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적 소설 autobiographical novel] 인트로 #서문

in #kr7 years ago (edited)


자전적 소설  


이글의 <작자의 말>


<서문> 


      굽어진 등에 시선을 얹고는 고요히 눈을 감았다. 그 깜깜함 속에서도 그 굽어진 등은 그대로 있었는데, 나는 검은 시선으로 그 아이의 골반, 다리, 발을 찬찬히 쓸어내려 갔다. 풍덩하게 교복치마가 가린 골반에서 햐얗게 내려오는 그녀의 다리 위에 또 다른 허벅지가 꼬아져 포개어 있다. 그 허벅지 밑으로 뚝 떨어지는 새초롬한 발은 경쾌히 공기 중을 젓는다. 천-천히 그러나 경쾌하게! 다시 눈을 떴을 때 그 아이는 실제로 그런 모양새를 하고 있었다. 검은 시선이 그린 환영이 마치 내 눈 앞에 나타난 것만 같았다. 꼭 앙증맞으면서도 발칙스럽기까지 한 그 존재는 꼭 그러한 행동만 했는데, 나에게 그것은 때론 참을 수 없는 것이 되어 나를 쏘아붙이곤 했다. 


     곰보의 흔적과 같은 표면에 거칠게 머물러 있는 흰 페인트, 블랙 칠판, 선생 몰래 숨어들어 있는 낙서가 적힌 교탁, 창가, 창가 너머의 구름, 커튼 자락을 수줍게 들씌우는 바람, 그 틈으로 밀려들어 오는 햇살, 살며시 햇살이 앉은 옆 파트너의 따뜻한 필통, 데구르르- 떨어지는 펜, 땅으로 팔을 뻗어 가까스로 도망치는 것을 홱 낚아채는 아이, 퀴퀴한 마룻바닥 ...

그 위에 살짝 들려 있는 그 아이의 발목. 

복사뼈까지 살짝 올라오는 희디흰 직물의 촘촘한 짜임새는 흰 발목과 퍽이나 어울렸다. 순간 나 자신마저도 놀란 것은 구름도 햇살도 마룻바닥도 나의 주의를 미처 다 끌지 못했다는 점이다. 이 공간에 있는 모든 것은, 단 하나, 그 아이에게로 귀결되는 것이다. 그 순간 선생이 우리를 집중시키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선생에게 주의를 환기하기 전에 또 한 번 그 아이의 뒷통수를 가볍게 스쳤다. 그녀는 나에게 그런 존재였다. 나의 눈길이 시작되는 지점이면서 끝나는 지점.



                                                                                                    To be continue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7975.44
ETH 2289.64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