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닉네임 챌린지 - @SCV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저의 이웃이신 @sitha님과 @incu님, @supergiant님이 저를 지목해주셔서 닉네임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지목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룰(Rules)
1.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본명을 알려주세요.
3.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다섯분을 지목해주세요.

1. 닉네임 사연

우선 제 아이디를 보시는 순간 대부분 떠올리시는 그 이름.
스타크래프트 테란족의 유닛 이름이 맞습니다.
제 프사 사진만 보셔도 감이 바로 오시겠지요.

제가 가장 즐겨했던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였습니다.
요즘에는 3D같은 고퀄리티 그래픽 게임들이 나오지만
화면이 실감 나게 움직이는 걸 보면
어지러움증을 느끼는 특이한 체질이다 보니
막 움직이는 게임은 하기가 힘들어요.

스타크 중에서도 항상 열심히 또 묵묵히 일하면서 수리까지 하는 등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캐릭터 scv를 좋아합니다.
우선 귀엽잖아요.
'예썰~'하는 목소리도 귀엽고 보고 있으면 꼭 진짜 제 부하같거든요.
그렇다고 테란족만 선호하는 건 아닙니다.ㅎㅎ

스팀잇 가입할때 아이디를 뭘 할까 생각하는데
가장 먼저 떠오른 게 scv이고 그래서 그걸로 바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별로 오래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뭘 할까.. 하니 바로 떠오르더라구요.ㅎㅎ
그런데 많은 분들이 제 아이디를 알아봐주시고 즐거워해주시더군요.
의외의 반응들을 보여주시니 지금은 잘 선택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즉흥적으로 만든 아이디라 이건 미처 생각 못했지만
미네랄과 가스를 채굴하는 것도 뭔가 스팀 채굴과 나름대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2. 본명 공개

제가 유명인이라면 본명을 밝히겠지만
어차피 말씀을 드려도 당연히 모르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ㅎㅎㅎ

3. 닉네임을 바꾼다면?

이름 지을 때도 처음 생각나는대로 정했는데
또 다시 생각하기는 싫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이름도 만족하구요.

그래도 만약 다시 정하라고 한다면
"드론" 혹은 "프로브"? ㅋㅋ

4. #steemitnamechallenge 태그 달기

"#steemitnamechallenge" 태그는 달았습니다. ㅎㅎ

5. 다섯분을 지목해주세요.

처음에는 다섯분을 지목하려고 했어요
저도 닉네임 챌린저로 포스팅 1개를 올리면서 와~편하네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이미 많이들 하신 상태고 특별히 어떤 분 지목하기가 힘들어서
따로 지목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혹시 하고 싶으신 분 계시면 손들어 주세요.ㅋ
(포스팅 하나는 뚝딱 됩니다. 이거...ㅎㅎ)

네임챌린지를 마치면서

아직 뉴비로 이웃분들도 많지 않은 편인데
제게 이런 기회를 주시고 또 제게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했어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스팀잇 생활을 위하여 가즈아~~~~~~~~~

Sort:  

스타크래프트에 일꾼들은 채굴의 조상격이네요...ㅋㅋ

그렇겠죠..ㅋㅋ
근데 채굴이 영 시원치 않네요.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박원장님!

유니크한 아이디 잘 선점하셨군요!!ㅎㅎ
근데 이곳저곳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경쟁자가 많으실꺼 같아요 ㅋㅋㅋ 잘보고갑니당 ~

흔한 이름인데 다행히 여기서는 사용하시는 분이 없었어요. ㅋㅋ
즐거운 저녁 되세요. ttgamja님!

전 빨무 좋아합니다 ㅎㅎ

시타님!~
빨무가 뭔가요? 저만 모르는 건지...ㅋ
요즘 신조어인가요?

맞아요 다른챌린지에비해 포스팅 하나는 뚝딱되죠~~^^아이디에 프로필사진까지 셋트네요~

네. 덕분에 하나 후딱 올리게 되었어요.ㅎㅎ
아이디때문에 프사 올릴 사진 뭐로 할까 고민은 없답니다.ㅋㅋ

scv가 최고예요 다른거로 바꾸지 마세요 ㅎ

그렇죠..마음에 드신다니 기쁘네요.ㅎㅎ
근데 바꿀 수도 없지 않나요.ㅋㅋ
좋은 저녁 되세요. 슈퍼자이언트님!

저도 요즘 나오는
3d나 vr 같은 게임들을 보면
적응을 못하거나 어지러움증이 조금 있네요...

님의 프로필 사진을 보면
목소리가 절로 떠오르는 ㅋㅋ

스팀은 채굴한다기 보다는
채굴되어진걸 나누는 방식이지만
암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 가요

저랑 비슷한 체질이신가봐요. 전 어지럽고 메스꺼워 괴로운 정도가 좀 심한 편이거든요.
흔들리는 영화도 보지 못하죠... 안 그러신 분들 무척 부럽습니다.
scv 제 목소리가 일품이죠...ㅎㅎㅎ
스팀을 채굴한다고 하는게 틀린가보죠..ㅋㅋ 아직도 스팀잇은 저에게 어렵습니다.

저도 채굴을 가장 먼저 생각했었어요 ㅋㅋㅋ

그렇죠...일꾼이니까 열심히 채굴해야죠.ㅋㅋㅋ

ㅋㅋㅋ드론과 프로브에서 빵터졌습니다 ㅎㅎ
친구들 아이디 드론, 프로브로 영입하시지요! ㅎㅎㅎ

ㅋㅋㅋ 그러게요. 드론하고 프로브만 있으면 삼총사 딱인데요.ㅋㅋㅋ

scv가 드론이나 프로브 보다 훨씬~ 훨씬~ 낫습니다!
그래도 인간이잖아유!! ㅋㅋㅋ

그렇지유. 인간인 scv가 제일 낫지유~~ㅋㅋㅋ

ㅎㅎ. 아주 짧고 강렬한 아이디죠.
스타크래프트를 한사람이면 모두다 들었을만한.ㅋㅋ

이름이 짧아 편하긴 해요. 복잡한건 싫어해서요. ㅎㅎ
간혹 스타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대부분 다 알아봐주시더라구요.
전 감사할 따름이죠. ^^
그 많은 닉네임챌린지를 돌아다니셨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스타일골드님!
열정이 부럽습니다.~~

열정이라기보단, 시간이 다른사람보다 조금 더 많은것 때문이 아닐런지.ㅋㅋ
부러워하신다니.. 함께 해보시죠.^^

시간이야 일부러 그만큼 내신거죠. 일 때문에도 많이 바쁘신 것 같던데...
저도 오늘 일하면서 스타일골드님 이벤트 프로젝트2차에 참여하기 위해
틈틈히 가입하신 뉴비분들에게 댓글과 보팅을 하려고 노력했는데
그게 보통 시간이 걸리는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나마 가입인사라 짧았는데도 말이죠.
아무튼 수고가 정말 많으셔요. 편안한 밤 되세요. 스타일골드님!
제가 해드릴 건 없고 늘 응원해드릴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