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인공지능,낚시성 기사 확인법] 제목에 마우스를 올려놓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이스트에서 인공지능을 이용한 낚시성 기사를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KAIST 박건우 박사팀은 '낚시성 기사 판단 프로그램'개발을 개발했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요즘 기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댓글만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이 어떠한지 미리 알고싶어하기도 하죠. ㅎㅎ 이런면에서 기사 제목에 마우스 올리면 '낚시성 확률' 숫자로 표시되는 기능이 아주 좋아보이네요. ㅎㅎ

분석은 단어를 숫자로 바꾸어 인공지능이 학습하도록 하여 제목과 본문에 나오는 단어가 같거나 의미가 유사하면 근사치의 숫자를 적용하여 벡터화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좋다’라는 단어의 숫자를 0.1의 값을 주고, 행복하다’는 단어에는 0.09의 값을 정합니다. 이를 통해 제목과 본문에 등장하는 단어를 숫자로 계산해 낚시성 기사와 일반 기사의 언어 패턴을 학습하도록 했습니다.

이분들은 딥러닝 인공지능으로 네이버와 다음 기사 200만건 학습하여서 제목과 본문 단어 숫자로 계량화 해 일정한 패턴 익히도록 하고 거의 4개월간 인공지능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개월이라면 정말 정확도에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거같네요.

여기 기사를 가져와 봤습니다(http://www.insight.co.kr/news/152855 ).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림처럼 제목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이 기사가 얼마나 진실성을 담고 있는지, 독자를 현혹시키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얼굴이 반쪽이 된다는 거짓말에 낚시성 기사 확률이 88%나 되네요. ㅎㅎ 12프로는 될수 있나요?ㅎㅎ

긴 생머리도 예쁘다라는 기사도 가져와 보았습니다(http://www.insight.co.kr/news/152754).

기사 내용이 이쁘시군요. 낚시성 기사인지 분석하려면 꼭 들어가봐야 할거 같네요. 어서들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기사들이 많이 보이는 시대가 오려고 합니다. 이제 더 좋은글 가치없는 글을 보여지지도 않을 거 같네요.ㅎㅎ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좋은 시대가 오고 있군요..ㅎㅎ

ㅎㅎㅎ 곧 기사를 보실때 저런 기능을 쓰게되실거같습니다

신기하긴 하네요 이런걸 분석해서 다른 방식의 낚시성 기사가 나올꺼 같긴하지만

이런걸 피하려고 또 새로운 낚시글이 나오겠죠?

오 좋은데욧~~!! 응원합니당~

카이스트에 있어서 소식을 전하기가 쉽네요 또 좋은내용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ㅋㅋㅋㅋㅋ예쁘긴하네요...><:D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힐링하셨길바랍니당 ㅎㅎㅎ

인테넷에 낚시성 글이 너무 많아요. AI로 걸러내는 세상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맞습니다 정보를 선택하는 입장에서 매우 곤란할때가 많이 있죠

오 신기합니다 ㅋㅋ

감사합니당 ㅎㅎㅎ 이런기술이 계속 보이길 ㅎㅎㅎ

낚시성 기사의 기법이야 옛날부터 성행했었죠.. 그럴 가려낼만한 기술이 있다니 획기적이네요

ㅎㅎㅎ 이런 새로운 기술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어요 과연 미래에서는 무엇을 쓰고 있을까요?

꼭 필요합니다. 눌렀다가 열받은 경험이 도대체 몇번인지 ㅋ

ㅋㅋㅋ많이 당하셨나봅니다 이젠 괜찮습니당

넘 좋은 기사네요 낚시성 기사 정말 짜증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683.89
ETH 3311.03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