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AI Speaker는 누구?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I를 이용한 제품들이 가정에 들어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한데요. 한차례 말씀드렸었는데 결국에는 한 기업이 모든 것을 지배하게 될 겁니다. 그래서 지금 경쟁하는 것을 잘 지켜보아야 합니다. 이제 가전제품을 살 때 고려해야 할 항목중에 하나로 떠오르게 될것입니다. ㅎㅎㅎ

그래프는 Strategy Analytics 최신 보고서 "Intelligent Home Speakers Spark OS Predictive에서 미래의 모습을 예상한 것입니다. 2022년에 보시면 Amazon의 Alexa가 오늘 지배적 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Google의 Assistant는 검색, 기계 학습 및 생태계 규모의 장점을 활용하여 최고의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Strategy Analytics 스마트 홈 전략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인 Bill Ablondi는 Google Assistant는 검색 및 기계 학습에서 확실한 강점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가정 할 때 지능형 홈 스피커 시장을 장기적으로 지배 할 수있는 잠재력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의 평가기관에서도 구글의 잠재력을 엄청 높게 평가합니다. 그만큼 빅데이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그렇겠죠?

2018년도 1분기 평가를 보면 아직 아마존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작년에 비해 많은 내려온 모습을 보이네요.

구글의 엄청난 성장이 눞에 뛰네요. 하지만 알리바바 애플 샤오미 등 여러기업들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도 카카오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니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기술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유튜브에 AI speaker 에 대한 리뷰가 있네요.

Sort:  

생각보다 유용해 지고 있나 보군요.

혹시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리모컨에 알렉사 붙어 있나요?
tv 스틱과 연동해서 잘 작동하는지 궁금하네요.

오 우리 단골손님 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저도 아직 정보는 없네요ㅜㅜ 아마존 껄 눈여겨 보시고 있으신가요?

Loading...

저는 네이버 클로바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ㅎ 네이버 클로바도 장난아니죠? 부럽습니다. 저도 곧 지르겠습니다. ㅎㅎㅎ

전 아날로그 세대라 그런지 아직 이런 기술들이 낯설더라구요
10년후면 내 옆에도 있으려나?

ㅎㅎㅎ ㅋㅋㅋ당연히 있을거에요 아마 친구처럼 얘기할수있을겁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 쓰겠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59.70
ETH 2631.81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