 대결에서 이세돌과 한판승부를 벌였었죠.

스타 크래프트 II는 복잡성과 전략 의존성 때문에 다른 많은 게임보다 컴퓨터를 마스터하는 것이 훨씬 까다 롭습니다.

공상 과학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3 개의 다른 은하계 그룹 (Terran, Zerg Protoss)의 역할을 수행하고 은하계를 제어하기 위해 싸울 수 있습니다.

DeepMind는 AI가 플레이어의 모든 일을 볼 수 없거나 플레이어가 순서를 바꾸지 않고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볼 수 없다는 점에서 StarCraft II를 배우는 데 직면 한 어려움을 설명했습니다.

12 월에 알파 스타 (AlphaStar)가 프로토스 (Protoss) 게임을하고 게이머 핸들러 TLO와 프로토스 게임을 한 독일 선수 인 Dario Wünsch를 상대로 5 경기를 승리로 이겼습니다.

일주일 후, AI는 5 개의 게임을 다시 우승했습니다. 이번에는 프로토스 (Protoss) 경쟁자 인 Maega라는 폴란드 출신 게이머 인 Grzegorz Komincz가있었습니다.

DeepMind는 목요일에 YouTube와 Twitch의 라이브 스트림에서 승리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자들은 AlphaStar를 훈련시키기 위해 일종의 토너먼트 스타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인간 네트워크의 스타 크래프트 II 게임을 반복 재생하면서 뉴런 네트워크 (뇌에서 뉴런의 작동 방식을 모델로 한 기계 학습 알고리즘)를 3 일 동안 훈련했습니다. 이 신경 네트워크는 2 주 동안 그들의 경험을 통해 배우면서 서로에 대해 수없이 많은 게임을 한 많은 컴퓨터 기반 경쟁자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딥 마인드 (DeepMind)는 Komincz와 Wünsch를 상대로 각각의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최고 AI 경쟁자 중 5 명 (AlphaStar의 5 가지 버전)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에 딥마인드는 알파스타의 성능 좀더 향상시키겠다고 얘기했습니다. 이제 스타크래프트에서 컴퓨터와 대결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이 될 거 같네요.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Nice deal.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직장상사부터 AI로 바꿨으면... ㅎㅎㅎ

이건 AI한테 유리한 게임이죠. ^^ 애초부터 딜레이가 없이 만들 수 있으니까요. 별로네요. 구글 딥마인드 팀도 한물간듯. 이제 꺼리가 없나보군요.

미니맵 다 보고 하는 AI는

이길 수 없죠 ㅋㅋ

I love to play StarCraft!
Ever since it first came out.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