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둑 스팀잇!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스팀잇을 하기 전까지는
다른 SNS는 계정만 만들어 놓고 한번도 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요즘은 스팀잇에 빠져 제법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SNS를 왜 하는지 이해도 하지 못했고 별로 궁금하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친구들은 거의 다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그냥 막연히 참 재미가 있나보다 생각만 했었는데
스팀잇을 하다보니 이게 재미가 있네요.

지금도 글 쓰는 건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데
쓰고 나면 제가 쓴 것에 대한 댓글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
이웃분들 글을 보는 것도 나름 즐겁더라구요.

며칠 전 뉴스에서 SNS의 폐해에 관한 내용들을 본 적이 있어요.
예전에도 가끔씩 이런 이야기가 뉴스에 나오기는 했지만
마침 제가 SNS를 하게 된 후 보게 되니 또 새로운 느낌이 들더군요.

SNS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에 빠지기도 한다,
또는 남에게 과시하기 위해 엄청난 빚을 지기도 한다는 등등요.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는
남의 이야기를 보면서 자기랑 비교하게 되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하죠.
비교하다 보면 본인의 처지를 비하하게 되고 스트레스로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다는...

과시형은 더 많이 주목 받고 싶은 마음에
명품백, 구두 같은 것을 사서 사진 찍고 샀다고 자랑하고
그 후에는 다시 환불하고 간혹 착용한 건 바로 싸게 다시 팔고...
빚내고 좋은 곳에 여행을 가기도 하고 고급 음식점에서 외식하고...등등요.

너무 극단적인 경우겠지만
이 얼마나 피곤하고 힘든 일일까 싶더군요.
없는 걸 꾸며서 과시하고 나면 더 비참할 것 같은데 말이죠.

주로 스팀잇보다는 인스타그램같은 것에서 이런 일이 더 자주 일어나는 거 같은데
극소수의 일이라 하더라도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저야 스팀잇만 해서 다른 SNS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들을 볼 때 부러우면 와~좋겠다. 부럽다.
슬프거나 안 좋은 글을 보면 쯔쯔~힘들었겠다. 슬프다..등등
매번 공감하면서 감정이 변하기는 하더라도
이게 자신의 생활에까지 영향을 준다면 정말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 나름대로 생활하는 게 다르고 각자 지향하는 방향도 다르니 다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다니 많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 그러고 보니 저도 매우 부러운 게 있네요.
고래분들 보팅액을 보면 "와~ 부럽!부럽!부럽다"는 거요.ㅎㅎ
하지만 비교해서 박탈감을 느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말 그대로 부러울 뿐이죠.

갑자기 뉴스에서 본 게 떠올라 몇 자 적었는데요.
괜한 걸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좀 더 즐거운 스팀잇 생활 합시다!!!

아~근데 스팀잇에 시간을 너무 많이 뺏겨서 좀 줄여야 할텐데...ㅎㅎ
스팀잇을 하면 시간이 너무 빨리 가요. ㅠㅠ

Sort:  

스팀잇 하다보면 정말 시간이 많이 들어가죠.ㅎㅎ
저도 포스팅에 댓글에 이웃 방문에 시간이 늘 부족하답니다.ㅋㅋ

ㅎㅎ 맞아요. 댓글 달고 답방하는데도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ㅎㅎ
그것이 재미도 있지만요.^^

스팀잇 시간 장난 아니죠..ㅋ

맞아요. 스팀잇에 빠져 있다보니 벌써 5월이네요.^^

저도 스팀잇이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 걱정입니다~~^^

저도 스팀잇에 푹 빠져있어요ㅠ

우리 같이 빠져요.ㅎㅎ

과제를 하는 순간에도 scv님 글에 댓글을 쓰는 나는 무엇?...

밤 늦게 자지 않고 hopeingyu님 글에 답글 쓰는 저는 또 무엇?

이것이 이웃이군요^^ 훈훈한 결말

이웃이니 이심전심 아니겠습니까..ㅎㅎ

저도 다른 sns를 하고 있지만 이곳은 뭔가 좀 다르네요
좋은 방향으로 좋게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이 너무 매력 있는 거 같아요. ㅎㅎ
앞으로 더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SNS는 스팀잇만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꿀잼이예요 ㅎㅎ
파워를 80~90% 까지 쓰고서 100%가 될때까지 스팀잇 접속 안하는게
제 스라벨 관리 방법이예요

저랑 같으시군요. 이게 은근히 재밌네요.ㅎㅎ
왜 사람들이 SNS 하는지 이제야 알겠더라구요.
전 아직 파워가 없어서 관리까지 할 필요가 없어서...이렇게 대책없이 하고 있네요. ㅋ

진짜 은근 시간 많이 들어요 ㅋㅋ

맞아요. 줄여야지 하면서 또 들여다 보고 있네요.ㅎㅎ

저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빠져있던 저를 발견하고 가끔
제가 저를 걱정하기도 해요ㅋㅋㅋㅋㅋㅋ

그러게요. 오늘은 좀 줄여야지하고 시작하는데...
또 몰입하고 있는 저를 발견한답니다.ㅋㅋ

하하.. 스라벨 조절 실패 현상을 마주하셨군요..
이마저도 익숙해지면... 스라벨을 부정하기 시작할껍니다.ㅋㅋ
저처럼.ㅋㅋ

스라벨을 부정하게 되는 현상을 마주하게 되다니...
점점 스팀잇이 무서워지는군요.ㅋㅋ

저도 스팀잇이 다른 인터넷 계정보다 좋네요 ㅎ 좀더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것같아요 !

맞아요.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끌리나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16.74
ETH 2581.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