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눈감은 사진 이젠 안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감은 사진을 변신시키는 것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도 가끔 피로연이나 결혼식 행사에서 사진을 찍을 때 어쩔수 없이 눈을 감은 사진을 보게 될때가 있습니다. 사진사님들은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여러장을 찍죠. 아래의 그림은 어바웃타임 영화입니다. ㅎㅎ 예시로 들려고 가져왔는데 여주인공이 정말 사랑스럽네요. ㅎㅎ 저럴때 여러분도 가끔 경험하시겠죠?ㅎㅎ

페이스 북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인공 지능 솔루션은 잘못된 순간에 누군가가 눈 깜박 거리는 사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이번주 시스템 작동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적목 보정과 같은 기존의 사진 보정 도구에 비유했습니다.

페이스 북의 아이디어는 완전히 독창적 인 것이 아니며,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트 (Adobe Photoshop Elements에 이미 유사한 기술이 존재합니다. 엔지니어는 자신의 논문에서 이것을 인정하지만 ExGAN (Exemplar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기술이 우수한 결과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아래의 예에서 첫 번째 열은 눈을 뜨고있는 피사체의 표본 사진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열은 고정 된 원래 닫힌 눈 사진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열에서는 Adobe Photoshop Elements를 사용하여 닫힌 눈 보정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열은 Facebook 알고리즘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위의 예제에서 볼 수 있듯이 엔지니어의 AI는 조명과 같은 변수를 고려하여 그에 따라 결과 조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아직 연구 단계에 있지만 인공 지능을 사진에 적용 할 때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상적인 시연을 제공합니다. 페이스 북이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진을 찍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지는 아직 기약이 없네요. ㅎㅎ

사진은 우리의 추억을 담고 있으며, 우리 삶에 걸쳐, 그리고 아마도 세대를 거치면서도 계속 사랑받을 것입니다. 멋진 사진을 삭제하지 않고 사진을 이쁘게 많드는 보정 기능은 사용자가 환영받을 것입니다.

여러분도 사진찍을때 눈감은 적이 있나요? ㅎㅎㅎ 전 주로 눈을 많이 감아서 이제 사진사님도 행복하시겠네요.ㅎㅎ

Sort:  

우와 대단하네요 자연스럽게만 된다면야

인공 지능이 못하는 게 무얼까요? ㅎ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이 놀랍기도 하고 좀 무섭기도 합니다.

와우 대중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기술이네요.:)
기대되면서도 참 AI의 대단함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AI photoshop 기술이 도입되면 사진 편집이 아주 드라마틱하게 바뀔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57.85
ETH 2753.76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