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 팁] 일몰 빛(역광)에 스트로브를 사용하기.

in #kr7 years ago

일몰빛에 스트로브 사용하기.



_DSC0838.jpg

대부분의 카메라를 보면 내장형으로 후레쉬가 달려 있거나 고급기의 경우엔
따로 구입을 해서 장착을 하게 됩니다.
사진은 빛의 싸움이라고 스트로브만 잘 사용해도 드라마틱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몇장의 예시를 들어 스트로브 이미지를 올려보려 합니다.




_DSC0911-1.jpg

일반적으로 일몰빛을 담게 되면 사진과 같이 피사체가 검게 표현이 됩니다.
실루엣 사진이라는 분야로도 충분한 이미지가 완성이 되지만
이 상황에 스트로브를 사용하게 된다면???



_DSC0911.jpg

이 이미지처럼 일몰이 지고 있는 하늘은 그대로 표현이 되면서
피사체에 빛이 살짝 들어가게 됩니다.
이 사진의 경우 너무 약하게 들어갔네요...
그렇다면 스트로브를 조금 더 강하게 발광을 할 수 있게 설정하면 되지요.
노출계도 없이 첫 샷부터 100% 만족하는 이미지를 담아내는 사진사는 없으니까요.



_DSC0754.jpg

순광이나 사광에서야 피사체에 충분한 빛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럴때는 굳이 스트로브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요.



_DSC0813.jpg

하지만 이런 역광의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틀려 집니다.
만약 스트로브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피사체의 실루엣만 검게 담겼을 껍니다.
하지만 스트로브라는 것이 원하는 부분에만 빛이 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피사체 주변의 배경에 빛이 너무 많이 갔네요.
6시쪽 작은 나무를 보면 알 수 있지요.



_DSC0838.jpg

그래서 그 나무를 프레임에서 뺀 후 다시 한장 담아 봤습니다.
딱 피사체에만 원하는 빛이 들어갔네요.




_DSC0612.jpg

일몰빛이 아닌 태양과 맞짱을 뜨는 상황에서도 스트로브 사용은 한번 해볼만 하지요.
어렵게 느껴지지만 어렵지 않은 스트로브 사용 한번들 사용해 보시길...
이런 류의 포스팅을 원하신다면 사진을 담을 때 필요한 꿀팁들을 종종 포스팅하려 합니다.

멋진 사진 생활 하시길...




Sort:  

역광에 스트로브... 그거슨 화보간지 아닙니까... ㅎㅎ 잘보고 갑니다

드라마틱한 사진을 담는데는 아주 딱이지요 ㅎ

역시 가끔 색다른 느낌으로 찍고 싶을때 스트로보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사진 잘봤습니다~

나도 아주 가끔만 들고 다니는지라...
이게 애증의 관계라 ㅎㅎ

안그래두 사진의 모든 것이라는 책 보고 있는데..
이런 꿀팁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밤에 올려주시는건 기분 좋게 자라는 의미인가요? ^^

사진의 모든 것을 읽다가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질문 하셔도 됩니다.
글보단 노하우가 앞설껍니다...

아직 읽기만 하고 책에서 본 대로 찍어보진 못해서 한번이라도 해보고 질문 드릴게요 ^^
미리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아는한 얼마든지요...^^*

와 정말 좋은 정보 감사히 잘얻어갑니다ㅠㅠ요즘 사진을 어떻게하면 더 잘찍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데 큰 도움이됩니다!

도움이 된다면 저두 좋네요 ㅎㅎ

여행중에 스트로브를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앞으로 조금씩 사용해봐야겠어요. 멋진 사진 잘보고 갑니다. 따뜻한 주말되세요:)

무게만 이길 수 있다면 참 좋은 녀석인데 아쉽지요 ㅎㅎ

I see my path, but I don't know where it leads. Not knowing where I'm going is what inspires me to travel it.

역광에는 피사체가 검은 게 당연하려니 이렇게만 생각했는데 이런 방법도 있었네요 :) 사진이 정말 멋져요!!

도움이 되면 좋지요.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ㅎ

와.. 장롱에 넣어둔 dslr을 다시 꺼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사진강의 들으러 들릴게요:)

아 카메라는 장농을 지켜야 하는게 맞습니다 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

전 역광으로 담을 인물이 없어서..... 풍경 스냅만 찍고 다닙니다;

아...담을 인물이 --;;
올해들어 가장 슬픈 댓글이십니다 --;;

와 멋집니다 !!! 보통 미러리스에 달린 기본 플래시로는 이런 사진이 힘들겠죠? ㅎㅎㅎ

가능 합니다 ㅎㅎㅎ
빛만 적당히 보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096.35
ETH 3509.27
USDT 1.00
SBD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