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룬 유난의 파티음식 6. 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IMG_5281.jpg








안녕하세요. 새해에는 음악에 좀 더 다가서려고 하는 살룬 유난입니다.
살룬 유난의 파티음식 후기를 남깁니다.








왜 파티음식을 주제로 하였나요?






우리 어머니 세대는 잔치음식에 능하십니다.
집들이, 생일잔치, 명절상, 돌잔치, 환갑잔치 등 모든 잔치 음식을 직접 하신 세대입니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들을 뚝딱 뚝딱 차려내십니다.

하지만 저는 배달음식 세대지요. 요즘은 손질 된 재료와 정량의 소스까지 첨부 된 반조리 식품도 배달됩니다.
누구나 배달 할 수 있는 음식 중 직접 만든 음식은 파티를 더욱 빛내줍니다.
처음부터 모든 상을 다 차리려고 하지 마시고 한두가지 음식부터 도전하시면 갑작스런 모임이나 파티에도 당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 세대 중 연말이나 연초에 집에 누군가 초대 해야 된다면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파티음식을 주제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누가 중간선 넣는거 좀 알려주세요. ㅋㅋㅋ)-----------------


파티음식의 주의점은 무엇인가요?






연령대에 맞춘 음식, 음식 선호도, 제철음식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못 먹는 음식 입니다.
집에 손님을 초대할 때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혹시 알러지 있는 음식이나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있어?"
맛없는 음식은 있을 수 있지만 먹고 사고 나는 음식은 없어야겠지요.
친구의 식성은 알지만 친구 남편의 알러지는 모릅니다. 특히 갑각류나 과일 중에는 알러지를 일으키는 유발인자가 많으니 꼭 물어보세요.
알러지가 없더라도 닭을 안먹는 친구도 있고, 물에 빠진 고기를 안먹는 친구도 있고, 날것을 못 먹는 친구도 있고, 특정 과일을 안먹는 친구도 있고, 굴을 안먹는 친구도 있습니다.

물어보세요!! 가리는 거 많은 사람들 많습니다. ㅋㅋㅋ




-------------------------(누가 중간선 넣는거 좀 알려주세요. ㅋㅋㅋ)--------





음식은 어떤 순서로 내면 좋나요?






한상에 한번에 차려 낼지, 코스형태로 음식을 낼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파티에 따라 달라지지만 몇가지만 염두해두시면 됩니다.

먼저 온 손님을 배려하여 전채음식 혹은 핑거푸드를 조금 준비해 놓습니다.
먼저 온 손님의 특권이지요.
사정이 있어 늦는 손님이 있다면 미리 조금 덜어 놓습니다.
파티 식사시간의 절정을 알리는 메인음식은 등장시간이 다른 음식에 비해 조금 늦으면 좋습니다.
음식 등장할때 손님들에게 '두구두구두구두구(외국에선 드럼 롤)'를 외쳐달라고 하면 파티 분위기는 절정의 끝을 봅니다.
지금은 오롯이 음식만 느끼면 되는 시간이지요.
그리고 후식은 필수입니다.
안그럼 집에 안가는 사람도 생깁니다. ㅋㅋㅋㅋ
파티가 끝났음을 알리는 세레머니나 행사가 없으면 후식을 준비 함으로써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 의 의미를 음식에 전하게 됩니다.







제가 아는 미흡하지만 경험에서 우러나 온 파티음식의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누가 중간선 넣는거 좀 알려주세요. ㅋㅋㅋ)------------



뒷 이야기








IMG_5279.jpg


고추잡채때문에 산 죽순... 먹고 먹고 먹고 먹어도 남아서 소분하여 냉동실로


IMG_5277.jpg


프로슈토도 남고 메론도 남고... 소주 먹을때도 메론....ㅋㅋㅋㅋ


IMG_5276.jpg


팥이 남아서 팥라떼 팥죽 먹다가 팥 국수... 질림 ㅋㅋㅋ 옆에는 고추잡채 만들때 만들었던 짜사이무침.. 얘도 남음


IMG_5278.jpg


질려서 결국 통닭 사먹음.. 역시 남이 해주는 음식이 젤 맛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파티음식은 끝이 났는데... 홍게가 택배로 오고 있답니다.. 으헉.... @zorba 님께서 해체쇼 기대하신다는데 그럼 다음 포스팅은 일단 번외편으로 홍게 해체 하고 그 다음 주제로 넘어 갈께요.

이렇게 까지 글을 쓸 수 있었던 건 읽어 주시고, 댓글 달아주시고, 투표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은 제가 어제 제 개인 인스타그램(@saloon_yoonan)에 남긴 글을 올리겠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다고 하여 신경써서 포스팅을 하고 있다.
어떤건 운이 좋아 재료비 이상의 가상화폐를 얻기도 하고 어떤건 재료비도 못 뽑았다.
꾸준히 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겠지.
어떤 일이든 노력 이하의 결과가 있다.
평정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음악에서는 그게 안됐다.
음악으로 대학도 나오고 연차도 오래 됐다는 마음과 주변 음악인들을 보며 결과에 더 실망하고, 보상에 더 좌절한다.
더 사랑한 연인에게 더욱 기대하고, 더욱 맘 상하는 것처럼 말이다.
또 다른 마음으로 음악에 다가가야겠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 @saloon1st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saloon1st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스티밋 덕이 유난님 음악도 한번씩 듣곤 합니다 좋은 음악, 좋은 포스팅 계속 기대할게요 ^^

헉. 제 음악을 들어주시다니 보팅보다 더 기분 좋네요.


올해는 음악에 좀 더 유연하게 다가가보려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큰 힘이 됩니다. ㅠㅜ

잘보고 갑니다. 마지막 사진..콜라 치킨 소주는 저는 못먹는 거네요... 침만 꿀꺽~

헉.. 저는 셋다 참 좋아하는데.. 다른 맛있는거 많이 드시길 뉴비님 환영합니다. ^^

하나의 컨셉으로 꾸준히 하시면 자리 잡히겠지요.
중요한것은 좋은 컨셉을 잡았고 꾸준함으로 장기적으로 나아가신다면 지금의 손실이 나중에 더 큰 이득으로 돌아올거에요

넵 코딩맨님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자주 찾아뵙고 인사드릴께요~~^^

저 통닭 찢어 먹는 재미가 솔솔한데...ㅎㅎ
중간선 넣는거 알려드릴게요.


위에 저거 한 번 넣어보세요 ㅋㅋ html에서 사용하는 태그인데 여기서도 먹히네요 ㅎ

위에 저거가 뭔지 모르겠어요. ㅠㅜ

글을 쓰다가 문단과 문단 사이에 줄을 넣고 싶으면



별표 3개 (***) 또는 하이픈 3개 (---)를 마크다운에서 넣으면 문단과 문단 사이에 위처럼 회색줄이 두줄 들어간대요 ^^


오호 이렇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맞아요~ 저도 다음 포스팅부터는 시도해보려구요

파티 음식..! 맛잇어보이네용

감사합니다.


보팅 덕분에 재료비 충당하며 즐겁게 글 쓸 수 있었습니다. ^^

정성스러운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굿밤입니다~~

다팔지 않는 얼세일님 ㅋㅋ


오늘도 좋은 밤 되세요. ^^

아 방금 밥먹었는데 ㅎㅎㅎ 남은 과일좀 주세요 ㅎㅎㅎ
해체쑈도 기대 ㅏ겠습니당

해체 할만하다 느끼시면 한박스 사서 아내와 장모님께 대접해보세요. 잘 발라진 게살을 거부할 사람은 알러지 있는 사람밖에 없을 듯 합니다. ㅋㅋㅋ

마지막 블로그 글이 와 닿네요. 물론 파티 음식 훌륭하십니다.^^

나이 36에 이제 음악에 유연하게 다가가는 마음을 배웠네요.


아직 덜 컸나봐요 ㅋㅋ

우와 진짜 맛있어보여요..!

감사합니다.


더 맛있는 음식 많이 올릴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305.83
ETH 3076.79
USDT 1.00
SBD 2.40